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편의점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성공사례-미니스톱 도곡비전점
2. 성공사례-바이더웨이 대치점
3. 성공사례-GS25 이태원점
4. 성공사례-훼미리마트 개포점
5. 성공사례-세븐일레븐 영도포역점
6. 성공사례-씨스페이스 대학로점
7. 성공사례-OK마트 여의도점
- 본문내용
-
1. 성공사례-미니스톱 도곡비전점
■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생활공간
미니스톱 도곡비전점은 오피스텔 건물 지하 1층에 자리잡고 있다. 오피스텔은 총 1백62세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체 고객의 대부분이 오피스텔 거주자들이다. 도곡비전점은 이들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패스트푸드・일배・생활필수품・청과・야채 등 다양한 상품을 진열하고 있다.
특히 생식 코너를 여는 편의점보다 강화하여 오피스텔 거주자들이 식생활에 필요한 것을 부족함 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도곡비전점 일매출액은 평일 4백10만 원, 주말 3백80만원으로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점포로 자리잡고 있다.
오피스텔로 가는 주로 젊은 신혼부부나 20대 독신들이 거주하고 있다. 이들은 대부분 직장인들로서 전체고객의 90%를 차지하며, 퇴근시간 귀가하면서 이곳 편의점을 자주 이용한다. 신경진 점장은 “오피스텔가 주민들이 생활하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물건들은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항 상품을 구성하게 되었다”고 이야기한다. 도곡비전점은 매장면적이 1백51㎡(46평)으로써 다른 편의점과 비교했을 때 넓은 매장을 가지고 있다 .이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오피스텔가 주민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진열해 놓고 있다. 야간에 간단한 요기를 해결할 수 있는 야식으로 김밥・샌드위치・햄버거 등 패스트푸드가 준비되어 있으며, 청과・야채・반찬 등 생식품 기능을 강화하여 가정의 냉장고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신 점장은 오피스텔가 주민들이 20대 젊은층인 것을 감안하여 깔끔한 분위기를 유지하는데 관심을 기울인다. 틈나는 대로 매장 구석구석을 깨긋하게 청소한다. 신 점장은 “미니스톱 도곡비전점은 다양한 상품과 깔끔한 분위기를 유지하여 고객이 믿고 찾아올 수 있는 매장을 갖추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