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도요타기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개요
.회사연혁
.도요타의 핵심역량
.도요타의 미국시장 진출
.SWAT분석
.성공요인&발전방안
본문내용
회사창립 : 1937년
본사 소재지 : 도요타시
설립자: 도요타 사키치

CEO : 오쿠다 히로시
종업원 수 : 27만 5100명
매출액 : 791억 1400만 달러
전세계 생산대수 : 456만대, 세계 3위
주요모델 : 랙서스, 카롤라, 크라운, 스타렛

참고문헌
<참고자료>
TOYOTA 무한성장의 비밀 -히노사토시 저- 동양문고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TOYOTA - 김태진 외 저- 위즈덤하우스
혁신을 거듭하는 자동차의 톱 메이커 도요타 - 전병유 저 - 길벗
삼성경제연구소(www. seri .org) 도요타의 환경중시 경영과 시사점 - 김현진 -
www.toyota.co.jp 외 인터넷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국경제] GM 경영분석
  • 도요타로부터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란 칭호를 되찾아 올 것이 거의 확실32- 5분기 연속 흑자이윤 재무상태 331) GM의 부활- 2011년 글로벌 판매 1위 재탈환- 북미에서는 여전히 부진342) GM의 중국 거점화 전략-중국은 GM 글로벌 전략의 중심지353) 한국 GM-유럽 시장 전력거점으로 364) 친환경적 전기자동차 생산- 2017년까지 친환경전기자동차를 연간 최대 50만대 생산- 전기자동차를 글로벌 전략의 핵심부문으로 그림 : 전기차 쉐보레 볼트371. GM은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목 차서론 연구목적연구방향본론 Ⅰ. 마케팅환경1.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요인2.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

  • [국제경영]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 전략 분석
  • 국제 경영학 :: 대우자동차의 인도 진출 :: 목차 제 1부 서론 가. 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진출을 통해 본 해외시장 전략의 배경 1. 창립부터 수출 전문 기업으로 시작 2. 미국, 일본 주도 지역은 비켜나서 3. 김우중 회장의 진두지휘 4. 왜 해외시장인가? 제 2부 본론 가. 사례 내용 연구 1. 인도 자동차 산업의 역사 2. 왜 인도인가?   1>인도의 자동차 시장구조 2>인도시장에 대한 전망 3. 인도에서의 대우자동차 돌풍 1>DCM 도요타 인수 2>대우의

  • [자동차산업분석] 국제자동차산업의 현황 분석 및 제안
  • 전략을 구사하여야 할 것이다. 또한, GM과 유사하게 포드는 인수합병을 통해 조직이 매우 비대해진 상태이다. 이는 80,90년대 규모의 경제 측면에서는 기업의 생존방법이었으나 현재 급변하는 자동차시장 환경변화에는 유연하게 대처하기 어려운 조직구조로 지적되고 있다.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조성재 박사는 “빅3는 인수합병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추구해왔지만 뜨는 3사(도요타, BMW, 현대)는 M&A 추세에 합류하지 않고 독자적인 기업 스타일을 지켜

  • [국제경영] 도요타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북미시장과 아시아공략
  • TOYOTA MOTOR CORPORATION▶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 북미시장과 아시아 공략< 목차 >⊙ Part 11.1 도요타 자동차를 선정하게 된 동기1.2 자동차 산업① 자동차 산업의 특징② 자동차 산업의 현황③ 자동차 산업의 환경 요인④ 자동차 산업의 변화⊙ Part 22.1 기업소개(1) 도요타 자동차 소개(2) 도요타 자동차 연혁(3) 현재의 도요타 자동차2.2 경영환경분석(1)도요타의 당면과제(2)내부환경분석①도요타 생산방식② 재무구조 및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