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에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에밀을 직접 읽고 쓴 글입니다. A+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제 1편의 내용(유아기) 중에서
2) 제 2편의 내용(아동기) 중에서
3) 제 3편의 내용(소년기) 중에서
4) 제 4편의 내용(청년기) 중에서
5) 제 5편의 내용(여성교육·시민교육) 중에서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에밀』이란
『에밀』은 전체 5편으로 구성되어 있는 장편 교육소설이다. 신생아에서 청년기까지의 성장과정을 다섯 단계로 구분하여, 각 단계의 발달과정과 이에 적합한 교육을 논의한 교육론서라고 할 수 있다.
제 1편은 서문과 영아기의 특징을 다루었고, 제 2편에서는 말을 배우기 시작하는 시기를 기준으로 2세에서 12세까지의 아동기를 다루었으며, 제 3편는 12세에서 15세까지의 소년기를 다루고 있다. 그리고 제 4편은 15세에서 20세까지의 시기로 사춘기의 시기를 다룬다. 이 기간을 루소는 제 2의 탄생이라 하고 그 중요성을 강조했다. 제 5편은 대체로 여성교육론에 해당한 부분을 서술하였으나 이에 못지 않게 사회교육에 대해, 특히 시민교육을 위한 준비단계로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 루소와 『에밀』
프랑스의 소설가이며 사상가로서 널리 알려진 장 자크 루소는 1712년 스위스의 제네바에서 한 시계공의 아들로 태어났다. 태어나자마자 어머니를 여의고 10세 때엔 아버지 마저 집을 나가버리는 바람에, 어린 루소는 숙부에게 맡겨져 소년기를 보내야 했고, 결국 16세 때에는 뛰쳐나와 청년기를 방랑생활로 보내게 된다. 1749년 파리에서 각계 각층의 사람들과 친교를 맺게 되면서, 그는 간행중에 있던《백과전서》에 협력한다.
참고문헌
김동위, 「수탉과 올빼미의 논쟁」, 학지사, 2000
루소, 권응호 옮김, 『에밀』, 홍신문화사, 1987
안인희, 『에밀』, 서원, 199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 계몽주의사상의 시대적 배경과 근대 자유민주주의에 미친 영향에 대한 나의 생각
  • 영향을 끼쳤다. 이러한 두 번의 역사적 사건은 자유주의 이념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프랑스 대혁명과 같은 시민혁명을 통해 부르주아들은 국가의 사회에 대한 개입을 최소화시킴으로써 자율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 황남기, 헌법, 도서출판 찬글김중현 역, 에밀, 한길사이태일 역, 사회계약론 외, 범우사, 증보판주경복/고봉만 역, 인간불평등기원론, 책세상염기용 역, 고독한 산보자의 꿈진형준 역, 루소의 식물사랑, 살림출판사

  • [자살문제] 인간의 존엄성과 자살
  • 레포트에 대한 제목을 카페에 각자 생각 하셔서 올려주시면 되구요.오늘 논의 하였던 결론에 대해서 각자 올려 주시고요 일요일에 종합 하겠습니다그리고 저는 intro를 맡았구요그럼 카페에 올려주시는 것 마감날짜를 지켜 주시고요 정리가 원만하게 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 합시다.~~ 모두들 수고하셨어요~^^개인별 학번은 적지 않았더군요.카페에 적도록 해요~제가 먼저 적을테니 꼬리말로 남겨 주세요~그럼 일요일에 만나요~~2004.5.23(일)

  • [사회복지실천론] 보편윤리에 관해
  • 배울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 사회복지윤리와 실천이라는 과목 또한 사회복지사에 너무나 중요한 인간의 존엄성이라는 가치를 두고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이번 레포트를 통해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다짐하게 됩니다.참고문헌사회복지윤리와 철학 고수현저 도서출판 양지하버마스의 현대성주장과 보편적합리성문제 고호상저 한국학술정보담화윤리의 언어적 특성에 관한 논문 - 김선욱

  • [아동교육] 아동중심교육과 조기교육에 대한 고찰
  • 레포트를 작성하면서 진정한 의미의 조기교육에 대해서 결론을 내릴 수 있게 되었다. 진정한 의미의 조기교육이란 아동의 나이에 맞는, 아동의 발달 단계에 맞는 발달 과업을 성취시켜줄 수 있는 것을 말한다. 흔히 사람들이 오해하는 선행학습이나 아동에게 부담을 주는 과한 교육은 오히려 학업능력과 발달을 저해할 수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이나 아시아의 부모들의 교육열이 상당히 높다는 것은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이다. 이것은 어떠한 방

  • [기독교사상사] 기독교사상사요약3 - 제3부 근세시대부터 현재까지.hwp
  • 있던 견해와 상이한 형태로 나타난 견해의 차이점을 현실적으로 묘사해 주고 있다. 기독교 사상사 레포트를 마치면서 너무도 힘들었다는 생각이 든다. 3주 동안 학교에서 2시 이전에 자본적이 없다. 그리고 처음 들어 본 사상가들과 용어들이 머리를 혼란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이 작품을 완성하고 나니 선배들의 사상에 대하여 조금은 알 것 같다. 이 책을 미리 접했음으로 수업시간에 교수님의 강의에 충실하면 더 많은 것을 얻으리라 생각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