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선진 주요기업의 경영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티뱅크의 대담한 전략전환

2. 불황기에 혼자 승리하는 SONY의 비결

3. 사우스웨스트의 독창적 사업전략

4. 산리오의 Kitty

5. 코카콜라의 브랜드 전략

6.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화이자

7. IMF 무풍지대 삼원정공

본문내용
1. 시티뱅크의 대담한 전략전환

핵심사업 재편성, 건전 기업 문화 육성

‘전세계 10억 명의 고객에게 금융의 자유를 선사한다.’ 이는 다가올 21세기에 대비해 시티뱅크가 내건 목표다. 전세계 고객들의 급변하는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은행은 바로 시티뱅크뿐이라는 믿음을 심어주자는 것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정립했다. 기본 테마는 ‘One Bank, One Brand, Once Voice'다. 고객이 만나고 접하는 전세계 지점이나 광고는 항상 똑같다는 생각을 갖도록 유도했다. 이같이 브랜드 이미지를 강력하게 정립. 2010년에는 10억 명의 고객을 유치하겠다는 야심찬 플랜을 갖고 있다.
이러한 시티은행도 도산에 가까운 상태에 빠져든 적이 있었다. 대표적인 경영실패는 80년대 자산확장주의에서 기인한다. 80년대 후반부터 시작된 업적악화는 개발도상국용 대출․상업용 부동산 대출․LBO대출 등에서 야기된 불량자산의 급증과 그에 따른 수익력 저하로 이어졌다. 91년 4억 달러가 넘는 적자를 내면서 주가가 곤두박질치고 자기자본비율도 급속도로 악화돼 최악의 사태를 맞게 됐다. 이때 존 리드 회장은 존폐문제를 대처하기 위해 다음 3가지의 대담한 전략전환을 실시하게 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