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글로벌경영,해외진출] 농심,진로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
▣일본에 대한 개괄적 소개
1) 일본의 국민성
2) 일본인은 왜 열심히 일하는가?
3) 일본인은 시간에 관계없이 열심히 일한다.
4) 일본인의 집단귀속의식
▣일본 시장의 특성
(1)일본 시장의 특성
① 치열한 경쟁의 시장
② 다양한 모임의 존재와 빠른 정보 흐름
③ 복잡하게 보이지만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는 시장
④ 대고객 서비스 수준이 아주 높은 시장
⑤ 보이지 않는 손에 의한 비관세장벽이 있는 시장

▣일본 소비자의 특성
① 저가격, 고품질 선호
② 일점 호화소비와 소비의 양극화
③ 브랜드 선호 경향
PART.2
*일본 시장진출
▣사례1>.진로의 성공
진로가 일본시장에서 성공한 이유
1) 일본인 입맛에 맞춘 소주 신제품 개발
2) 디자인의 변화
3) 도매상들과의 반영구적 신뢰관계 구축
4) 중간 상들에 대한 충분한 이윤 보장
5) 점진적인 판매 확대를 위한 시장 침투
6) 직판 체제 구축
7) 고 가격 고품질 정책을 추진
▣사례2>.농심의 성공
1) 농심 일본 진출의 서장
2) 농심 일본 진출의 전기
▣결론
본문내용
▣사례1>.진로의 성공
민족의 술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 온 진로는 1924년 순수민족자본으로 설립된 회사로서 현재 동남아시아, 일본, 미국 유럽 등에서 소주와 매실주, 인삼주 등을 수출하고 있으면 92년 600만 달러에 이어 99년 7천만 달러 등을 목표로 세우고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온 회사이다, 단일 주종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제품을 생산하는 진로 이천 공장은 1일 300만병의 진로 소주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면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70년 이후부터 지속적인 성장을 해온 진로는 주류 사업뿐만 아니라 유통, 식품, 교통, 건설 등 계열사를 꾸준히 확장했으며, 1990년 초에 재계 20위 안에 드는 기업으로 발돋움 했으나, 무리한 기업 확장과 90년대 중반 이후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던 ‘대선비자금 문제’,‘IMF 한파’등으로 인해 많은 계열사를 축소 매각하여 현재에는 주류사업인 (주)진로만 남게 되었다.
진로소주는 지난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 진로는 동남아를 출발점으로 73년 서독에, 75년 미국에 이어 79년 일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독일, 괌, 이태리, 인도네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전세계 60여개 국가에 진로소주를 수출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의 진로소주의 활약상은 눈부시다. 지난 1998년 일본시장내 86개 희석식 소주업체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른 진로소주는 1999년~2004년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진로 현지법인인 진로재팬은 2000년 직판체제로 전환을 통해 유통망에 대한 직접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오사카, 후쿠오카, 센다이, 간신에쓰, 나고야, 홋가이도 등에 지점을 개설함으로써 전국적인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고, 자체 유통망을 활용한 주류관련 식품개발과 한국식품의 고급 이미지 정착을 위한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79년
진출시작 / 86년 동경사무소 개설
88년
현지법인으로 전환(진로 재팬) : 김치, 불고기, 진로소주 SET화
93년 ~ 96년
93년 8위 / 94년 6위 / 95년 4위(업체로 5위) / 96년 2위
98년
희석식 소주업체중 단일브랜드로 1위 차지(364만상자 판매)
99년 ~ 2001년
99년, 00년, 01년 1위(일본시장 4년연속 1위)
2000년
직판체제 전환
2004년
일본시장 7년 연속 1위
2005년
세계 증류주 시장 5
진로가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된 계기는 기업성장을 위해서는 사업다각화와 함께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전사적 차원에서의 전략추진이 바로 진로 소주가 일본시장으로 진출하게 된 배경이라고 할 수 있다. 주력상품이였던 소주의 국내 판매는 성장의 한계에 다다라 돌파구를 해외시장에서 찾아야했고 현실적으로 일본 밖에는 접근 가능한 큰 시장이 없었기 때문이다. 1997년부터 국산 양주의 시대가 개막되었고 정부는 국산 양주 시장을 육성하여 외국산 양주 수입을 줄일 목적으로 1976년부터 주류 수출 실적에 따른 원료의 수입,가공비율을 인상하였다. 또한 국산 양주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국내 생산이 가능한 주류의 수입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했고 이후 82까지 국내경제는 유례를 찾아보고 어려운 장기불황에 빠져들게 되었다. 이와 같은 국내외 경제환경이 악화된 상황에서 수출용 진로소주는 1979년에 일본시장에 첫 선을 보이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 진출 성공전략
  • 해외 라면시장 쪽으로 눈을 돌리게 된 농심은 해외 생산체계를 갖춘 첫 번째 시장으로 중국을 선택했다. 중국은 1990년부터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본격 적인 라면류의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하여 현재, 연간 라면 소비량이 160억원(한국 37.5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선발업체였던 삼양라면이 중국진출에 실패한 반면, 신라면은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며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고 있다.중국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요인을 분석해보고 매출신장을 위한 또 다른

  • [국제경영]오리온초코파이 중국시장과 러시아시장 진출전략
  • 진출 중이며 사료ㆍ음료사업과 관련 중국에 대단위 공장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롯데ㆍ해태ㆍ동양ㆍ크라운 등 제과업체들도 해외시장을 무대로 한 글로벌화와 현지화 활동은 더욱 가속되고 있으며 농심ㆍ빙그레ㆍ오뚜기 등도 중국ㆍ필리핀 등지로의 판로 확대를 통한 기반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 서민의 술인 소주도 세계적인 술로 변모하고 있다. 두꺼비 진로를 선봉장으로 두산 그린, 보해 호카이 등이 일본, 미국, 중국, 동남아 등지에

  • 초우량 식품기업 농심(農心)의 시장다각화를 통한 글로벌 성장 전략
  • 농심 신라면이 좋다는 컨셉으로부터 ‘세계적인 라면’이라는 이미지로 정착되고 있으며, 1980년대 후반 정부의 여행자유화 조치 이후 국내 광관객들의 해외진출로 인하여, 일본을 비롯하여 미국 등지에 한국교민시장이 활성화를 통해서 라면시장의 규모를 확대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는 현재 유학생 및 관광객 그리고 약 68만명의 재일교포를 비롯, 일본 국적 취득자를 포함해 약 300만명이 거주하는 일본의 경우 지리적인 원가절감 요인과 지역별 소

  • 한국 유통산업 전망 과제
  • 요인으로 작용하여 날로 확산될 전망이다.지금까지는 유통산업이 무엇이고 그 중요성과 역할, 그리고 간단히 소매업을 중심으로 국내유통시장을 간략히 살펴보았다. 지금부터는 본 논문의 주제인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업체간 과당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환경속에 있는 할인점에 대하여 좀더 구체적으로 살표고 할인점 경영의 성공전략을 논하여 보고자한다. 5장 대형할인점1. 대형할인점의 개념과 특징 (1) 대형할인점의 개념대형할인점(Large Scale Dis

  • 국내 기업의 브랜드 글로벌화 성공사례 분석
  • 성공 요인진로브랜드 차별화 전략브랜드 개발BI전략 제품 및 디자인 개발 노력주요 성공요인농심브랜드 세계화 배경농심의 브랜드 아이덴디티Fubu경쟁 구조유통전략Fubu의 주요 성공 요인홍진크라운홍진 크라운은 고유 브랜드 HJC로 미국시장에 진출해 제 1의 오토바이 헬멧 브랜드로 성장하였다.미국 오토바이족 10명중 4명, 캐나다는 2명중 1명이 착용하는 홍진크라운의 HJC헬멧은 해외에서 더 유명한 상표이다. 미국 입성 8년만에 HJC헬멧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