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마킹, 마킹, 벤치, 파트너, 원칙, win] 벤 치 마 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벤 치 마 킹 이 란 ?
2. 벤 치 마 킹 원 칙
3. 벤 치 마 킹 수 행 규 정
4. 벤치마킹 수행시 제기되는 질문
5. 도요타를 벤치마킹한 우리기업 사례
6. 벤 치 마 킹 시 사 점
7. 일본 창업아이템 벤치마킹
8.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벤치마킹 기본원칙
① 호혜성(reciprocity)
벤치마킹 파트너를 침해하거나 정보의 악용에 있어서는
양자승리(win-win)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없음.
기업은 벤치마킹 조사대상 파트너에게 합의를 통해
제공하기로 약속한 바를 반드시 실천할 수 있어야 함.
유추(Analogy)
벤치마킹 파트너 간의 운영활동의 프로세스가
경쟁적이거나 유사해야 함
벤치마킹 기본원칙
측정(Measurement)
측정치를 토대로 두 회사 간의 성과를 비교
타당성(Validity)
‘직관에 의존한 관리방식’ 보다
‘자료 중심의 접근방식’을 택해야 함.
벤치마킹 수행규정
적법성의 원칙 : 가격담합, 입찰부정, 뇌물수수 등 삼가
교환의 원칙 : 투자에 대한 대가로 가치있는것을 얻는것
비밀보장의 원칙 : 파트너 정보(=대외비)
이용의 원칙 : 회사내 운영 프로세스 개선에 사용
당사자 접촉의 원칙 : 파트너 회사 책임자와 접촉
제3자 접촉의 원칙 : 사전동의전 벤치마킹 참가자 이름공개X
사전 준비의 원칙 : 강점 약점 분석
종결의 원칙 : 모든 참여자가 수긍이 가는 결론 유도
이해와 행동의 원칙 : 파트너 회사의 정보취급에대한 사전합의
참고문헌
그레고리 왓슨, 전략적 벤치마킹, 사계절, 1993

http://www.seri.org

http://www.lger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노인을 대상으로 한 노인 전문 포털 사이트 - 산업 기업 및 제품 분석, 경영전략, 소요자본 및 제품 개발 계획
  • 벤치마킹(3) 전략적 제휴 (4) 관계회사 섭외 및 파트너쉽2. 마케팅 전략(1)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 (2) STP(3) 판매전략(4) 서비스 및 제품 보증 정책(5) 광고 및 판촉 활동Ⅳ 소요자본 및 제품 개발 계획1. 제품 및 서비스 내용2. 소요 비용(1) 소요자본 ( 서울벤처인큐베이터에 입주 할 경우 )3. 자금조달Ⅴ 경영팀 구성 및 조직 운영 계획Ⅵ 전반적인 사업 추진 일정Ⅶ 예상되는 위험 요인취업자수고령취업자비율전체인구 0~14세인구 15~64세인구 65세

  • [벤치마킹] 벤치마킹의 정의와 전제조건, 원칙, 전략
  • 벤치마킹 벤치마킹의 정의와 전제조건, 원칙, 전략목차벤치마킹Ⅰ. 벤치마킹의 정의Ⅱ. 벤치마킹의 전제조건Ⅲ. 벤치마킹의 원칙1. 적법성의 원칙2. 교환의 원칙3. 비밀보장의 원칙4. 이용의 원칙5. 당사자 접촉의 원칙6. 제3자 접촉의 원칙7. 사전준비의 원칙8. 종결의 원칙9. 이해와 행동의 원칙Ⅳ. 벤치마킹의 전략1. 경쟁적 벤치마킹2. 내부운영의 평가1) 프로세스 벤치마킹2) 수행도 벤치마킹3) 전략적 벤치마킹3. 벤치마킹 대상의 선정4.

  • [벤치마킹] 벤치마킹의 정의와 전제조건, 원칙, 전략
  • 벤치마킹 벤치마킹의 정의와 전제조건, 원칙, 전략목차벤치마킹Ⅰ. 벤치마킹의 정의Ⅱ. 벤치마킹의 전제조건Ⅲ. 벤치마킹의 원칙1. 적법성의 원칙2. 교환의 원칙3. 비밀보장의 원칙4. 이용의 원칙5. 당사자 접촉의 원칙6. 제3자 접촉의 원칙7. 사전준비의 원칙8. 종결의 원칙9. 이해와 행동의 원칙Ⅳ. 벤치마킹의 전략1. 경쟁적 벤치마킹2. 내부운영의 평가1) 프로세스 벤치마킹2) 수행도 벤치마킹3) 전략적 벤치마킹3. 벤치마킹 대상의 선정4.

  • [품질경영] 벤치마킹의 사례
  • ReportBENCHMARKING with 사례목 차서론 - P.1본론 - P.1 벤치마킹의 개념과 필요성 - P.4 벤치마킹의 특성과 대상 - P.8 벤치마킹의 유형- P.10 벤치마킹의 원리와 도입 절차- P.15 벤치마킹의 사례결론 - P.19참고문헌 - P.20Ⅰ. 서 론현대 사회는 그 변화의 양상과 속도에 있어서 그 어느 때 보다도 변혁적이고 빠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정보화 시대의 개막과 동시에 과거 에너지 중심의 산업 생산 체제에서 정보를 중심으로 하는 지적 서비스의 생산에 주력하

  • [서비스 경영] 아웃소싱 벤치마킹
  • 서비스 경영론아웃소싱(outsourcing) 벤치마킹(benchmarking)목차서론본론1. 아웃소싱의 정의2. 아웃소싱의 생산배경3. 아웃소싱의 형태4. 아웃소싱의 필수조건5. 아웃소싱의 효과6. 아웃소싱의 단점7. 아웃소싱의 프로세스8. 아웃소싱의 업체들9. 글로벌 아웃소싱10. 아웃소싱의 실제적용사례11. 벤치마킹의 정의12. 벤치마킹의 필요성13. 벤치마킹의 특성14. 벤치마킹의 대상15. 벤치마킹의 방법16. 벤치마킹의 원칙과 행동강령17. 성공적인 벤치마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