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킹, 비즈니스, 융화, 상대방, 교훈, 경영학] 바이킹 경영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바이킹 경영학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세계 최강의 비즈니스 마인드)
Ⅰ. Intro
Ⅱ. 바이킹에 대한 인식
Ⅲ. 바이킹의 강점
Ⅳ. 바이킹으로 부터 배우는 7가지 교훈
본문내용
2. 상대방을 이해하고
융화하려는 자세를 가져라!
바이킹으로 부터 배우는 7가지 교훈
상대방을 이해하고 융화하려는 자세를 가져라!
아침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고, 자리에서 일어나면 바로 제일 훌륭해 보이는 교회로 가라.
예배 시간에는 사람들이 올리는 기도내용에 귀를 귀울인 뒤에 너의 기도와 찬송을 드려라.
현지의 관습을 익히는 데 노력하라.
그 지방의 언어도 배워둬라. 다만 모국어는 잊지 말라
기회가 닿는 대로 나라를 다스리는 왕후 귀족들과 사귀어라.
- 바이킹의 비즈니스 가이드 중
바이킹으로 부터 배우는 7가지 교훈
상대방을 이해하고 융화하려는 자세를 가져라!
바이킹의 비즈니스 가이드
문화적 배경이 다른 상대방과의 비즈니스
방법을 체험적으로 터득
모국의 비즈니스 관행이나 전통에 얽매이지
않고 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
내심으로는 자사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지만 노골적으로는 드러내지 않음
외국시장에서 적응하지 못할 경우 먼저
자사 제품의 특성을 어떻게 바꿔야 할지
나라에 맞는 방법 모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노키아의 성공사례분석연구
  • 비즈니스 위크의 평가에 의하면, 큰 액정화면, 멋진 디자인, 5가지 색깔의 커버를 바꿀 수 있다는 점이 띄었다. 이때부터 평범한 사람들도 보유할 수 있는 것으로 휴대전화의 개념이 바뀌었고,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요소가 중요해졌다. 휴대전화는 고정 전화와는 달리 단 한사람이 소유하는 정보기기로서 집에 한대있는 공유 전화기와 다른 특성이 마케팅에 도입되어 휴대전화 특성 및 시장이 변화함을 재빠르게 감지, 개인의 취향, 연령,

  • [전격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노키아와 성공사례
  • 비즈니스 위크의 평가에 의하면, 큰 액정화면, 멋진 디자인, 5가지 색깔의 커버를 바꿀 수 있다는 점이 띄었다. 이때부터 평범한 사람들도 보유할 수 있는 것으로 휴대전화의 개념이 바뀌었고,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요소가 중요해졌다. 휴대전화는 고정 전화와는 달리 단 한사람이 소유하는 정보기기로서 집에 한대있는 공유 전화기와 다른 특성이 마케팅에 도입되어 휴대전화 특성 및 시장이 변화함을 재빠르게 감지, 개인의 취향, 연령,

  • [독후감] ‘바이킹경영학’을 읽고
  • 바이킹처럼 스칸디나비아계 기업들은 일찍부터 글로벌화를 지향했다. 그들의 성공 비결은 자금이 아니라 고도로 특화된 기술 개발을 중시하고 철저한 권한 위임에의한 분사화에 있다. 이러한 경영진의 태도는 바이킹의 7가지 행동규범과 일치한다.1. 지식 집약과 기술 우선에 철저하며, 전문화된 기술로 무장해 해외로 진출한다. 2. 상대방 문화와 적극적으로 융화하는 자세를 가지며, 문화적 배경이 다른 상대방을 이해하면서 거래한다.3. 거래의 규

  • [서평] `바이킹경영학`을 읽고..
  • 바이킹 기업의 세계화와 현지화는 오늘날의 바이킹 기업들이 가진 장점 중에 하나이다. 전문화된 기술,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대담성, CEO의 검약 경영, 철저한 고객 밀착, 과감한 아웃소싱 등 평범해 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는 기업 문화를 거칠 것 없이 실천하는 바이킹의 후예들이야말로 우리에겐 살아 있는 교훈으로 손색이 없다. 이 바이킹 경영학을 읽으면서 야만성이 단순히 나쁘게만 볼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도 배울 것이 있다는 것 그리고 현

  • [조직행동론] 조직문화와 협상
  • 비즈니스 위크지는 지난해 1월호에서 GM과 포드, 도요타, 다임러 크라이슬러, 폴크스바겐 등 세계 5대 메이저 자동차 회사에 혼다를 포함시켜 글로벌 6로 명명했다. 4. HP의 기업문화 사례 1. 기업소개 - Hewllet Packard의 연혁 Hewllet Packard는 1936년 윌리엄 휴렛(William Hewllet)과 데이빗 팩커드(David Packard)에 의해 설립되었다. 흥미있는 점은 처음에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큰 규모로 시작된 것이 아니라 일단 휴렛의 차고에서 실험실을 꾸며 시작했다는 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