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SWOT분석, 마케팅 믹스, 성공사례, 서비스 전략] cgv 의 서비스 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레포트로 서비스마케팅이랑 수업에 a+받은 것입니다...
아주 유용한 자료로 쓰일것입니다^^
- 목차
-
CGV - 서비스 수요관리
영화 산업의 서비스 수요 유형
영화 산업의 서비스 수요 상황
CGV의 수요관리 전략
CGV - 서비스 마케팅 믹스
CGV - 서비스 마케팅 믹스
서비스 가격 관리
서비스 촉진 전략
서비스 유통관리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서비스 물리적 증거 관리
CGV 서비스 종업원 관리
SWOT 분석
- 본문내용
-
‣수요조절 전략
서비스 기업은 상품, 유통, 가격, 촉진 등의 마케팅 믹스의 요소를 사용하여 수요를 조절한다. CGV 또한 이런 마케팅 믹스의 요소를 사용하여 수요를 조절하고 있다.
※상품
CGV는 극장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것 이외에도 극장 내에 게임장, 스티커 사진기, 커피숍 등이 있으며 강변 CGV같은 경우에는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전망 좋은 테라스가 있어서 관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함으로써 고객의 수요를 증대시키고 있다.
※장소와 시간
CGV는 하루의 시간대 별로, 주중의 요일별로 변하는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서 서비스 제공시간을 다양화시키고 있다. 심야시간을 활용해 많은 관객을 유치하고 아침 이른 시간(조조)을 이용하여 수요를 조절하고 있다.
서비스 제공장소를 조절하는 것은 고객으로 하여금 고정된 장소를 방문하여 서비스를 받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CGV는 ‘서브웨이 티켓팅’을 실시하고 있다. 서브웨이 티켓팅은 서울, 경기 주요 지하철에서 CGV극장의 영화 예매가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이다.
※가격
CGV는 피크시(공휴일, 주말, 피크타임-8000원)에는 고가정책으로 수익성을 향상시키며 피크타임이 아닌 경우(조조-4000원, 심야-6000원)에는 저가정책으로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다. 따라서 가격할인과 할증요금제도가 빈번하게 이용되고 있다.
자료평가
- 쓸만한거같음...필요없는것도 있고
- ujk3***
(2014.11.28 01:23: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