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우리나라 기업의 효율적인 국제광고 및 PR의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문헌을 보면 아시겠지만 인용한 부분은 출처(각주)를 확실히 달았고요, 논문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 확인해 보셔요~ ^^
목차
Ⅰ. 서론

Ⅱ. 국제광고의 전략적 중요성 및 전략 유형
1. 국제광고의 전략적 중요성
2. 국제광고의 전략 유형

Ⅲ. 교차문화 분석을 이용한 국제광고전략수립
1. 교차문화 분석의 요인
2. 교차문화적 분석모델

Ⅳ. 우리나라 기업의 국제광고현황 및 문제점

Ⅴ. 우리나라 기업의 국제광고 및 PR의 개선방안
1. 국제광고 예산의 확충
2. 적응화 전략의 강화
3. 정부의 지원방안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WTO 시대의 개막과 더불어 국제시장에서의 기업간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상품의 양 및 질적 수준, 즉 하드웨어적인 경쟁력뿐만 아니라, 상품이나 기업의 이미지에 의한 소프트웨어적인 경쟁력도 갖출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세계 각국의 기업들은 세계 시장에서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판매하고 기업 및 제품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서 보다 활발한 국제광고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각국 정부는 이러한 기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시장에 관한 정보수집 활동뿐만 아니라, 국가의 이미지가 그 나라 제품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친다는 인식하에서 국가 이미지 증진을 위한 국제적인 PR활동도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의 기업들의 경우 과거에는 OEM방식의 수출형태나 본사중심의 국제 마케팅 활동을 해 왔으나 최근 들어서는 국내산업의 공동화 논쟁을 불러 일으킬 만큼 국내투자 보다 해외직접투자를 더 많이 하고 있는 추세에 있으므로 현지시장이 중심이 되는 범세계적 마케팅(global marketing) 활동으로 전환하고 있는 시점에 와 있다. 따라서 기존의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국제광고활동에서 벗어나 보다 적극적이며 효율적인 국제광고 활동을 해야만 될 시점에 있다. 또한 기업들의 효율적인 국제광고활동 외에도 정부의 지원이 절실한데 그것은 바로 국가 이미지를 높이는 일이며 이를 위해 정부차원의 활발한 국제 PR 활동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우리나라 기업들의 국제광고현황 및 문제점을 살펴보고 국제광고 활동을 효율적으로 전개하기 위한 국제광고 및 PR의 개선방안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고경순, "한국기업의 해외매체전략", 광고연구, 2000
김상훈, "한국기업의 국제광고 선진화 방안", 광고연구, 1994
광고정보, 1999
광고연감, 2000
신길수, 광고이야기, 한국경제신문사, 1990.
한상필, "국제광고 연구의 현황과 미래연구를 위한 제언", 광고연구, 1994

Arens, William F. and Courtland L. Bovee, 8Contemporary Advertising , 4th ed., IRWIN, 1994, p.G-11.
Dunn, S. Watson, Anold M. Barban, Dean M. Krugman, Leonard N. Reid, 8Advertising: Its Role in Modern Marketing , 7th ed., The Dryden Press, 1990, pp.555-559.
Jain, Subhash C., 8International Marketing Management , 5th ed., South-Western, 1996.
Nebenzahl, Israel D. and Eugene D. Jaffe, "The Effectiveness of Spondsored Events in Promoting a Countryꡑs Image," 8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 1991. 10, pp.223-237.
Rutigliano, Amthomy, "The Devate Goes On: Global vs. Local Advertising," 8Management Review , 75, 6, 1986, pp.27-31.
Ryans, John K, "It Is Too Soon to put a Tiger in Every Tank?" 8Columbia Journal of World Business , 4, March-April 1969, pp.69-75.
Terpstra, Vern, 8Internationa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홍보학] 서울G20회의와 국제PR
  • 기업 홍보효과(1조 738억∼1조 2,390억원) 수출증대효과(18조 9,587억∼21조 8,755억원) G20 성공적 개최에 따른 국가브랜드지수 상승 효과해외자금조달비용 절감효과(1조 4,228억원)G20 개최에 따른 경제적 효과02 서울 G20의 국제 PR분단국가 등 다소 부정적이었던 ‘최초 상기 이미지(Top of Mind)’를 긍정적으로 전환CNN, BBC 등 글로벌 방송사와 각국 언론의 관심이 집중각 매체별 광고단가를 적용하면 15억 9,000억달러의 홍보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추정조사기

  • [기업국제광고][기업][국제광고][국제][광고][기업국제광고 역사][기업국제광고 필요성][기업국제광고 표준화]기업국제광고의 역사, 기업국제광고의 필요성, 기업국제광고의 표준화, 향후 기업국제광고의 개선 방안
  • 기업국제광고의 역사, 기업국제광고의 필요성, 기업국제광고의 표준화, 향후 기업국제광고의 개선 방안 분석Ⅰ. 서론Ⅱ. 기업국제광고의 역사Ⅲ. 기업국제광고의 필요성Ⅳ. 기업국제광고의 표준화Ⅴ. 향후 기업국제광고의 개선 방안1. 국제광고 예산의 확충2. 적응화 전략의 강화1) 매체2) 메시지3) 모델3. 국제PR활동의 강화4. 광고비의 손비처리5. 국가홍보활동의 강화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국제적인 환경을 파악한 후 기업은 여러 가지

  • [기업이미지] 광고산업을 통한 우리기업의 국제경쟁력 이미지제고방안
  • 글로벌 환경에서 우리 기업의 이미지 제고 방안목 차1. 광고산업의 정의 3산업으로서의 광고광고업의 특성2. 광고산업 현황 7한국 광고산업 현황세계 광고산업 현황3. 기업 이미지광고란? -9기업 이미지 광고의 정의종류장단점전략4. 현재 우리 기업의 국제 광고물 전략-13기업광고의 변천사사례) 포스코의 이미지 마케팅& SWOT 분석5. 경쟁력 제고 방안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및 링크 제공, 콘텐츠 유료화, 유료 회원제, 이메일 마케팅, 구매 이력에 따른 차별화 등이 있다. 현재 호텔업계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경영을 통하여 경쟁력을 높여줄 방안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호텔경영에 있어서 인터넷 활용의 경제적 가치는 광고, 마케팅, 그리고 기업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 국내․외 대부분의 호텔 역시 이런 취지로 인터넷을 통해 호텔을 홍보하고 판매를 올리

  • [PR광고][사회복지관][이비즈니스][국제광고]PR광고 역사, PR광고 사회복지관, PR광고 이비즈니스(E-biz,E비즈니스),PR광고 국제광고
  • PR광고의 역사, PR광고의 사회복지관, PR광고의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PR광고의 국제광고 분석Ⅰ. 개요Ⅱ. PR광고의 역사1. 15세기 인쇄술이 발명되기 이전2. 15세기에서 1840년경까지 초기 인쇄광고 시대3. 1840 - 1900년 확장기4. 1900 - 1925년 정리기5. 1925 - 1945년 과학화 시기6. 1945년 이후 비지니스및 사회적 측면의 통합시기Ⅲ. PR광고의 사회복지관1. 인간의 대상을 주관적, 전체적 인지의 결과로 형성되는 이미지2. 임기연(1997: 7)의 기업이미지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