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친환경․미래형차 개발 진행사항과 치열한 국제경쟁 속에서 국내 자동차 업계의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미래형차 개발 시급
2. 성장을 위한 선행기술
3. 시급한 저공해차 기반 조성
4. 내수 이대로 둘 순 없다
5. 현지화 전략 생존에 필수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석유시대가 끝나고 있다. 연일 석유가격 급등이 뉴스로 등장하는 에너지 위기시대이다.
이제 석유시대의 끝이 얼마 남지 않았다. 전문가들은 2014년이면 생산이 정점에 올라 2040년 무렵이면 바닥을 드러낼 것이라 본다 KBS 사이언스 21,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 수소 편에서
. 미래의 경쟁력은 연료전지로 결정된다. 연료전지로 자동차 엔진을 대체함으로써 배기가스를 내뿜는 대신, 순수한 물만 배출한다. 따라서 자동차가 유발하는 대기오염 문제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2004년 파리모터쇼, 세계 각국의 업체들이 미래형 자동차를 선보였다. 그 중 가장 관심이 집중된 것은 미래 에너지 수소를 연료로 하는 연료전지차였다. 대체에너지원으로서 수소를 원료로 하는 연료전지차에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고 연료전지를 잡는 것이 미래 자동차 시장을 잡는 전초전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자동차 업체들의 친환경․미래형차 개발 진행사항과 치열한 국제경쟁 속에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일본의 유아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