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친환경․미래형차 개발 진행사항과 치열한 국제경쟁 속에서 국내 자동차 업계의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미래형차 개발 시급
2. 성장을 위한 선행기술
3. 시급한 저공해차 기반 조성
4. 내수 이대로 둘 순 없다
5. 현지화 전략 생존에 필수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석유시대가 끝나고 있다. 연일 석유가격 급등이 뉴스로 등장하는 에너지 위기시대이다.
이제 석유시대의 끝이 얼마 남지 않았다. 전문가들은 2014년이면 생산이 정점에 올라 2040년 무렵이면 바닥을 드러낼 것이라 본다 KBS 사이언스 21,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 수소 편에서
. 미래의 경쟁력은 연료전지로 결정된다. 연료전지로 자동차 엔진을 대체함으로써 배기가스를 내뿜는 대신, 순수한 물만 배출한다. 따라서 자동차가 유발하는 대기오염 문제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2004년 파리모터쇼, 세계 각국의 업체들이 미래형 자동차를 선보였다. 그 중 가장 관심이 집중된 것은 미래 에너지 수소를 연료로 하는 연료전지차였다. 대체에너지원으로서 수소를 원료로 하는 연료전지차에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고 연료전지를 잡는 것이 미래 자동차 시장을 잡는 전초전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자동차 업체들의 친환경․미래형차 개발 진행사항과 치열한 국제경쟁 속에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혼다의 국제화 전략
  • 국제화과정2. 핵심역량1) Technology2) Leadership3) 혼다 방식4) MarketingIII. 국제화 전략1. 국제화 방법2. 성공사례1) 미국2) 중국3. 실패 사례1) 인도IV. 경쟁우위1. Mortorcycle1) 모터 사이클용 ABS2) 모터스포츠 파크2. Automobile1) 시빅(Civic)의 등장2) 혼다 인사이트V. 친환경 스포츠 마케팅VI. 미래의 혼다와 나아가야 할방향◆ 참고문헌I. Honda StoryI. Honda Story1. 혼다(Honda)의 창시와 발전세계에서 200여 만 대의 차를 생산, 판매하여 매출부문에서 세계 10위

  • [글로벌재무] 쌍용자동차와 상하이 자동차를 통해 바라본 M&A의 문제와 해결책
  • 경쟁력과 기술수준을 측정하는 척도가 되고 또한 국민경제를 주도하는 기간산업이다. 세계 적으로 많은 국가에서 자동차 산업의 육성을 위하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단순 조립생산에서 출발한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은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정부의 지원 그리고 꾸준한 내수성장과 수출의 증가로 인하여 세계 5위의 자동차 생산국으로 성장하였다. 또 2005년에 들어서며 세계 브랜드 가치 100위 안에 국내 완성차 업체인 현대가 진입하며 자동차 강대국

  • [소비자행동론] 르노삼성자동차 성공비결, 경쟁전략 마케팅
  • 자동차의 경쟁전략(후발기업)Ⅱ-4. SWOT분석Ⅱ-5. 자동차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Ⅱ-6. 소비자행동 & 르노삼성자동차의 마케팅전략Ⅱ-7. 한국자동차기업 VS 외국자동차기업Ⅲ. 결 론Ⅲ-1. 나아가야 할 방향Ⅰ. 서 론Ⅰ-1. 연구 배경8년 연속 고객 만족 1위.2010년 이후도 자신르노삼성자동차가 공인 받은 품질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최근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진행한 2009년도

  • 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과제 및 육성의 필요성0k
  • 국내외 언론보도 확대에 따른 대회 붐 조성이 이루어지면서 국민적 관심과 기업의 참여가 늘어나면서 관람객 증가로 연결되었다. 이 장에서는 F1 모터대회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과제 및 육성의 필요성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모터스포츠산업의 개념과 특징 및 역사1) 모터스포츠의 개념모터스포츠용 자동차모터스포츠(Motorsport)는 자동차를 이용한 스포츠이다. 모터스포츠란 자동차 모터사이클, 배 등 동력장치를 이용하여 속

  • [경영성공사례] LG화학의 성공요인분석
  • 차 전지 사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하였다. 현재 국내외 유수의 기업과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리튬이온 2차 전지를 공급하고 있으며, 오창 테크노파크에 대규모 라인을 증설하고 있어 향후 이동통신 기기용 전지의 글로벌 메이저 기업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또한 2001년 미국에 중대형 전지 연구법인 CPI(Compact Power Inc) 설립을 계기로 전기자동차용 차세대 중대형 전지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2) 광학 소재세계적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갖춘 TFT-LCD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