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및 교육 방법] 학습자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학습자 중심 교수 - 학습 방법의 특징과 종류

2. 개별화 교수 모형

3. 구성주의적 교수 - 학습 모형

4. 열린 교육
본문내용
학습자 중심 교수 - 학습 방법
2. 개별화 교수 모형
개별화 교수 체제(PSI)
개인차에 따른 개별화 교수를 실시하여야 한다는 주장
1960년대 중반 이후 교육공학적 지식의 형태로 개발·활용
* 개별화 교수를 위한 공학적 모형
- 교수 - 학습의 전체 요소들을 고려
- 경험적으로 검증된 과학적 지식 적용
- 일정한 형태로 운영되며 기대하는 결과가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도록 개발된 것
* 공학적 관점에서 개발된 대표적인 개별화 교수 모형
- 스키너(Skinner)의 프로그램 수업 전략을 토대로 개발
- 켈러(Keller)에 의하여 1960년대 중반에 최초 개발
- 대학 교육 등에서 활발하게 사용
- 켈러 플랜(Keller Plan)이라고도 불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