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베네통의 광고의 전략f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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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위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학업에 나날이 발전 있으시고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목차
베네통의 광고의 전략

1. 광고란 무엇인가?
2. 광고의 특성
3. 광고의 기능
4. 광고 이야기
5. 베네통의 광고 전략
6. 베네통의 광고에 대한 비판
7. 베네통 광고의 평가 (*수용가의 입장에서)


6. 참고문헌


본문내용
베네통사가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한데는 분명 그들만의 독특한 경영 노하우-참신한 색채의 개발, 세계최초의 후염색기법 도입, 제공자 주도형 조직 등-가 큰 공헌을 하였다. 그러나 베네통사가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준 데는 그들만의 별난 광고의 힘이 크게 작용하였음을 부인할 수 없다. 분명 옷 광고이면서 옷에 대한 언급은 단 한 줄도 없으면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깊은 인상을 심어주는 강렬한 색상의 대비, 인종차별을 생각하게 하고 인류사회 각 분야의 편견을 생각하게 만드는 그들만의 독특한 광고는 가치중립적인 색상을 이용하여 인류의 가치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마력을 가지고 있다. 필자의 경우 흑인 산모의 백인 아이 수유 장면을 담은 광고를 보는 순간 뒷머리를 무엇인가에 맞은 듯한 강렬한 느낌을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다. 이외에도 신부와 수녀의 키스장면, 각기 다른 인종의 포옹장면, 단순히 철조망을 찍은 광고 등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광고는 수 없이 많다. 베네통사의 독특한 광고는 1984년 올리비에로 토스카니를 영입하면서부터 시작된다. 이전 까지만 해도 베네통의 광고는 회장인 루치아노 베네통 자신의 말대로 “단지 상품을 서투르게 소개하는 단순한 광고”에 불과하였으나, 1984년 여러 인종과 국적의 다양한 연령대의 40명 가까운 어린이 모델을 올리비에로 토스카니의 파리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면서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된다. 여기서 완성된 올리비에로 토스카니의 광고사진과 엘도라도의 광고문안 “베네통-올 더 컬러 인더 월드”라는 메시지는 “베네통의 옷에는 미래의 전망과 철학, 생활스타일이 있다”는 이미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게 된다. 베네통의 광고 에이전시 엘도라도는 헤르메스 광고를 담당하면서 파리 패션계의 뒤흔든 신생기업이다. 고전적인 이미지로 인해 고전을 면치 못하던 헤르메스를 젊은 이미지로 변신시켜 새로운 세대를 소비자를 끌어 들임으로써 회생시킨 엘도라도의 감각은 베네통사의 이탈리아 휴머니즘과 결합하여 베네통사만의 독특한 광고철학을 완성시킨다.
참고문헌
-[베네통이야기] 루치아노 베네통 명진출판사
-[베네통 광고 이야기] 올리비에로 토스카니 산호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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