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해외광고시장 현황과 접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글은 해외 시장 수출 전략에서 해외광고에 관한 글입니다. 서론, IMF 이후 해외광고 크게 위축, 수출기업에 있어 R&D는 해외광고, 해외광고로 내수부진 만회, 해외광고에 대한 인식, 해외광고 효과를 높이는 10가지 전략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해외 마케팅이나 해외 시장 진출, 무역이나 경제에 관한 레포트나 논문을 쓰실 때 참고 하십시오.
목차
1. 소개의 글
2. 해외광고의 접근
3. 해외광고 시장현황
4. 해외광고 효율제고
5. 내수시장의 한계와 국제광고
6. 해외광고의 효율성 제고
7. 해외매체전략
본문내용
1. 해외광고의 접근
해외광고 전략은 크게 거시적 관점과 미시적 관점에서의 접근이 필요하다. 많은 광고대행사들이 자신들이 집행하고 있는 광고주의 광고는 잘 하고 있는지 아니면 제대로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지 실상을 파악하고 집행해야 하는 것은 불문가지의 일이다. 아직 우리나라가 IMF 관리체제에 놓여 있음을 의심케 할 정도로 각종 경제지표가 청신호를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경제독립을 위해 수출에 총력을 경주해야 한다는 소리는 그 어느 곳에서도 들려오지 않는다. 수출이 많은 사람들의 기억에서 사라지면서 수출을 떠받치는 해외광고는 IMF의 동면에서 깨어날 줄 모르고 있다.

2. 해외광고 시장현황
해외고아고는 언뜻 보면 밑 빠진 독의 물붓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다국적 기업들은 축구선수 하나에 부착하는 상표를 수천억씩 투입하며 광고를 집행하고 있디. 우리나라의 제품의 수출이 늘고 자가 브랜드로 해외시장에 얼굴을 내미는 기업들이 부쩍 늘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수출마케팅 요소는 해외광고. 그러나 수출기업의 해외광고는 IMF 직격탄을 맞은 후 마케팅 전략에서 아예 제외되고 있다. 그 이유는 단순하다. 중소기업은 물론 대기업들도 자금난으로 쩔쩔매는 상황에 지금 당장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해외광고에 신경 쓸 여유가 없기 때문. IMF 위기로 기업들이 경비절감에 나서기 시작하면서 연간 수억 달러에 달하던 대기업들의 해외광고 예산이 30~40% 정도 줄었다. 특히 국내 기업과 제품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기 위해 시도하던 해외 이미지 광고는 거의 중단된 상태다. 깎이고 또 깎인 해외광고 예산으로 할 수 있는 것이라곤 제품광고가 고작이고 브랜드 광고도 뒷전으로 밀리고 있으며 기업 이미지 광고는 찾아보기 힘들다. 상당수 중소기업들은 물량을 밀어내기에 바빠 해외광고에서 손을 뗀 상태다. 그러나 수출을 통해 우리 경제를 다시 한 번 도약시키기 위해서는 해외광고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는 지적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갈수록 제품의 특성이나 기능보다는 이미지와 브랜드에 의해 제품이 평가받고 기업의 생사마저 좌우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해외광고는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내일에 대한 투자인 셈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전략/기획/마케팅 17.구매,물류 분야- 영업관리 18.기획/사무/경영 19.사무/경영지원 20.사무직-무역업 21. 생산직- 노무 22. 생산관리/품질관리 23. 영업-해외영업 24.영업관리/마케팅 25. 영업직-기술영업 26.영업직-일반영업 27.인사관리직 28.일반사무-경영/기획 29. 일반사무 -중소기업 30.행정사무직 31.헤드헌팅/헤드헌터 32.인사관리직 33.공학기술-기계설계 34. 광학/엔지니어직35.기능직- 자동차조립 36.기술직-엘리베이터 37.기술연구직-주류회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성공요인 및 사례
  • 광고전략 개성 제품, 포장 그리고 인상과 느낌에 있어서 여러 나라에 걸쳐 매우 유사한 브랜드로 인식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다. Global Brand에서 정리자국시장에서의 강점▷ 자국시장에서의 강점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서 좋은 토대와 시장개척에 충분한 자금 제공.지역적 판매 균형 ▷ 특정 지역에서 알려진 것이 아닌 전 세계 적인 판매균형을 통한 수익창출 효과.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해외영업/경력)37. 자기소개서(삼성전자 TN 총괄/정보통신/신입)38. 자기소개서(삼성전자/기획/전략/신입)39.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무선사업부)40.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신입)41. 자기소개서(삼성전자/컴퓨터서비스센터/경력)42.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기계설계/경력)43.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조선영업/신입)44. 자기소개서(삼성테크원/연구/기술/신입)45. 자기소개서(삼성테크윈/연구/기술/신입)46. 자기소개서(삼성화재/서비스/고

  • [전자무역] 전자무역(사이버무역, 인터넷 무역)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현황 및 전망, 『E- Commerce』, 한국전자거래진흥원, 2001.8. 안세영․심상렬, 무역의 사이버화와 우리나라 사이버 무역인력 수급에 관한 고찰, 『무역학회지』, 제24권 제3호, 1999.9. 오니나, 중국의 전자무역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배재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8.10. 오대영, 電子貿易의 活性化方案에 관한 硏究, 창원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2003.11. 윤영한,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위한 인증체계, 사이버무역 국제동향과 성공전략, 굿인포메이션, 1999.12. 윤준

  • ■ 알기 쉬운 수출입절차(무역은 누구나 할 수 있다) ■
  • 시장조사가 필수적인 전제조건으로 무역업 성패의 중요한 과제 중의 하나가 된다.해외시장조사는 목적시장의 전반적인 개황(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 경제기구, 과학기술의 수준, 기후, 언어 등)을 조사한 다음 취급상품에 대한 유통구조, 경쟁대상, 제품의 가격정책, 거래대상, 거래처 등을 조사하는 일련의 단계를 거치게 된다.마케팅 전략의 성공은 정확한 정보의 확보에 달려 있다. 그러므로 무역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특정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