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유아교육매체에 활동에서 유아의 반응과 상호작용 분석 및 매체의 교육적 속성0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매체를 선정하여 유아가 그 매체와 활동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유아의 반응 및 상호작용(교사의 상호작용 포함)을 분석하여 매체의 교육적 속성을 논하시오.

유아교육과 교수학습이론과매체 4D형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유아교육매체를 선정하여 유아가 그 매체와 활동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유아의 반응 및 상호작용(교사의 상호작용 포함)을 분석하여 매체의 교육적 속성을 논하시오.

유아교육과 교수학습이론과매체 4D형

Ⅰ. 서 론

Ⅱ. 본 론
1. 그림책의 정의
2. 그림책 선정을 위한 기본 지침

3. 그림책에 대한 유아의 반응 및 교사의 상호작용
1) 1단계
2) 2단계
3) 3단계
4) 4단계
5) 5단계
6) 6단계
7) 7단계

4. 그림책 매체의 구체적인 활동의 예
1) 이야기 이어가기
2) 노랫말 바꿔 부르기
3) 지은이의 이름과 나의 이름 닮은 점 찾기
4) 독서화 그리기
5) 독서카드 만들어 게임하기
6) 독서협동화 또는 책받침 만들기
7) 책표지, 광고 만들기
8) 작은 책 만들기
9) 그림보고 이야기 쓰기
10) 역할극하기
11) 내가 읽은 책과 기념사진 찍기

5. 그림책 매체의 교육적 속성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그림책은 그림이 이야기 내용을 전달하는 데 있어서 큰 역할을 하므로 특히 문해력이 발달되지 않은 유아들이 흥미를 가지고 문학적 경험을 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매체라고 하겠다. 유아기에는 편협되지 않고 질 좋은 다양한 종류의 문학 작품을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러한 경험이 유아 개개인에게 의미가 있을 때 바람직한 문학적 취향과 태도가 길러질 뿐만 아니라 전인적 발달이 이루어질 수 있다. 제 5차 유치원 교육과정에서는 신체적, 언어적, 사회적·정서적, 인지적 발달 측면이 통합되는 전인 교육을 실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내용을 유아의 생활 경험과 연결할 것을 교육지침으로 하였다. 이에 따라 유아의 전인 발달을 목적으로 하고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유치원 교육과정의 생활 주제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그림책을 선정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2002). 유아를 위한 부모교육 자료.
권옥경(2003).유아독서교육에 관하여.
유안진.김연진 공저, 부모교육,동문사,1997.
김영모 외아동보육개론 한국복지정책연구소출판부, 1999.
양옥승,보육학개론,학지사, 1999.
이순형, 보육학개론, 학지사, 2005.
장미경,보육학개론, 태영출판사/ 2006.
이소희, 아동보육론, 대왕사, 20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원하는 내용이 없엇음
  • pupu***
    (2017.05.13 21:49:00)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