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단계와 창업전략] 창업절차와 창업전략 및 창업성공의 전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예비 창업자의 창업 정신
1. 창업은 전략이다
2. 고객만족을 위해 주력한다
3. 효율경영만이 살길이다

Ⅲ. 개인 창업이란

Ⅳ. 벤처 비즈니스 요건

Ⅴ. 창업멤버와 조직의 구성
1. 창업멤버와 조직의 중요성
2. 창업멤버와 조직 구성 시 고려사항

Ⅵ. 회사설립 및 사업자등록 절차
1. 개인사업자로 창업하는 경우
2. 법인사업자로 창업하는 경우
1) 정관의 작성 및 공증
2) 주주확정 및 출자의 이행
3) 설립등기
4) 법인설립신고

Ⅶ. 창업자금의 중요성

Ⅷ. 창업자금 조달방법

Ⅸ. 창업자와 관련된 지원 기관에 의한 지원
1. 중소기업상담회사의 지원
1) 지원대상
2) 지원금액
2. 창업투자회사의 지원
3. 창업보육센터의 지원

Ⅹ. 기업운영의 방법
1. 신규로 창업을 하는 경우
2. 기존사업체의 인수
3. 프랜차이즈의 신규창업 혹은 인수

Ⅺ. 사업성공의 전제
1. 시장예측이 잘 되어야한다
2. 변화하는 경제상황에 대비하는 계획을 해야한다
3. 정부의 규제나 규제해제 및 철폐 등에 적극 대처해야한다
4. 항상 팔릴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준비해둬야 한다
5. 문제를 예상하고 문제해결 프로그램을 마련해야한다

Ⅻ.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창업의 일차적 목적은 돈을 버는 것에 더해 풍요롭고 편리하고 행복한 인간생활을 보장하는데 있다. 또한 창업은 확실한 자본과 시간을 투자하여 미래의 불확실한 대가를 얻고자 하는 일이다. 특히 오늘날은 경제전쟁 시대이므로 우리가 목숨걸고 시작해야할 모험은 창업이라는 모험이다. 그리고 이 경제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은 많은 기업인을 길러 내는 것이며, 기업인을 길러낼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젊은이들로 하여금 창업이라는 모험에 뛰어들게 하는 것이다. 결국 창업가는 모험가가 되어야만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창업이란 무엇일까? 우선 경영자와 창업자를 비교해 보자. 영어로‘Managementꡑ에 해당하는 경영이란 관리한다는 말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자기 회사를 창업한 것이 아니라 남이 창업한 회사를 떠맡아 경영하는 자를 전문경영인이라고 부른다. 미국의 CEO(Chief Executive Officer) 역시 그런 전문경영인인 경우가 많다. 이처럼 경영자는 창업이라는 모험적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얼마든지 될 수 있다. 반면 창업자는 창업이라는 모험과정을 거치지 않고는 결코 그 이름을 얻을 수 없는 독특한 지위의 사람이라 할 수 있다. 창업은 무에서 유를 만드는 일이다. 창업자는 이 세상에 존재치 않았던 새로운 회사의 이름을 만들고 새로운 상품을 만든다. 이에 반해 경영인은 있는 회사의 이름을 그대로 이용하고 있는 조직, 있는 자산을 그대로 이용하여 보다 더 큰 조직, 보다 많은 이익을 창출해 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렇기에 창업은
참고문헌
김백수 / 소호(Soho)창업전망과 장애인직업재활의 비 / 2002장애인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소자본 창업의 모든 것 / 팜파스
김형철 / 창업과 벤처경영 / 신론사 / 2001
박순달, 조규갑, 박양병 공저 산업공학개론 / 희중당 / 1997
박춘엽 / 한국과 미국의 창업지원체계의 비교 : 벤치마킹식 접근 / 중소기업연구, 한국중소기업학회 / 1997 / pp. 253˜275
백형기 / 벤처기업 창업과 경영전략 / 미래와 경영
서울산업통상진흥원 / 서울창업보육 10년사 : 창업의 지도를 바꾸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 / 2000
이재범 / 중소상인의 매출채권관리 / 2002년 장애인 중소상인경영능력향상과정 / 아산시장애인복지관 / 2002 / 제2장
이병훈 / 노 머니 벤처창업의 6가지 키워드 / 굿모닝 미디어 / 2001
이재규 / 영국과 독일의 중소기업 창업 및 육성에 관한 민간단체의 역할 / 중소기업 연구 이선희, 진양호 / 외식창업․경영 벤치마킹 / 대왕사 / 2000 / p119~128
이석규 / 창업 및 사업성 검토 / 다산출판사 / 1997
정봉원 / 외식사업과 창업론 / 형설출판사 / 2000 / p331~382
정승화 / 벤처 창업론 / 성지사 / 2000 / pp 691-706
조병주 외 1인 공저 / 기회발견과 창업 메카닉스 / 청아출판사 / 1999
정대용 / 아산 정주영의 기업가정신 / 삼영사 / 2002
중소기업청 / 벤처 창업자를 위한 실무관리 교재 개발 / 중소기업청 / 1999
창업스쿨 / 아산시장애인복지관 / 2002 / 8~25
한국창업정보센터 / http://www.firstech.co.kr
한국중소기업학회 / 1996 / pp. 172˜2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기업창업] 벤처기업과 벤처창업 심층 고찰
  • 창업 중소 벤처기업에 대한 조세특례3. 중소기업 창업투자조합 등에 대한 조세 특례4. 개인투자가에 대한 조세특례5. 벤처투자조세감면6. 조세감면절차 및 방법7. 주식 양도차익 비과세8. 배당소득 분리과세 9. 개인투자조합결성 및 운영Ⅵ. 창업절차와 성공률 제고1. 사업구상과 예비사업성분석2. 사업보육3. 회사설립과 영업개시4. 유아기5. 성장기Ⅶ. 창업의 성공요인1. 창업자와 기업가 정신2. 사업아이디어3. 자원과 자금4. 전략5. 시장환경

  •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창업자의 마음자세
  • 창업 분야에서 사업전략의 핵심은 경쟁전략이다. 자기만 잘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제품, 서비스, 홍보 등 모든 면에서 경쟁점포를 압도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성공창업의 지름길이다. 이를 위해서는 시장지향적 사고로 무장해야 한다. 가만히 앉아서 손님이 찾아오기만 기다려서는 곤란하다. 자신이 운영하는 점포와 상품을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판매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2. 창업자가 거쳐야할 7단계 창업과정 창업이란 창업자가

  • [경영사례] 결혼정보 시장을 장악한 DUO 듀오 의 성공 전략
  • 전략을 살펴보고자 했다. 7.2. 듀오가 당면한 문제들 및 해결방안 제시듀오가 결혼정보 시장에서 눈부신 성공을 한 것은 사실이지만 성공사례와 높은 인지도만큼이나 고객들의 불만도가 높거나 듀오와 관련된 악성루머들 또한 많음을 발견했다. 따라서 현재 듀오가 당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파악해보고 그 해결책을 모색 해보았다.(1) 공공연히 알려진 소비자불만: 결혼정보업체에 의해 피해를 본 사람들이 모인 안티카페만 해도 여럿이 생겼고 각종 게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창업에 비해 낮으며, 본사 차원의 대량 구매에 따른 원가 절감의 효과, 지속적인 교육훈련 지원, 본사와의 공동광고 및 마케팅 효과 등 여러 장점이 존재한다.하지만 업종에 따라 초기 가맹비나 로열티 지불에 따른 부담, 계약 중도 해지 차단 등 본사의 일방적인 지배력에서 귀속되는 단점도 있다. 그런 단점에도 불구 하고 프랜차이즈 산업은 양적, 질적인 면에서 지속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1)패스트 푸드 시장 분석

  • 소자본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점포창업)의 환경, 소자본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점포창업)의 성공조건, 소자본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점포창업)의 독립운영점과 체인점, 소자본창업(소점포창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 소자본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점포창업)의 환경, 소자본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점포창업)의 성공조건, 소자본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점포창업)의 독립운영점과 체인점, 소자본창업(소점포창업)의 마케팅전략 분석Ⅰ. 서론Ⅱ. 소자본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점포창업)의 역사Ⅲ. 소자본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점포창업)의 환경1. 최근의 소비자 생활양식과 구매형태2. 경제위기 이후 창업환경변화에 따른 유망 창업분야Ⅳ. 소자본창업(소점포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