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SWOT분석, 마케팅 믹스, 성공사례, 서비스 전략] cgv 의 서비스 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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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이레포트로 서비스마케팅이랑 수업에 a+받은 것입니다...
아주 유용한 자료로 쓰일것입니다^^
목차
CGV - 서비스 수요관리
영화 산업의 서비스 수요 유형
영화 산업의 서비스 수요 상황
CGV의 수요관리 전략
CGV - 서비스 마케팅 믹스
CGV - 서비스 마케팅 믹스
서비스 가격 관리
서비스 촉진 전략
서비스 유통관리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서비스 물리적 증거 관리
CGV 서비스 종업원 관리
SWOT 분석
본문내용
‣수요조절 전략
서비스 기업은 상품, 유통, 가격, 촉진 등의 마케팅 믹스의 요소를 사용하여 수요를 조절한다. CGV 또한 이런 마케팅 믹스의 요소를 사용하여 수요를 조절하고 있다.
※상품
CGV는 극장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것 이외에도 극장 내에 게임장, 스티커 사진기, 커피숍 등이 있으며 강변 CGV같은 경우에는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전망 좋은 테라스가 있어서 관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함으로써 고객의 수요를 증대시키고 있다.
※장소와 시간
CGV는 하루의 시간대 별로, 주중의 요일별로 변하는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서 서비스 제공시간을 다양화시키고 있다. 심야시간을 활용해 많은 관객을 유치하고 아침 이른 시간(조조)을 이용하여 수요를 조절하고 있다.
서비스 제공장소를 조절하는 것은 고객으로 하여금 고정된 장소를 방문하여 서비스를 받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CGV는 ‘서브웨이 티켓팅’을 실시하고 있다. 서브웨이 티켓팅은 서울, 경기 주요 지하철에서 CGV극장의 영화 예매가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이다.
※가격
CGV는 피크시(공휴일, 주말, 피크타임-8000원)에는 고가정책으로 수익성을 향상시키며 피크타임이 아닌 경우(조조-4000원, 심야-6000원)에는 저가정책으로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다. 따라서 가격할인과 할증요금제도가 빈번하게 이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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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쓸만한거같음...필요없는것도 있고
  • ujk3***
    (2014.11.28 01: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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