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기획] [벤치마킹] 플랫폼 개발방식과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벤치마킹] 플랫폼 개발방식과 사례 분석


I. 들어가는 말

II. 플랫폼
1. 플랫폼이란
2. 플랫폼화의 필요성과 고려사항
3. 플랫폼화에 따른 이익 효과

III. 사례 분석
1. PC 업계-IBM, MS와 인텔
2. 네트웍 업체-시스코, 야후BB
3. 멀티미디어 업계-소니
4. 휴대전화 업계-노키아, 소니에릭슨, 보다폰
5. 자동차 업계-폭스바겐

IV. 플랫폼의 효과 분석
1. 기존의 독자적인 개발방식
2. 플랫폼에 의한 개발방식
3. 개발비 추정의 기본 가정과 절감효과

V. 모바일 플랫폼 동향
1. 클라이언트 측 S/W 플랫폼
2. 모바일 기기 플랫폼
3. H/W 플랫폼
4. 웹 서비스 플랫폼

[참고 자료]
본문내용
휴대전화업계의 노키아(Nokia) 140여년의 역사를 가진 장수기업이다. 하지만 휴대전화=노키아라는 공식이 만들어진 것은 불과 십 수년 전의 일이다. 노키아가 1998년 미국의 모토로라를 제치고 세계 시장점유율 1위로 올라서자 휴대전화업계는 노키아 방식(Nokia Way)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기술력을 돈으로 바꾸는 시스템(노키아 방식)이 다른 회사들보다 뛰어났다는 게 보다 정확한 표현이 될 것이다. 노키아 방식의 핵심은 표준화 플랫폼 이용, 적은 로열티 지불, 부품가격 협상력 등 3가지의 독보적인 원가관리방식으로 압축된다.
이 글에서는 플랫폼의 의미와 효과, 몇 개의 플랫폼 사례 등을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글로벌 혁신기술경영, 2005.
George S. Day, Market Driven Strategy-Processes for Creating Value, The Free Press, 1990.
남대일, 컨버전스 시대의 플랫폼 전략, 2003.04.02, LG 주간경제 721호
조선일보, 새 성장플랫폼 창출 못하면 지속적 성장 힘들어, 2007. 6. 2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
  • 사례가 있다. 이와 같이 간단한 기술, 아이디어를 가지고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제작하여 제공하는 방식의 크라우드 펀딩이 가능하다.2) 파티나 이벤트를 기획한 후 크라우드 펀딩으로 자금을 모금하고 후원자들에게 이용권을 제공하는 방식도 가능하다. 2012년 11월 10일 개최된 파티인 ‘롤러 부기 나잇 인 서울’은 목표금액 200만원을 초과 달성했다. 모금된 금액을 바탕으로 명동 한 복판에서 성공적인 파티를 개최했다. 3) 소규모 독립영화

  • 창업경영론 - 1인 가구를 위한 정보제공 서비스 제안
  • 것이고, 우리의 앱 서비스가 기반을 다지고 있는 분야에서 새로운 경쟁자도 나타날 것이다. 그리고 현재 우리의 서비스가 벤치마킹하는 카카오의 플랫폼 서비스, 알리바바의 수수료 면제, 위키피아의 공유 데이터 베이스는 훗 날 무용지몰이 될지도 모른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1인 가구 변화 형태와 고객 니즈의 변화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물론, 생존을 위해서 우리만의 방법으로 고객들의 욕구를 자극하는 방법을 도출해내야 할 것이다.

  • [기술마케팅] 캐즘 마케팅 Crossing the Chasm - Marketing and Selling High-Tech Products to Mainstream Customers
  • 분석가의 추천시장점유율제삼자 지원표준 인증응용제품의 확산관련산업 전문 매체 보도산업분석가의 추천구조개략도견본 제품시제품기술 전문지 보도권위있는 기술애호가의 보증466. 전투와 경쟁대상의 정의완전완비제품의 출시통상적으로 발표날짜에 앞서 관련 업계 분석가들과 권위있는 언론의 편집자들에게 먼저 브리핑을 함으로써 제품 개발을 알린다실용주의자 공략: 회사의 신제품 홍보보다는 새로운 시장을 묘사하고 있는 메시

  • [경영공학](주)레인콤 경영평가
  • 경영공학 Term Project 경영평가실습(주)레인콤 1. 기업 생산성 평가표점수입력환산점수1.0리더십125(1 ~ 10점)1.1조직의 리더십856511.2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404.5182.0전략기획852.1전략개발408322.2전략전개45731.53.0고객과 시장중시853.1고객과 시장의 이해208683.2고객과의 관계강화와 고객만족657.5304.0정보와 분석854.1조직성과 정보관리25512.54.2벤치마킹 정보활용1534.54.3조직성과의 분석45731.55.0인적자원 중시855.1업

  • [컨텐츠산업] 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현황과 성공사례(엔씨소프트, 케이벤치)를 통해 본 해외시장 접근법과 향후 전략 분석
  • 기획Ⅸ. 엔씨소프트 성공 사례1. 업체소개2. 해외시장 진출1) 대만진출로 로열티 90억원 수입2) 「엔씨재팬」설립으로 리니지 상용서비스3) 미국과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발판 마련3. 성공 요인 및 시사점1) 세계 최고의 서버운용기술과 안정성2)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과감한 투자3) 현지업체와의 제휴로 효과적인 마케팅4) 다양한 고객위주의 서비스 및 마케팅 전략5) 국내시장 석권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마련4. 향후의 전략1) 거대시장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