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업, 부동산 마케팅, 부동산 중개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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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부동산업
1. 부동산업의 분류
2. 부동산업의 특성
3. 부동산 상품의 특성

Ⅱ. 부동산 마케팅
1. 부동산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2. 부동산 마케팅 전략

Ⅲ. 부동산 중개업
1. 부동산 중개업의 개요
2. 부동산 판매
3. 부동산 중개업 경영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부동산업

1. 부동산업의 분류

사전적 의미에서 부동산업이란 ‘부동산의 매매, 교환, 대차, 관리 또는 그 대행이나 중개를 하는 사업이다’라고 정의하고 있고, 일본의 택지건물거래업법은 ‘택지건물의 매매, 교환 또는 대차의 대리 혹은 매개행위를 하는 업’이라 한다. 우리나라 경제기획원이 분류한 표준산업분류에 따르면 ‘자기소유 또는 임차한 건물, 토지, 묘지, 및 기타 부동산의 운영 및 임대, 구매, 판매 등에 관련된 산업활동’이라 한다. 이러한 정의를 종합해 볼 때, ‘부동산거래와 공급 및 임대 등 이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위하는 산업활동’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부동산 인터넷 마케팅의 활성화 방안 연구, 고려대학교 석사논문 정태량 ,2001.02
부동산 개발 사업의 마케팅 전략 연구, 건대행정대학원, 이승우, 2000.
부동산마케팅, 법문사, 1997, 이태교, 안정근
「부동산 학개론」, 한겨레 플러스, 2004, 송재용, 안상철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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