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산업] 국내외 전시산업의 동향과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내외 전시산업의 동향과 특징


I. 들어가는 말

II. 전시산업
1. 개요
2. 경제적 효과 및 연관산업 분야

III. 국내의 전시산업 현황

V. 세계의 전시산업 현황
1. 현황
2. 독일
3. 프랑스
4. 중국
5. 홍콩
6. 일본
7. 싱가포르

VI. 나가는 말

[참고문헌]
본문내용
정부는 2008년 2월 신성장 동력으로 신재생 에너지, 의료산업, 전시산업, 신해양산업 등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로 했다. 전시산업은 굴뚝 없는 황금산업으로 불리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관광, 숙박, 음식, 물류 등 전후방 연관 산업에 대한 파급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그러나 국내 전시산업은 세계 10대 무역대국이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게 초라한 게 현실이다. 중국의 경우 실내 전시 면적만 350만㎡로 매년 3800여개의 각종 전시회를 개최, 전시산업 강국으로 부상했다.
이 글에서는 국내 및 세계 주요국의 전시산업 동향과 특징을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무역협회 발표 자료.
EXPO, 각호.
한국전시산업진흥회 www.kei.or.kr
안연희, 전시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 산업연관분석을 이용하여, 세종대 대학원,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범죄] 사이버 범죄(인터넷 범죄) 분석 및 사례
  • ?확산되어 사회적?문화적?윤리적 역작용을 계속할 것임에 틀림없다.산업혁명이 종래의 인적?물적 자원을 토대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여 이루어졌듯이 정보화 사회 또한 기존의 자원을 토대로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우리 사회 기존의 범죄현상이 정보화 사회에서도 유사한 방법으로 발생할 것임은 불을 보듯 명백하지만, 이러한 부정적 현상에 대비하는 우리의 지혜가 실천적으로 행하여지는 이상 정보화 사회의 미래는 결코 어둡지만은 않을 것이다.

  • [전자상거래 물류전략] 전자상거래 확대에 따른 기업물류의 대응전략
  • 동향분석에 따르면 사이버 기업물류의 발전 방향을 생각할 수 있다.현재 우리나라의 기업간 전자상거래는 EDI에 의존하고 있는 정도이며, 날로 치열해지는 경쟁체제하의 산업구조에서 서비스 개선과 새로운 기회창출을 통한 영업력 확대의 수단이자, 사업수행에 지출되는 과다한 운영비 절감을 위한 요소로서 인터넷 활용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를 위해 기업에서는 자사 물류시스템 강화 및 통합화, 운영능력의 향상, 서비스의 전문화 등에

  • [무역전시기획안] 국제 콩 산업 전시회
  • 국제 콩 제품 무역 전시회 2010목 차Ⅰ. 전시회개요1. 일반개요2. 전시회 개최배경 및 목적3. 참관객의 특징Ⅱ. 산업동향 및 시장분석1. 산업현황2. 전시회 SWOT 분석3. 국제 콩 제품 무역 전시회의 차별성Ⅲ. 전시회 경쟁력1. 전시회에 참가해야하는 이유와 핵심가치2. 경쟁전시회와의 비교 평가Ⅳ. 마케팅전략1. 국내 홍보2. 해외 홍보Ⅴ. 예산계획1. 지출 및 수입 예산2. 홍보세부예산Ⅵ. 추진일정Ⅶ. 기 타1. 부스배치도2. 전시장 환경3. 숙박시

  • (학사 졸업 논문 대체)유비쿼터스에 대한 모든 것 50P
  • 동향 363.4.1 서비스 종류별 특징 36(1) 모바일 서비스 36(2) 유통 서비스 37(3) 위치 기반 서비스(LBS) 38(4) 교육 서비스 40① u-캠퍼스 40② 유비쿼터스 교육 41(5) 콘텐츠 서비스 423.4.2 전자 산업 동향 43(1) 디지털 가전산업의 최근 동향 44(2) 셀룰러폰의 주요 부품동향 44(3) 네트워크 부품 동향 45(4) 2차 전지의 최근 동향 45(5)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453.4.3 정부의 추진 사업 46(1) 네트워크 구축 사업 부문 46(2) 커뮤니티 구축 사업 부문 47(3) 사회 인프라

  • 테마호텔 `고현문화호텔` 사업계획서
  • 산업관련 기업다국적기업FORCA(주한외국기업협회)가입 다국적기업기업체개관 후 판매활동개관 전 판매활동판매상품거래선담당보/ 마케팅 계획홍보전략홍보 기본계획 - 기업구성원 모두를 홍보 요원화 (가능한 모든 인적 네트워크 활용) (홍보효과를 가져온 구성원에게 포상) - 모든 수단을 홍보에 활용 (로고 입히기, 호텔명 네이밍 공모전 등) - 기업, 조직, 단체의 Identity를 명확하게 기획 - 평소에 홍보거리를 예비해둠 - 시대의 흐름에 맞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