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다노, QR, QRS, 성공사례, 기대효과] 지오다노 QR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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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QR의 개념
2. QR의 도입배경
3. QR의 목표와 기대효과
4. QR의 기술
1. 고정관념을 깨뜨린 지오다노
2. 연혁 및 판매액
3. 기업문화
4. 지오다노 QRS 현황
5. 지오다노의 QRS 도입 효과
6. 지오다노의 QRS 성공요인
7. 지오다노의 물류의 경제성
8. 지오다노의 단일한 원자재
9. 지오다노의 판매주기
10. QRS의 병목의 극복
향후 국내 QRS의 방향
본문내용
1. QR의 목표
QR의 목표는 재고수준 절감 및 제조에서 유통까지 과정의 소요시간 단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조업자 및 소매업자간의 향상된 협조체제를 개발한다. 그리고 소비자의 욕구에 적절히 대응 할 수 있는 상품을 준비 할 수 있는 체제를 가지고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 QR의 기대효과
① 효율적 체제 구축
거래기업간의 파트너쉽을 기반으로 한 공동상품계획, 시장 수요 예측정보의 공유, 공동상품개발, 효율적인 공급망관리(SCM)의 체제가 구축 가능하다.
5. 지오다노의 QRS 도입 효과
지오다노 QRS 도입 효과는 주로 크게 세 가지이다. 첫째, 소비자들의 수요에 대응함으로써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였다는 것이다. 둘째, 많은 섬유 패션 업체들의 고민거리인 재고량을 감소시킬 수 있게 되었다. 재고회전율이 현재 한국의 의류회사 중 가장 높다. 셋째, 소비자들의 수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게 리드타임을 단축시키게 된 것이었다.

6. 지오다노의 QRS 성공요인
물류의 경제성
단일한 원자재
판매주기
QRS의 병목의 극복

7. 물류의 경제성
유통 QRS를 도입한 기업은 물류의 경제성을 가져오므로, 기업이익을 높이고 생산라인에서 QRS를 도입한 기업은 생산의 경제성을 가져오므로 경쟁력과 이익을 높일 수 있다.
유통 QRS를 도입한 지오다노를 보면 회사자체의 특성 때문에 물류의 경제성을 가져올 수 있었다. 지오다노의 스타일을 보면 simple하고 캐쥬얼이어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회사의 경영철학 중의 하나가 단순화(Simplicity)이다. Simple한 스타일과 주문양도 많아서 공장에서 쉽게 즉시 반응해줄 수 있다. 그리고 매장매출규모가 중요한데 한번에 50개를 재주문하는 것과 500개를 재주문하는 것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 이를 통해서 지오다노는 물류의 생산성을 도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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