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장르] 입소문.구전마케팅(Buzz Marketing)이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심한 구성의 레포트.
중복의 우려를 걱정하지마세요.
참고하세요 ^^
- 목차
-
개 요
구전 마케팅(Buzz Marketing)과의 만남
구전 마케팅(Buzz Marketing)과 친해지기
구전마케팅의 정의
구전 마케팅(Buzz Marketing)의 활동내력
활동 내력.1
▶ 일본편
활동 내력.2
▶ 미국편
구전 마케팅(Buzz Marketing)과 헤어지기
- 본문내용
-
구전마케팅(Buzz Marketing)의 정의
- 구전마케팅이란, 인적인 네크워크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상품정보를 전달하는 마케팅기법. 즉,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게 하여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 하는 마케팅기법이다. 꿀벌이 윙윙거리는(buzz) 것처럼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해 말하는 것을 마케팅으로 삼는 것으로, 입소문마케팅 또는 구전마케팅(word of mouth)이라고도 한다.
- 버즈마케팅은 당신 제품에 관한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이용해 소비자와 미디어의 관심을 확 사로잡는 것이다.
- 입소문마케팅이란, 소문을 내어 회사를 성장시키는 방법이다. 다시 말해, 기업은 고객의 호응이 있어야 발전한다. 그러므로 고객을 해당 기업의 지지자로 만드는 일이 중요하다. 일단 지지자가 된 고객은 또 다른 고객을 불러온다. 그 고객들끼리 교류하며 결속력 있는 모임으로 발전하면 저절로 회사에 대한 소문이 나게 마련이다. 이것이 바로 입소문 마케팅의 핵심 전략이다.
- 버즈(Buzz)마케팅이란, ‘꿀벌이 윙윙거리는 것’처럼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상품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 기법을 말한다. 구전마케팅의 일종이다.
위의 4종류의 정의를 볼 때, 결론은 이렇게 볼 수 있겠다.
입소문 마케팅이란, 인간의 특성을 이용한 입으로 하는 모든 활동 속에 자사의 제품을 녹여 알리는(소문내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발생 시킬 수 있는 마케팅방법이다. 마케팅기법은 어떠한 목표든 성공을 위해 존재한다.
이러한 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해선 6가지 사실을 알아야한다.
1. 대화를 유발, 단서제공을 위해 금기, 독특, 엉뚱, 유쾌, 주목, 비밀을 제공하라.
2. 기사들을 통해 광고에 주목하도록 하라.
3. 관심을 위해 광고를 하라.
4. 창의력과 실천, 인내력과 신념으로 도전하라.
5. 용기, 문제점파악, 고객이해, 자책, 경쟁제안으로 창조성을 발휘하라.
6. 제품을 관리하라.
- 참고문헌
-
참고 _ 서명 : Buzz, the Amazing story
참고 _ 서명 : 입소문 마케팅 -불황을 이겨 낸 석세스 스토리-
등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산업과마케팅4공통 영화와 MPR 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 영화에 미치는 흥행요인 3가지이상 열거하고 자세히 설명하시오00
- (영화산업과마케팅 4학년) 1. (15점)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영화산업과마케팅 기말과제물)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장점과 단점 영화의 마케팅 믹스 4요소 영화 마케팅의 요인들을 분석 버즈 마케팅 영화흥행 등
- [마케팅조사]영화마케팅과 `집으로` 마케팅전략
- [영화마케팅] 온라인영화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