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창업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글은 창업 마케팅에 관한 글입니다. 달러 잡는 창업마케팅, 수출 전선에 몰려드는 개미군단, 무분별한 무역업 창업열기는 위험, 차별화된 제품 기술 갖기, 그리고 무역 창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10가지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해외 시장 진출, 수출 전략, 마케팅, 경제 및 투자에 관한 리포트나 논문을 쓰실 때 참고 하십시오.

목차
1. 달러 잡는 창업마케팅
2. 수출전선에 몰려드는 개미군단
3. 무분별한 무역업 창업열기, 위험천만
4. 차별화된 제품 기술을 가져야
본문내용
1. 달러 잡는 창업마케팅

무역업의 르네상스 시대는 오는가. 1980년대 말부터 수출전선에 등을 돌렸던 개미군단들이 환란 이후 다시 돌아오고 있다. 최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의지가 있는지를 조사한 결과 무려 800여 업체가 관심을 표명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기껏해야 백여 개를 약간 웃돌 것으로 생각했던 담당자의 선입견을 완전히 뒤엎은 것이다.

2. 수출전선에 몰려드는 개미군단

종합상사에도 수출을 알선해 달라는 중소기업들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주)대우는 중소기업과의 마케팅 제휴를 통해 수출신장률 면에서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다. 지난해 수출협력업체로 1,017개사를 새로 발굴한 데 이어 올 들어 5월말까지 300여 업체를 새로운 파트너로 다시 영입했다. (주)대우는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올 1~4월중 수출실적이 55%나 증가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삼성물산과 SK상사 등 다른 종합상사에도 수출지원을 요청하는 중소기업들의 발길이 날이 갈수록 잦아지고 있다. 종합상사들도 수출드라이브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소기업의 유치를 위해 마케팅은 물론 자금과 기술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이 같은 내수업체의 수출전선으로의 복귀 현상은 한국무역의 총본산인 무역센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월중 무역업을 신고하기 위해 무역센터를 찾은 업체는 1,653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2배 가까이 증가했다. 3월 들어서도 지난해 같은 기간의 숫자를 크게 웃돌아 2천개에 육박했다. 더욱이 1990년대 들어 지속적으로 감소세를 보이던 소액수출 업체 숫자가 올 들어 증가세로 반전되고 있다. 올 1~2월중 50만 달러 미만의 수출고를 기록한 중소무역업체는 6,635개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가 증가했다. 이처럼 개미군단이 수출전선으로 되돌아오는 주요 원인은 환율상승으로 경공업제품의 가격경쟁력이 되살아난 데다 내수가 극도의 침체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게 1차적인 요인이다. 여기에다 수출을 우대하는 사회적인 분위기도 개미군단의 수출전선으로의 복귀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3. 무분별한 무역업 창업열기, 위험천만

IMF 시대의 조기극복을 위한 가장 확실한 해법이자 경제위기를 치료할 특효약은 바로 수출이라는 공감대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수출업체=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학] 무역전시회를 통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방안
  •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같은 전시회를 통해서 해외시장 공략을 계획하는 기업이 많아짐에 따라 매년 전시회에 참가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수출을 늘리는데 무역전시회가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란 사실이 실적으로 입증됐다.전시회 중요한 수출마케팅 수단으로 급부상 전자신문 2004-02-25 07:40 전시회가 중요한 수출마케팅 수단으로 급부상했다.24일 산업자원부는 지난해 국내외 무역전시회 개최 및 참가지원에 따른

  • [인사관리] 우수보상제도운용기업의 사례 조사
  • 창업자 또는 경영자의 철학)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기업의 임금수준을 결정하는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면 우리나라 기업의 임금수준이 기업규모에 의해 결정되는 단순한 모습을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업종, 지역에 따른 차이는 전반적으로 미약하다. 이를 로 보면 집단9를 제외하면 집단은 고용인원과 대수상으로 비례하는 관계를 보여준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즉, 집단 1에 속한 회사는 집단 2에 속한 회사보

  • [사업계획서] 페스티발(이벤트) 여행사
  • 마케팅이나 가격경쟁에 지나고 있지 않은 현실이다. 소비자들이 현실적으로 원하면서도 틈새를 공략할 수 있는 여행 상품을 생각해본다. 사례)여행에는 유형적 요소와 무형적인 요소가 있다고 생각된다. 그 동안 우리 여행객들은 새로운 세계에 대한 동경과 흥미로 인하여 ( 여행 기회가 많지 않았다.) 유적지나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가진 곳을 견학하곤 했다. 유럽여행 -> 프랑스 ,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위스 , 체코요즘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가

  • KB은행(국민은행) 기업분석
  • 마케팅상품개인영업기업금융신용카드전략본부전략기획부홍보부사회협력지원부영업감시부영업감시부마케팅부채널기획부고객만족부증권대행부온라인채널본부온라인채널부CMS부상품본부수신상품부제휴상품부개인여신상품부기업상품부외환상품부구조화금융부개인영업기획본부개인영업기획부개인영업추진본부개인영업추진부PB사업본부PB사업부개인영업지원본부개인영업점기업금융본부기업금융부투자금융본부투자

  • [신한은행 - 공채] 합격자기소개서,신한은행자기소개서자소서,신한은행자소서자기소개서,신한은행자기소개서샘플,신한은행자기소개서예문,자기소개서자소서
  • 무역학을 전공하며 경제에 대한 기초 지식과 금융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통해 각종 금융자격증을 습득하여 전문성을 갖추도록 노력 하였습니다. 둘째,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타인을 위한 배려심을 배웠고, 이를 통해 고객님의 입장에서 고객님을 먼저 생각하고 이해하여 고객 감동을 실천하는 금융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5. 위에서 못다한 당신의 이야기를 더 듣고 싶습니다. 성장환경, 지원동기, 직장생활의 의미, 휴학 기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