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M] e-CRM 솔루션 구축 프로세스와 수익성의 제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e-CRM이란 무엇인가
제2장 e-CRM과 CRM의 비교
제3장 e-CRM의 운용목적
제4장 비즈니스 모델과 e-CRM
제5장 e-CRM 모델의 분류
제6장 e-CRM 경영혁신전략 수립
제7장 e-CRM 솔루션 구축 프로세스
제8장 e-CRM 수익성의 제고 방안
- 본문내용
-
e-CRM의 전략적 정의
(1) 온라인상의 전자적 고객접근 경로
e-CRM은 크게 상품과 서비스, 컨텐츠를 온라인상의 고객접촉 수단 (인터넷, e-mail, 이동통신, PDA, 전자카탈로그등)과 원라를 활용하여 수시 EH는 즉시 쌓이는 기업 내․외부의 고객 관련 정보를 통합하고 가공․재정리․분류하여 이것을 전략적으로 분석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 개선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고정고객화를 통해 고객로열티를 증진시켜 궁극적으로는 수익구조를 개선하는 경영 관리활동 내지는 솔루션 운용활동을 말한다.
(2) 공격적․비대면적인 고객접촉
온라인 상에서의 고객접촉은 동시에 여러 경로에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실시간 데이터 또는 비대면 접촉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접촉 상황의 기록과 관리, 보관이 용이하며 실시간 고객행동의 분석과 자료 추적 등이 강하다. 따라서 온라인 고객접점 경로는 오프라인 중심의 CRM 고객접점 경로에 비해 대량의 e-mail 발송, 동시 캠페인 참여, 평가나 테스트 결과 체크 및 자동 통보 등의 마케팅 활동 내지는 서비스 활동까지 비대면 접촉 상황에서 공격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단행본>
죽은 CRM과 살아있는 CRM(한언, 최정환,이유재 지음, 2001)
e-CRM 구축과 운용전략(송현수 지음, 2002)
돈되는 CRM-성공하는 CRM 실패하는 CRM(딕리 지음, 2001)
One to One CRM 전략(노무라 다카히로 지음, 2002)
<인터넷 사이트>
www.crm.co.kr
www.crmpark.com
www.samsungsds.pe.kr
www.datascience.co.kr/crm_main.htm
www.goit.co.kr/business/si/crm.htm
ivclub.inha.ac.kr/semina/semina.htm
www.netian.com/~ihelpyou
www.clickcallcenter.com
www.embrain.com/crm/crm_contents.htm
www.weaverline.com
www.sas.com/offices/asiapacific/korea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