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장르] 입소문.구전마케팅(Buzz Marketing)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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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 요


구전 마케팅(Buzz Marketing)과의 만남


구전 마케팅(Buzz Marketing)과 친해지기

󰁋 구전마케팅의 정의

구전 마케팅(Buzz Marketing)의 활동내력

󰁋 활동 내력.1
▶ 일본편

󰁋 활동 내력.2
▶ 미국편

구전 마케팅(Buzz Marketing)과 헤어지기
본문내용
󰁋 구전마케팅(Buzz Marketing)의 정의
- 구전마케팅이란, 인적인 네크워크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상품정보를 전달하는 마케팅기법. 즉,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게 하여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 하는 마케팅기법이다. 꿀벌이 윙윙거리는(buzz) 것처럼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해 말하는 것을 마케팅으로 삼는 것으로, 입소문마케팅 또는 구전마케팅(word of mouth)이라고도 한다.

- 버즈마케팅은 당신 제품에 관한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이용해 소비자와 미디어의 관심을 확 사로잡는 것이다.

- 입소문마케팅이란, 소문을 내어 회사를 성장시키는 방법이다. 다시 말해, 기업은 고객의 호응이 있어야 발전한다. 그러므로 고객을 해당 기업의 지지자로 만드는 일이 중요하다. 일단 지지자가 된 고객은 또 다른 고객을 불러온다. 그 고객들끼리 교류하며 결속력 있는 모임으로 발전하면 저절로 회사에 대한 소문이 나게 마련이다. 이것이 바로 입소문 마케팅의 핵심 전략이다.

- 버즈(Buzz)마케팅이란, ‘꿀벌이 윙윙거리는 것’처럼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상품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 기법을 말한다. 구전마케팅의 일종이다.

위의 4종류의 정의를 볼 때, 결론은 이렇게 볼 수 있겠다.
입소문 마케팅이란, 인간의 특성을 이용한 입으로 하는 모든 활동 속에 자사의 제품을 녹여 알리는(소문내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발생 시킬 수 있는 마케팅방법이다. 마케팅기법은 어떠한 목표든 성공을 위해 존재한다.
이러한 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해선 6가지 사실을 알아야한다.
1. 대화를 유발, 단서제공을 위해 금기, 독특, 엉뚱, 유쾌, 주목, 비밀을 제공하라.
2. 기사들을 통해 광고에 주목하도록 하라.
3. 관심을 위해 광고를 하라.
4. 창의력과 실천, 인내력과 신념으로 도전하라.
5. 용기, 문제점파악, 고객이해, 자책, 경쟁제안으로 창조성을 발휘하라.
6. 제품을 관리하라.
참고문헌
참고 _ 서명 : Buzz, the Amazing story
참고 _ 서명 : 입소문 마케팅 -불황을 이겨 낸 석세스 스토리-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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