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30,493) |
레포트 (30,491) |
방송통신대 (3,134) |
자기소개서 (536) |
독후감/감상문 (915) |
사업계획서 (8) |
기업보고서 (0) |
서식 (2) |
표지/속지 (0) |
PPT템플릿 (0) |
레포트 (30,491)
[방통대] [교수학습이론 A] 파블로프, 스키너, 손다이크 학습이론 비교 및 교수이론의 특징
파블로프, 스키너, 손다이크의 이론을 비교해 살펴보고자 한다. II. 본론1.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개념학습이란 개개인이 정보와 학습 환경과 상호 작용하여 새로운 지식, 기술, 그리고 태도를 형성하는 것을 일컫는다. 학습자가 학습과정에서 접하게 되는 학습 환경은 물리적 시설, 심리적 환경, 교수
8페이지 | 3,500원 | 2008.04.04
[방통대] [교수학습이론 A] 파블로프, 스키너, 손다이크 학습이론 비교 및 교수이론의 특징
파블로프, 스키너, 손다이크 비교I. 서론우리는 태어나서부터 죽을 때까지 학습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말은 항상 무언가를 배우게 되고 익히게 된다. 그런 학습들은 여러 심리학자들을 통해 어떠한 일정한 학습벙법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한다. 학습이란 경험이나 연습을 통해서 이루어
9페이지 | 3,500원 | 2008.04.04
[방통대] [교수학습이론 A] 파블로프, 스키너, 손다이크 학습이론 비교 및 교수이론의 특징
스키너의 행동주의적 인간관. 서울:문학과 지성사. 임창재(1999). 교육심리학.서울:학지사 B.F Skinner. About Behaviorism. 김영채 역(1983). 서울:교육과학사. David A. Lieberman(1993). 학습심리학이관용 김기중 역(1999). 서울:교육과학사. David R. Shaffer(1999). Developmental Psychology. 송길연외 역(2000). 서울:시그마프레스.
4페이지 | 3,500원 | 2008.04.04
[방통대] [교수학습이론 A] 파블로프, 스키너, 손다이크 학습이론 비교 및 교수이론의 특징
학습이론은 인간의 본성을 수동적인 존재로 인식하고, 학습을 통한 행동의 변화는 외부에서 주어지는 자극에 대한 반응의 연속적 결합과 결과에 의해 형성된다고 주장한다. 본 자료에서는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주요 행동주의 학자인 파블로프, 스키너, 손다이크의 이론을 비교해 살펴보고자 한다. II.
14페이지 | 3,500원 | 2008.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