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글로벌경영,해외진출] 농심,진로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일본에 대한 개괄적 소개
1) 일본의 국민성
2) 일본인은 왜 열심히 일하는가?
3) 일본인은 시간에 관계없이 열심히 일한다.
4) 일본인의 집단귀속의식
▣일본 시장의 특성
(1)일본 시장의 특성
① 치열한 경쟁의 시장
② 다양한 모임의 존재와 빠른 정보 흐름
③ 복잡하게 보이지만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는 시장
④ 대고객 서비스 수준이 아주 높은 시장
⑤ 보이지 않는 손에 의한 비관세장벽이 있는 시장
▣일본 소비자의 특성
① 저가격, 고품질 선호
② 일점 호화소비와 소비의 양극화
③ 브랜드 선호 경향
PART.2
*일본 시장진출
▣사례1>.진로의 성공
진로가 일본시장에서 성공한 이유
1) 일본인 입맛에 맞춘 소주 신제품 개발
2) 디자인의 변화
3) 도매상들과의 반영구적 신뢰관계 구축
4) 중간 상들에 대한 충분한 이윤 보장
5) 점진적인 판매 확대를 위한 시장 침투
6) 직판 체제 구축
7) 고 가격 고품질 정책을 추진
▣사례2>.농심의 성공
1) 농심 일본 진출의 서장
2) 농심 일본 진출의 전기
▣결론
- 본문내용
-
▣사례1>.진로의 성공
민족의 술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 온 진로는 1924년 순수민족자본으로 설립된 회사로서 현재 동남아시아, 일본, 미국 유럽 등에서 소주와 매실주, 인삼주 등을 수출하고 있으면 92년 600만 달러에 이어 99년 7천만 달러 등을 목표로 세우고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온 회사이다, 단일 주종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제품을 생산하는 진로 이천 공장은 1일 300만병의 진로 소주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면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70년 이후부터 지속적인 성장을 해온 진로는 주류 사업뿐만 아니라 유통, 식품, 교통, 건설 등 계열사를 꾸준히 확장했으며, 1990년 초에 재계 20위 안에 드는 기업으로 발돋움 했으나, 무리한 기업 확장과 90년대 중반 이후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던 ‘대선비자금 문제’,‘IMF 한파’등으로 인해 많은 계열사를 축소 매각하여 현재에는 주류사업인 (주)진로만 남게 되었다.
진로소주는 지난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 진로는 동남아를 출발점으로 73년 서독에, 75년 미국에 이어 79년 일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독일, 괌, 이태리, 인도네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전세계 60여개 국가에 진로소주를 수출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의 진로소주의 활약상은 눈부시다. 지난 1998년 일본시장내 86개 희석식 소주업체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른 진로소주는 1999년~2004년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진로 현지법인인 진로재팬은 2000년 직판체제로 전환을 통해 유통망에 대한 직접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오사카, 후쿠오카, 센다이, 간신에쓰, 나고야, 홋가이도 등에 지점을 개설함으로써 전국적인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고, 자체 유통망을 활용한 주류관련 식품개발과 한국식품의 고급 이미지 정착을 위한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79년
진출시작 / 86년 동경사무소 개설
88년
현지법인으로 전환(진로 재팬) : 김치, 불고기, 진로소주 SET화
93년 ~ 96년
93년 8위 / 94년 6위 / 95년 4위(업체로 5위) / 96년 2위
98년
희석식 소주업체중 단일브랜드로 1위 차지(364만상자 판매)
99년 ~ 2001년
99년, 00년, 01년 1위(일본시장 4년연속 1위)
2000년
직판체제 전환
2004년
일본시장 7년 연속 1위
2005년
세계 증류주 시장 5
진로가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된 계기는 기업성장을 위해서는 사업다각화와 함께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전사적 차원에서의 전략추진이 바로 진로 소주가 일본시장으로 진출하게 된 배경이라고 할 수 있다. 주력상품이였던 소주의 국내 판매는 성장의 한계에 다다라 돌파구를 해외시장에서 찾아야했고 현실적으로 일본 밖에는 접근 가능한 큰 시장이 없었기 때문이다. 1997년부터 국산 양주의 시대가 개막되었고 정부는 국산 양주 시장을 육성하여 외국산 양주 수입을 줄일 목적으로 1976년부터 주류 수출 실적에 따른 원료의 수입,가공비율을 인상하였다. 또한 국산 양주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국내 생산이 가능한 주류의 수입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했고 이후 82까지 국내경제는 유례를 찾아보고 어려운 장기불황에 빠져들게 되었다. 이와 같은 국내외 경제환경이 악화된 상황에서 수출용 진로소주는 1979년에 일본시장에 첫 선을 보이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