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이니스프리 마케팅전략 제안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2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소비자행동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팀원 전원이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본 프리젠테이션에서는 치열한 저가화장품시장에서 살아남기위한 자연주의 컨셉 ‘이니스프리’ 화장품의 마케팅전략 제안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1) 시장트렌드분석
(2) 화장품시장 현황
(3) 저가화장품 시장
(4) 소비자분석
3. 경쟁사분석
(1) 더페이스샵
(2) 미샤
(3) 스킨푸드
(4) 에뛰드
(5) 이니스프리
4. 문제점분석
(1) 제품
(2) 가격
(3) 유통
5. 새로운 전략제안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5) 인지도
(6) 커뮤니케이션전략
6.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1) 고객 Trend 변화 - 소득 수준의 향상 - 여성의 사회진출 활발 - 고가의 럭셔리 제품 소비 증가 - 남성, 노년층, 주니어층으로 소비확대 - 소비자보호법 등의 강화로 고객의 권리 및 영향력 증대(2) 기업전략의 변화 - Brand 중시 - 기능성 화장품의 확대 - E-BiZ 사업모텔로 전화 - 특수계층을 겨냥한 차별화된 표적 마케팅(3) 유통 Trend 변화 - 할인점 및 인터넷을 통한 신규 유통망 확대 - 전문점 시장의 침체 - 방판시장의 급성장 - 의약분업과 화장품별 제정에 따른 약국의 화장품 판매증가(4) 경쟁 Trend 변화 - 본격적 Global 경쟁 - 업체간 경쟁에서 업체와 유통업체와의 경쟁으로 경쟁양상의 다양화 - 수입화장품의 판매증대 - 5대 big 기업의 과정 시장 형태 - ‘도심 속의 프로방스’를 지향하는 자연주의 화장품 - 자유와 때묻지 않은 아름다움,편안한 휴식이 있는 이상향 Active herbal beauty
컨셉트 스토어는 변화무쌍한 연출과 체험이 가능한 쇼핑장소로서 도시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담당한다. 컨셉트 스토어는 상점의 특징을 한 눈에 보여주는 시각적 라벨을 활용한다. 결국 컨셉트 스토어는 미학적 아방가르드 요소가 표출되는 장소이다.
<중략>
* 프리젠테이션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 참고문헌
-
www.innisfree.co.kr
www.amorepacific.co.kr
www.hangjang.com
www.itooza.com
www.kcia.or.kr
www.csmt.co.kr
www.fnnews.com
www.hankyung.com
www.hjp.co.kr
www.donga.com
www.joins.com
2007 국내화장품 시장현황 및 전망 - 하나금융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이은엽, emars, 2004
화장품산업의 시장현황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자료평가
- 자료가 도움이 너무 많이 됬어요!!^^
- tjwjddus9***
(2015.06.03 00:27:18)
- 가격대비 베리굿~
- greenda***
(2008.05.16 20:57: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