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나의 성자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나의 아버지는 남자는 의지력과 자립심이 강해야 되고 여자와 같은 감수성이나 모성애적 역할을 철저히 배격시켜야 한다고 가르쳤다. 전형적인 가부장적인 우리 집안에서 나는 고등학생이 될 때까지 부엌출입을 거의 하지 못했고, 라면 하나 제대로 끓일 줄 모르고 살아왔다.
4살에서 5살로 넘어오던 무렵일 것으로 생각 된다. 동네 여자 친구와 소꿉장난을 한다는 이유로 종아리를 맞아가며 남자가 무슨 소꿉장난이냔 말을 들었다. 어린나이에 난, 남자와 여자는 같이 있어서도 안 되는 그런 존재인 줄만 알았다.
점차 자라면서 남녀 간의 외부 성징이 드러남에 따라 난 어엿하고 당당한 남자로서 손색이 없는 남성으로 자라나게 되었고 당연히 여느 남자 아이들만 하는 놀이인 축구, 농구, 야구에만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던 나의 생활은 중학교 때부터 바뀌기 시작했다. 남자는 남자들끼리 여자는 여자들끼리 산다는 나의 고정관념은 여자 아이들과 격리 되어 공부를 하는 중학교에서 여자에 대한 그리움과 보고픔이 생겨나기 시작한 것이다. 중학교 생활에선 더욱 더 기막히고 충격적인 사건들이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바로 남녀 간의 성행위에 대하여 인식을 하게 된 것이다. 남녀가 교접 한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는 몇날 며칠 밤잠도 제대로 자지 못했고 그 생각만 하면 할수록 머릿속이 복잡해지고 주변 남녀에 대해서도 그 생각만으로 보게 되었다. 가령 ‘예쁜 여선생님들도 그러한 행위 등을 할까? 우리 부모님들도 그리고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 일가친척 모두 다 그런 행위들을 했을까’ 하는 등의 생각이 내 머릿속을 꽉 채워 나를 괴롭혔다.
사전에 성에 관한 지식 없이 갑작스레 학교 친구들에 의해 불량 매체를 통하여 성행위에 대한 인식을 했기 때문에 성행위 그자체가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저질스럽고 추해 보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 마음의 구조를 P,A,C 자아로 구분하고 이를 구조에 따라 구분하면 다섯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P,A,C 자아 각각의 특성과 5가지 자아로 분류되는 과정, 그리고 5가지 자아가 나쁜 쪽 또는 좋은 쪽으로 자아의 치우침이 생길 때 어떤 특성을 보이는지 상세히 서술하세요
- 서천석 저,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창비)을 읽고 이 책의 전체적인 내용개요, 본문 중 가장 인상적인 부분과 그 이유,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아이들의 마음이 잘 반영된 책으로 추천하고픈 그림책 한 권(본문에 소개된 책이 아니어도 무방)등을 서술하시오
- 2주차 1교시에 학습한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현재 우리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찾아 어떠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 사회복지가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스페인 관광분석] 스페인의 성공요소 분석
-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아기에 이중 언어를 제공 할 때 고려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변을 중심으로 고찰
- 스트레스에 대한 관리와 대처방법, 스트레스 관련 사례 분석, 스트레스에 의해 초래되는 증상, 스트레스의 개념, 스트레스의 원인 및 분류
- 아동안전관리 7대 안전교육의 분야에 대하여 설명하고 그 중 하나를 택하여 놀이와 연계하여 교육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