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한식당의 문화관광상품화 개념 및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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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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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한식당의 개념 및 특성
1. 한식당의 개념
2. 한식당의 특성
Ⅱ. 한식당의 문화성 반영의 당위성
1. 식(食)과 문화성 반영
2. 건축물과 문화성 반영
3. 한식당의 문화성 반영의 중요성
Ⅲ. 한식당의 문화관광상품화 개념 및 과정
1. 문화관광의 개념 및 특성
2. 문화관광 상품의 개념 및 특성
3. 한식당의 문화관광 상품화 중요성
4. 한식당의 문화관광 상품화 과정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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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식당의 개념
한국에서의 식당은 조선왕조 당시 1398년에 성균관을 건설하고 이곳의 유생들이 거처하는 재, 즉 양재(兩齋)란 유생들의 기숙사를 두어, 선비들에게 식사가 제공되는 방으로서 활용하던 것에서 유래되었다.
이러한 한식당은 미각과 시각 등을 통해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지 않아, 한식당의 확실한 개념정립이 되어있지 않은 실정이다.
다음 <표 1>은 한국관광공사, 한국표준산업분류표, 박영배․라영선․권동국, 김진수․홍웅기 등과 같은 전문가들이 내린 한식당의 개념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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