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학] 몰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몰링(malling)’에 소비자 의사결정 접목시키기.


먼저 몰링이란, 대형 복합 쇼핑몰에서 쇼핑은 물론 오락 등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기는 소비행위를 말한다. 대형 복합 쇼핑몰에서 굳이 하지 않더라도 예를 들어 인사동에 가서 쇼핑을 하고, 갤러리를 돌아보면서 여가활동을 즐기는 등의 행위도 몰링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대부분의 사람은 ‘몰링’이라는 용어는 모르지만, 다들 몰링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주로 몰링을 하는 물고어들의 연령층 2~30대의 여성들인데, 이들은 특별한 구매계획을 세우지 않고, 윈도우 쇼핑 등을 목적으로 몰에 간다. 그래서 종종 충동구매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그 때 구매하는 물품들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빕스 환경 분석, 문제정의 및 해결방안 제안
  • 몰링족을 아십니까 새로운 소비 트렌드 주역」, 『스포츠조선』, 2011. 8. 19,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108200100160690013684&servicedate=20110819(2011년 10월 4일 접속).박수현, 「패밀리 레스토랑의 디자인과 마케팅을 위한 소비자 인지도 조사: 국내브랜드와 해외브랜드의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consumers perception for the design and marketing of family restaurant」(연세대학교 대학원, 2003).「박재완 장관 식자재 가격 내려도 외식비는 요지부

  • [A+레포트]우리나라 크루즈 관광 현황과 전망 및 발전과제
  • 소비자학연구, 18(1), 97-132.김성국(2007), “남해안 시대를 대비한 해양레저산업의 발전전략”, 해양비즈니스 제9호, PP.139-166김홍섭(2008), “크루즈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인천항의 경우”, 한국항만경제학회지 제24권, 제4호, pp. 408-440김혜숙(2003) “우리나라 크루즈관광에 관한 연구-국내사업을 중심으로”, 「호텔관광연구」, 한국관광정책학회, 2003, pp.23~43문화관광부(2006), 「크루즈산업 육성을 위한 관광진흥계획」문화관광

  • [인터넷중독] 인터넷중독의 악영향과 그 대안
  • 레포트를 준비하면서 새로운 개념을 배우고 전에는 생각지 못한 인터넷의 영향에 대해서도 많이 알게 되었다. 그렇지만 이번 조사로 가장 크게 얻은 것이 있다면 지금까지의 내 생활을 되돌아볼 수 있었다는 것이다. 요즘 여기저기서 인터넷 중독이 문제가 되고 있다는 얘기를 들어도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나 인터넷 문화의 악영향을 하나하나 분석해보면서 나 또한 그것들로부터 자유롭지 않았다는 걸 느낄 수가 있었다. 물론 사

  • 가족자원 및 실습 소비자학 전공자 진로가이드북」 한국소비자업무협회
  • 가족자원 및 실습 레포트「소비자학 전공자 진로가이드북」한국소비자 업무 협회 (2008).최근 중국에서 비롯한 멜라민 파동과 식재료에 대한 불신으로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 원산지를 확인하거나 원재료명과 함량표시를 부쩍 자주 확인하곤 한다. 어린이들이 자주 애용하는 과자에서 쥐머리가 나오기도 하고, 김치찌개의 필수 아이템인 참치에서 칼날이 발견되는 등 식약청에 대한 불신도 날이 갈수록 깊어지고 있다. 평소에 먹는 것 만큼은 확

  • 경영정보시스템_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를 설명하시오
  • 잘 맞는 기업이 계속해서 살아남는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마케팅 방향과 방법, 시스템을 지속해서 개선해야 한다.참고문헌1. 정현주, 고준, & 김영걸. (2002). 고객관계관리 (CRM) 에서 고객정보/고객지식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서비스 산업을 중심으로. 경영과학, 19(2), 1-24.2. 류강석, 장정민, & 이형권. (2004). 기업의 고객관계관리 프로그램이 고객의 추천행동에 미치는 영향: 고객-브랜드 관계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15(3), 87-1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