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언론] 중간광고의 찬반과 외국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지난 11월 2일. 지상파 텔레비전에 중간광고를 허용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기사가 모든 매체를 통해 전해졌다. 방송위원회는 전체회의에서 현재 스포츠 중계나 문화, 예술 프로그램에 한정하여 허용하고 있는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 허용범위를 이르면 내년 초부터 허용한다는 것이다. 지난 1974년 폐지된 이후 34년만의 일이다. 중간광고를 허용하면서도 광고 시간을 지금의 방송 프로그램 광고 허용량에 포함하도록 해 시청자가 보게 되는 총 광고시간은 늘어나지 않게 한다는 것이다. 허용 범위도 일부 장르에만 해당한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중간광고란 무엇인가? 중간광고는 말 그대로 TV 프로그램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이다. 이런 중간광고는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의 민영방송에서 운용되고 있는 시스템이다. 외국의 공영방송에서는 대부분 광고도 전면금지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에서는 1974년 3월 중간광고가 폐지되었고, 현재 케이블TV와 위성방송에서만 허용되고 있다. 현행 방송법 시행령은 지상파방송의 경우 프로그램 중간에 광고를 하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광고시간은 프로그램의 10%(토막광고 등 포함하면 전체의 16.7%) 이내로 제한하고 있다. 그동안 방송사들과 광고계에서는 계속적으로 중간광고의 허용을 요구해왔으나 시청자 주권 보호 차원에서 허용되지 않았다. 2000년 발효된 통합방송법에서 공중파 TV 중간광고 허용할 방침이었으나 시민단체와 신문사 등의 반발과 각종 여론조사 결과도 부정적으로 나타나자 백지화 된 바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와인이란,와인의 역사,종류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광고] IMC전략 레포트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통합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협력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특수아 가족을 위한 지원 유형 및 프로그램 종류를 기술하고, 가장 우선시되는 지원체계를 논하시오.
- 원불교는 어떠한 종교인가를 읽고
- 매체(TV, 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의사소통 특성을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아동에게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방법이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놀이지도]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하시오
- 개정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을 정리하고 만3세~5세 유아의 음악교육내용을 생활주변에서의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청소년복지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청소년복지 실현을 위한 학교문화의 과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