[교생실습] 교수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고등학교2학년 파동에 관한 교수학습 지도안입니다.
목차
- 차 례 -


◈ 교수-학습 과정안

Ⅰ.
단원지도 계획..................2
Ⅱ.
진 단..............................6
Ⅲ.
지도의 실제.....................7
Ⅳ.
발 전............................12
Ⅴ.
평 가............................13

본문내용
Ⅰ. 단원 지도 계획

1.단원의 개관

바닷가에 밀려오는 파도나 소리 또는 전파와 같은 파동은 직접적인 이동 없이 에너지를 전달한다. 우리는 자연을 탐구하는 데 필요한 많은 정보를 이러한 파동을 통하여 얻고 있으며, 물체의 운동과 파동 현상에 관한 여러 가지 탐구는 현대 물리학의 탄생에 기초가 되었다. 자동차, 비행기, 새들의 운동과 같은 입자적 현상과 줄을 따라 진행하는 파동, 수면파, 소리와 같은 파동적 현상의 성질은 서로 다르다. 그러나 파동이라고 생각되었던 빛이 입자성을 띠고, 미시 세계에서 전자와 같은 물질 입자도 파동성을 띠는 것이 확인되었다. 오늘날 입자와 파동은 상호 모순의 개념이 아니라 보완적이 개념이라는 결론에 도달하여 빛과 물질의 이중성을 받아들이고 이를 통해 자연 현상을 이해하고 있다.
본 단원에서는 파동의 발생과 전파에서부터 파동의 반사, 굴절, 등의 성질을 이해하고 파동과 빛의 간섭과 회절 등의 성질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빛의 파동성을 광전효과를 통해서 빛의 입자성을 이해하여 빛의 이중성에 대해 알아보고 물질파를 통해서 물질입자가 같은 이중성에 대해서도 살펴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교생실습때 지도안을 짜기 힘들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만족하실꺼에요^^
  • tmfvmsql***
    (2008.06.19 15:43:41)
회원 추천자료
  • 우리의 식사(실과교수학습지도안, 초등학교5학년, 교생실습, 단원지도계획, 균형잡힌식사하기, 교수학습지도안)
  • 교수학습지도안, PPT 자료 교과서, 필기도구수업단계수업 요항수업활동수업형태시간(분)자료 및 지도상의 유의점교 사학 생도입수업 준비․ 인사 및 출석 점검․ 인사5분(5분)동기 유발․ 칼슘,철분,비타민C,단백질 등 단어가 나오는 광고를 본 적 있는지 이야기하기․ 학생들 자유롭게 발표한다.발표․ 자유롭게 발표하여 수업내용에 관심을 갖도록 한다. PPT(3)수업 목표․ 수업목표 제시․ 큰 소리로 읽어본다.일제학습․ 수

  • 나트륨 저감화 교육(실과교수학습지도안, 초등학교5학년, 교생실습, 실과본시수업안, 나트륨섭취줄이기, 교수학습지도안)
  • 나트륨 저감화 교육실과 교수 학습 지도안일 시장 소5학년 3반 교실대 상교 사OO초등학교실과 수업안단 원 명지도대상지도기간Ⅲ. 나트륨5학년단원의 성격Ⅰ. 교재관1. 단원설정의 이유나트륨은 대부분의 식품 속에 함유되어 있으며,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물질이면서 과잉 섭취 시 여러 가지 병의 원인이 되는 물질이다. 2005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의하면 나트륨 1일 섭취는 7~12세 4.1g, 13~19세 4.9g 으로 현재 우리나라 어린이 및 청

  • 밥을 이용한 음식만들기(실과교수학습지도안, 교생실습, 초등학교6학년대상, 간단한음식만들기, 본시수업안)
  • 교수학습지도안교과서, 공책, PPT자료 필기도구수업단계수업요항수 업 활 동수업형태시간자료및지도상의유의점교 사학 생도입수업준비∙인사 및 출석 점검∙인사 동기유발∙밥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무엇일까요?∙우리가 만약 밥을 먹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오늘은 어떤 공부를 할 것 같습니까?∙학생들은 대답한다.∙큰소리로 읽는다.∙학생들은 대답한다.∙문답학습∙문답학습∙문답학습5분(5분)∙PPT2∙PPT3

  • [체육교육] 매트운동 지도안
  • 학습을 확인한다.4. 학습주제 및 학습목표를 확인한다.5. 구르기의 원리에 대하여 알아본다.6. 구르기 과제를 분석해 보고 시범을 통하여 학습할 내용을 인식한다.7. 구르기 과제에 대하여 스테이션별로 연습한다.(정리)9. 정리운동을 실시한다.10. 형성평가를 실시한다.11. 다음시간에 공부할 ‘뜀틀 앞구르기’에 대하여 알아본다.학습자료매트, 호루라기교수․학습 지도안 단원Ⅱ. 체육실기2. 체조(매트운동)대상2학년 반장소일시차시교생

  • 식품은 어떻게 선택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을까(중학생대상, 교생실습, 기술가정교수학습지도안, 식품의선택, 식품의구입계획) PPT, 파워포인트
  • 1. 식품은 어떻게 선택하고구입하는 것이 좋을까?목 차학습목표식품구입의 계획식품선택방법문제풀이< 학습 목표 >식품 구입 목록표를 작성할 수 있다.질이 좋고 신선하며 조리 용도에 맞는 식품을 고를 수 있다.계획적으로 식품을 구입할 수 있다.1. 식품 구입의 계획1) 식단의 작성2) 구입할 식품의 확인(용도?몇인분?)3) 식품 구입 목록표 작성하기4) 식품구입 장소 정하기1. 식품 구입의 계획3) 식품 구입 목록표 작성하기☞ 식품 구입 목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