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베네통의 광고의 전략f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위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학업에 나날이 발전 있으시고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
베네통의 광고의 전략
1. 광고란 무엇인가?
2. 광고의 특성
3. 광고의 기능
4. 광고 이야기
5. 베네통의 광고 전략
6. 베네통의 광고에 대한 비판
7. 베네통 광고의 평가 (*수용가의 입장에서)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베네통사가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한데는 분명 그들만의 독특한 경영 노하우-참신한 색채의 개발, 세계최초의 후염색기법 도입, 제공자 주도형 조직 등-가 큰 공헌을 하였다. 그러나 베네통사가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준 데는 그들만의 별난 광고의 힘이 크게 작용하였음을 부인할 수 없다. 분명 옷 광고이면서 옷에 대한 언급은 단 한 줄도 없으면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깊은 인상을 심어주는 강렬한 색상의 대비, 인종차별을 생각하게 하고 인류사회 각 분야의 편견을 생각하게 만드는 그들만의 독특한 광고는 가치중립적인 색상을 이용하여 인류의 가치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마력을 가지고 있다. 필자의 경우 흑인 산모의 백인 아이 수유 장면을 담은 광고를 보는 순간 뒷머리를 무엇인가에 맞은 듯한 강렬한 느낌을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다. 이외에도 신부와 수녀의 키스장면, 각기 다른 인종의 포옹장면, 단순히 철조망을 찍은 광고 등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광고는 수 없이 많다. 베네통사의 독특한 광고는 1984년 올리비에로 토스카니를 영입하면서부터 시작된다. 이전 까지만 해도 베네통의 광고는 회장인 루치아노 베네통 자신의 말대로 “단지 상품을 서투르게 소개하는 단순한 광고”에 불과하였으나, 1984년 여러 인종과 국적의 다양한 연령대의 40명 가까운 어린이 모델을 올리비에로 토스카니의 파리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면서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된다. 여기서 완성된 올리비에로 토스카니의 광고사진과 엘도라도의 광고문안 “베네통-올 더 컬러 인더 월드”라는 메시지는 “베네통의 옷에는 미래의 전망과 철학, 생활스타일이 있다”는 이미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게 된다. 베네통의 광고 에이전시 엘도라도는 헤르메스 광고를 담당하면서 파리 패션계의 뒤흔든 신생기업이다. 고전적인 이미지로 인해 고전을 면치 못하던 헤르메스를 젊은 이미지로 변신시켜 새로운 세대를 소비자를 끌어 들임으로써 회생시킨 엘도라도의 감각은 베네통사의 이탈리아 휴머니즘과 결합하여 베네통사만의 독특한 광고철학을 완성시킨다.
- 참고문헌
-
-[베네통이야기] 루치아노 베네통 명진출판사
-[베네통 광고 이야기] 올리비에로 토스카니 산호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베네통의 조직개혁
- 패션브랜드 빈폴, 패션브랜드 리바이스(Levi`s), 패션브랜드 나이키(Nike), 패션브랜드 샤넬(Chanel), 패션브랜드 루이비통(루이뷔통), 패션브랜드 아디다스(Adidas), 패션브랜드 베네통, 패션브랜드 구찌
- [아웃소싱] 베네통의 아웃소싱
- [루치아노 베네통][베네통][경영]루치아노 베네통의 연혁, 루치아노 베네통의 경영방식, 루치아노 베네통의 성공요인, 루치아노 베네통의 광고, 루치아노 베네통의 물매운동, 루치아노 베네통의 사업전략 분석
- [유럽 프랑스 기업]유럽 프랑스 기업 루이비통(루이뷔통), 유럽 프랑스 기업 샤넬(Chanel), 유럽 이탈리아 기업 베네통, 유럽 이탈리아 기업 구찌, 유럽 독일 기업 아디다스, 유럽 스위스 기업 스와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