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마킹] 플랫폼형 기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벤치마킹] 플랫폼형 기업 사례

[ 목 차 ]

I. 들어가는 말

II. 플랫폼형 기업이란
1. 성공기업의 성장원천
2. 새로운 성장동력은 왜 필요한가?

III. 사례 분석
1. 인텔과 애플
2. GE
3. 리앤펑
4. UPS
5. 찰스스왑
6. H&M
7. 이케아

IV. 나가는 말

[참고 자료]
본문내용
미국 포춘 50위 랭킹에 들어선 93%의 기업의 실적이 하향하고 있다. 그만큼 우량 기업이라 해도 높은 실적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나, 높은 성장을 지속하는 기업은 적지만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을 플랫폼형 기업이라고 한다. 즉,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비즈니스가 연쇄적으로 일어나는 성장 플랫폼을 구축하는 일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을 의미한다.
본고에서는 플랫폼형 기업의 대표적인 사례 몇 개의 회사들 전략을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George S. Day, Market Driven Strategy-Processes for Creating Value, The Free Press, 1990.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글로벌 혁신기술경영, 20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사례도 그냥 일반적인 조사도 안해보고 성장하고 있다 이정도이고,, 플렛폼형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정의도 안해놓고.. 이걸 삼천워주고 판다니 차라리 커피를 한잔 사먹을껄 그랬어요
  • 79177***
    (2019.05.26 15:07:06)
회원 추천자료
  • [mis] Zara 자라 경영정보시스템 사례
  • 기업에 Zara사례 적용에 대한 제언1) POS system2) PDA3) IT Committee3. What benefits does Zara get from its infrastructure? What would be required for a competitor to duplicate it?가. Zara의 IT기반 구조나. Zara가 IT기반구조로부터 얻는 이익다. 경쟁사(유니클로)의 Zara 벤치마킹 전략4. What weaknesses do you see in Zara’s IT infrastructure?가. DOS를 기반으로 한 POS system1) 메모리 관리2) Multi-Tasking3) 입출력 관리나. IT관리상의 문제다. POS Terminal과 PDA 활용 문제라. 아시아 시장에서의 인지도

  • [공급체인관리론] GSCM기능 및 LSCM조직
  • 형 : 각 공장 및 영업분야, 운송분야, 총무분야의 분산집중형 : 판매분야와 생산분야가 지역적으로 떨어져있기 때문독립채산형 : 물류비용이 늘어남으로써 독립채산제 조직으로 변화자회사형 : 전문화됨으로 인해서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발전3-3. LSCM 조직 종류직능형라인과 스탭형사업부형그리드형 라인부문과 스탭부문이 미분화된 1955년대이전의 조직형태로 물류조직이 다른 관련조직 속에 포함문제점1. 기업전체적인 관점에서의 물류

  • ZARA(자라) MIS사례와 fast fashion전략
  • 형이나 사이즈 면에서도 서양인들의 기준을 따를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경우 일부 소비자들은 Zara의 옷이 한국인의 체형에는 잘 맞지 않는다고 말한다. 뿐만 아니라 모기업인 Inditex의 사업 철학이 세련된 디자인의 옷을 만드는 것이고 그에 따라 Zara에서 생산하는 대부분의 옷들이 심플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색상, 스타일, 재질에만 약간의 변화를 가미함으로써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색상에 있어서 ‘블랙&화이트’ 를

  • [졸업][MIS 경영정보] `포스코` 지식경영의 전개과정을 통해 살펴본 KM의 핵심성공요인
  • 기업의 벤치마킹, 실패 사례 분석, 지식경영 문헌 분석 등을 통해 지식경영 추진방향을 재정립하게 되고 철저한 분석과 연구를 통해 2기 PI(Process Innovation)와 발 맞추어 새로운 KM을 구축하게 된다. 새로운 KM은 날리지 플라자(Knowledge Plaza)라는 형태로 나타나게 되는데 이를 통해 POSCO는 초기 KM에서 이뤄내지 못한 기업 구성원들의 KM으로의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KM 성공에의 기반을 확고히 한다. 기업 구성원들이 지식에 관심을 가지고 이에 적극적으로 참

  • [경영혁신] 프리챌 실패사례와 성공전략
  • 통해 김치를 검색 했을 시의 모습폐지되었던 지식 서비스의 노하우를 활용전문적 지식, 사전서비스 재개초기에 전문적인 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 전문가 섭외를 통한 서비스 구축주요 타겟층(대학생)를 중심으로 한 이벤트프리챌의 위키 백과 벤치마킹폐지되었던 지식서비스의 노하우를 활용전문적 지식,사전서비스 재개초기에 전문적인 자료를 활용할수 있는전문가를 섭외를 통한 서비스구축수요자를 중심으로한 검색 이벤트감사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