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트랜스포메이션] 기업의 e-트랜스포메이션 추진현황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기업의 e-트랜스포메이션 추진현황

3. e-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4. e-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상의 문제점

5. e-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상의 개선점

6. 결 론

본문내용
20세기 후반 컴퓨터, 반도체, 통신 등 기술적 기반이 갖추어졌고 90년대 인터넷이 도입되면서 디지털 혁명이 본궤도에 진입하게 되었다. 디지털 혁명은 정보통신 인프라와 인터넷망을 통해서 짧은 시간에 전 세계로 파급되었다. 이러한 디지털 혁명으로 기술, 산업, 경제, 생활 나아가 국가 간 관계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이면서 획기적인 변화가 발생하였다. 디지털 혁명으로 사회경제 패러다임이 전환하게 되었는데, 우선 디지털기술을 응용한 상품이 고성장하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전자상거래가 급진전하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 내 및 기업 간 업무 프로세스 통합이 가능하게 되었다.
급변하는 경영 환경 하에서 21세기에도 진화를 통해 성장을 거듭해 나가기 위한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e-Transformation은 일반 기업에 있어서 내․외부 자원 및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결 접점을 상호 연결하고 이를 협업 관점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가치중심의 네트워크화와 고객 지향적인 경영을 실천할 수 있게 할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고객통합화를 실현하게 해주며 상품개발 및 서비스를 복․융합화 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기본방향을 제시해 줄 것이다. 이러한 e-Transformation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서 기업이 볼 수 있는 경제적 효과로는 첫째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완성함으로서 내부적인 기업 활동과 관련된 행정절차를 개선할 수 있고 기업의 활동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 둘째, 기업의 활동이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면 온라인을 통한 기업통합을 이룰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B2B를 통한 비용절감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즉 e-Transformation은 적시에 고객정보 취합이 가능하게하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 하여 고객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해주며 공급사슬의 전자화는 주문비용과 재고회전주기를 줄이고 재고수준을 낮추는 등의 고객만족과 생산의 합리화를 수행하게 함으로서 기업 경쟁력을 높여주어 다국적 기업으로서 변화하는 현실에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