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향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머리말
Ⅱ. 블루오션 전략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블루오션 전략의 개념
2. 블루오션 전략의 필요성
3. 블루오션 전략의 분석 툴 및 프레임
4. 블루오션 전략과 비고객 탐색
Ⅲ.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비교
1.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의미와 차이점
2.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비교
Ⅳ. 블루오션을 창출한 혁신 유통기업 사례
1. 효율성 추구형 혁신 유통기업 사례
2. 부가가치 창출형 혁신유통기업 사례
Ⅴ.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향후 방향
- 본문내용
-
최근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좁은 바다에서 치열한 경쟁으로 붉게 변해가는 바다에서 어떻게 하면 이길 것인가를 고민하기 보다는 경쟁이 없는 푸른 대양으로 나아가라는 블루오션 전략의 메시지는 치열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지쳐 가고 있는 많은 경영자들에게 신선한 아이디어를 던져 주고 있다.
김위찬,르네 마보안 교수(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사진)의 첫 단행본 "블루오션전략"이 지난 2월 미국에서 출간된 이후 국내 정.재계에 "블루오션" 바람이 불고 있다.
인터넷의 출현은 다양한 형태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지대한 영향력을 보임으로써 개인이든 조직이든 이러한 급변하는 격동의 장에서 적응과 이를 발전시켜야 생존과 번영이란 과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 속에서 이러한 현상은 기업의 가치창조와 각종의 기업전략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러한 현상들은 이미 우리사회에서 시작되고 있음을 우리는 목도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된 조직전략은 더욱더 가속화되어 우리사회의 시장구조와 유통 가격 등에 혁명적인 변화를 초래하고 이러한 문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기업군은 시장 경제 내에서 자동적으로 소멸되거나 도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본 연구자는 사회 전반적으로 불고 있는 이러한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먼저 블루오션 전략에 대해 이론적인 고찰을 해보고, 블루오션 창출한 혁신 유통기업을 살펴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향후 방향에 대하여 서술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썩.. 탐탁치 못함..
- kim8***
(2008.10.07 00:24: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