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장애아동의 생태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정서장애아교육][특수교육][장애인교육]정서장애아동의 정의와 정서장애아동의 장애요인 및 정서장애아동의 특성 그리고 정서장애아동의 교육접근, 정서장애아동의 교육조치, 정서장애아동의 교육내용에 관한 분석
- [장애아동][부모교육]장애아동의 발달과 가족, 장애아동 부모의 역할, 장애아동 부모교육의 본질, 장애아동 부모교육이 아동에 미치는 영향, 장애아동 부모교육의 내용, 장애아동 교육에 있어 교사 부모 협력의 의의와 중요성 및 제언
- [특수교육]장애아동(특수아동)의 의미와 교육권,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시각장애아동의 교육,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정서장애아동의 교육, 학습장애아동의 교육, 장애아동교육(특수교육)의 발전과제와 제언 분석
- [사회복지] 장애 아동 통합교육
- [특수아교육론] 정서행동장애아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자연물을 이용한 다양한 놀이 활동
2. 자연물을 이용한 학습활동
Ⅲ. 결론
- 본문내용
-
우리는 환경이라는 것을 떠나서 살 수 없다. 환경에 따라 옷차림도 달라지고 기분도 달라지고, 삶도 달라진다. 이처럼 우리는 환경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며 살아간다. 하지만 장애아동들은 이러한 자신을 둘러싼 환경을 이해하려는 노력들이 많이 결여 되어 있다. 그로인해 자신의 세계에 빠져서 살아가게 된다. 이러한 장애 아동들을 환경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게 할 수 는 없을까?
또한 지금 아이들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의 모습은 딱딱한 아스팔트와 차가운 기계들이다. 아이들은 컴퓨터에 빠져들고 텔레비전에서 폭력성을 배워 나간다. 이러한 현실들은 장애아동들에게는 더욱 나쁜 영향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부분이라는 생각을 한다. 장애아동들에게 기계문명 이외에 전통적이고 자연적인 놀이와 먹거리, 학습 도구들을 제공해 줄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들을 가지게 되었다.
생태학습과 교육을 하고 있는 다양한 학습들을 먼저 찾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