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향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리말

Ⅱ. 블루오션 전략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블루오션 전략의 개념
2. 블루오션 전략의 필요성
3. 블루오션 전략의 분석 툴 및 프레임
4. 블루오션 전략과 비고객 탐색

Ⅲ.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비교
1.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의미와 차이점
2.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비교

Ⅳ. 블루오션을 창출한 혁신 유통기업 사례
1. 효율성 추구형 혁신 유통기업 사례
2. 부가가치 창출형 혁신유통기업 사례

Ⅴ.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향후 방향

본문내용
최근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좁은 바다에서 치열한 경쟁으로 붉게 변해가는 바다에서 어떻게 하면 이길 것인가를 고민하기 보다는 경쟁이 없는 푸른 대양으로 나아가라는 블루오션 전략의 메시지는 치열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지쳐 가고 있는 많은 경영자들에게 신선한 아이디어를 던져 주고 있다.
김위찬,르네 마보안 교수(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사진)의 첫 단행본 "블루오션전략"이 지난 2월 미국에서 출간된 이후 국내 정.재계에 "블루오션" 바람이 불고 있다.
인터넷의 출현은 다양한 형태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지대한 영향력을 보임으로써 개인이든 조직이든 이러한 급변하는 격동의 장에서 적응과 이를 발전시켜야 생존과 번영이란 과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 속에서 이러한 현상은 기업의 가치창조와 각종의 기업전략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러한 현상들은 이미 우리사회에서 시작되고 있음을 우리는 목도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된 조직전략은 더욱더 가속화되어 우리사회의 시장구조와 유통 가격 등에 혁명적인 변화를 초래하고 이러한 문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기업군은 시장 경제 내에서 자동적으로 소멸되거나 도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본 연구자는 사회 전반적으로 불고 있는 이러한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먼저 블루오션 전략에 대해 이론적인 고찰을 해보고, 블루오션 창출한 혁신 유통기업을 살펴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향후 방향에 대하여 서술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썩.. 탐탁치 못함..
  • kim8***
    (2008.10.07 00:24:19)
회원 추천자료
  • 블루오션과 미샤 마케팅전략
  • 제품미사의 제품력을 판정하는 뷰티넷 회원들모든 타겟의 고객에게 인정, 신뢰 필요오프라인에서의 블라인트 테스트 등 필요온라인 회원 170만명에 기반‘보아’라는 연예인 모델로 기용 – 이미지 혁신 시도효과적인 홍보 필요5. 미샤 전망 – 미샤의 문제점1. 낮은 브랜드 인지도 2. 신뢰도 5. 미샤 전망 – 미샤의 향후전략OnlineContents명확화수익원천으로의뷰티넷저가정책유지10대 겨냥전략 집중150만 기반맞춤서비스일관된 마케팅

  • 경영전략론, 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또는 사업체)을 선정하여, 교재 (교재: 5장)의
  • 전략 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목차서론: 본원적 경쟁 전략 본론1. 원가우위 전략 2. 원가우위 전략의 결정요인 1) 규모의 경제 2) 경험 효과 3) 투입요소비용 4) 생산시설의 활용도 5) 생산 공정 및 제품디자인의 개선 3, 원가 우위 확보를 위한 블루오션 전략4, 블루오션 전략 구축을 위한 네 가지 액션5, 블루오션 전략의 체계화 6, 블루오션 전략의 실행 7, 전략적 원가 관리 결론: 전략 성공을 위한 개선방향참고자료경영전략론본

  • [국제 경영론] SM엔터테인먼트 국제경영
  • 전략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실제로 사업분야 다각화를 위한 제휴활동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몇 가지 사례를 살펴보면, 음악 컨텐츠 사업을 위해 최근 소리바다, LG 텔레콤(스타포털), 레인콤(아이리버)과 전략적 제휴를 맺어 음원 서비스를 비롯한 SM에 소속 가수들의 음반 홍보를 통해 타사와의 대외경쟁에 맞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가수 양성에 주력해오던 SM은 매니먼트 사업의 확장을 위해 MC, 개그맨 등 다양한 분야의 연예인을 보유해 나가고 있다.

  • [유통] 편의점 환경변화에 따른 차별화를 통한 훼미리마트의 블루오션 전략
  • 블루오션 전략 대하여 이론적 고찰을 해보았다. 제3장 에서는 편의점 업계의 환경변화 및 동향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제4장에서는 훼미리마트 이용고객 행태 및 설문조사 개요를 살펴본 후 편의점 고객 이용행태, 훼미리마트 고객의 이용행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였다. 제5장에서는 앞장에서 도출된 설문조사 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훼미리마트의 차별화 방향과 블루오션 전략을 제언하였다.제2장 연구를 위한 이론적 고찰제1절 편의점에 대

  • [성공사례] 풀무원의 성공경영전략(한글파일)
  • 전략2-7) 두부 시장의 성장과 풀무원의 성장2. 미국 시장 진출 배경 및 이유3. 미국 시장 상황 분석(1) 경쟁자 분석(2) 고객과 식생활 측면 (3) 기타 시장 여건4. 미국시장 진출 초기상황 분석(1) 미국 시장 진입방법(2) SWOT 분석(3) STP전략 (4) 4P전략5. 미국시장 진출 후기상황 분석 (1) 미국시장 내 초기진출의 실패원인(2) 현지기업을 활용한 진출 방안 변경6. 현재 풀무원의 해외 사업 현황과 향후 방향(1) 글로벌 기업의 기반 마련(2) 해외 진출Ⅲ. 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