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경제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 시 학 습
학 습 목 표
탐 구 학 습 (1)
탐 구 학 습 (2)
탐 구 학 습 (3)
탐 구 학 습 (4)
탐 구 학 습 (5)
탐 구 학 습 (6)
탐 구 학 습 (7)
탐 구 학 습 (8)
탐 구 학 습 (9)
형 성 평 가 (1)
형 성 평 가 (2)
과 제 제 시
차 시 예 고
본문내용
단원명: Ⅱ. 시장과 경제 활동
2. 시장 가격의 결정과 변동
(1) 시장 가격의 결정
교 재: 고등학교 경제 (주) 두산
대 상: 고등학교 2학년 반
수업 일시: 200. .
전 시 학 습
수 요 : 소비자들이 일정기간 동안에( )와(과)( )(을)를 구입하고자 하는 욕구
:특정 가격 수준에서 구입하고자 하는 재화와 서비스의 양
공 급 : 생산자들이 일정기간 동안에 재화와 서비스를( )하고자 하는 욕구
공급량 : 특정( )수준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재화와 서비스의 양
학 습 목 표
수요와 공급에 의해 시장 가격이 결정되는 원리를 그래프를 통해 설명할 수 있다.
우리 주변의 생활 사례에 수요와 공급의 원리를 적용해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성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년별 배정시간,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습내용과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
  • 경제 생활3) 생활 통계4) 생활 문제 해결5. 확률과 통계1) 자료의 정리와 요약2) 확률3) 확률변수와 확률분포4) 통계적 추정6. 이산 수학1) 선택과 배열2) 그래프3) 알고리즘4) 의사 결정과 최적화Ⅵ.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1. 교수ㆍ학습 방법의 중점2.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및 적용1) 단계형 수준별 학급 편성2) 단계형 수준별 학습 자료 개발3) 단계형 수준별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4) 단계 진급 평가3. 특별 보충반 운영1)

  • 고등학교 시민교육과 시장경제 교수,학습 지도안
  • 시민교육과 시장경제 교수학습 지도안I. 교재 설정 및 단원명1. 교재(1) 교과서 : 고등학교 경제(2) 출판사 : (주)교학사2. 단원명(1) 대단원 : IV. 국민 경제의 이해(2) 중단원 : 3. 실업과 인플레이션(3) 소단원 : 2) 인플레이션의 유형과 영향II. 단원 설정의 이유1. 대단원 : IV. 국민 경제의 이해는 경제의 성장과 고용, 물가에 대해 다루는 단원이다. 물가 안정과 경제성장, 고용 안정과 같은 경제 이슈들은 시대와 국가를 막론하고 매우 중요한 경제적

  • 고등학교 경제 교수 학습 지도안-시장의 한계와 보완
  • 학습목표시장 실패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불완전 경쟁, 외부 효과, 공공재를 중심으로 시장 실패의 원인을 이해할 수 있다.시장 경제를 효율적인 자원 배분 측면에서 분석하고자 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시장 실패의미 시장을 통한 자원 배분이 효율적이지 못한 현상구체적 상황 특정 재화 또는 서비스가 사회적으로 적정한 수준보다 과다 또는 과소 생산됨- 과다생산 : 자원이 필요 이상으로 생산되어 낭비되는 상황- 과소생산 : 자원이 필

  • 사회과 수업지도안 - 근대사회의 전개 개항 이후의 경제와 사회경제적 구국운동의 전개
  • 학습 과정 안내 Ⅳ. 학생관 (P.8~10)1. 학생들의 실태 조사 (①,②) 2. 단원 지도를 위한 설문 조사 (③,④,⑤,⑥) 3. 설문 조사 결과 분석 Ⅴ. 지도관 (P.11)1. 지도중점 2. 지도상 유의점 3. 본시학습에서의 지도관 Ⅵ. 본시 학습 지도안 (P.12~16)1. 본시 학습 목표 2. 본시 학습 계획 Ⅶ. 형성평가 (P.17~18)Ⅷ. 학습지 (P.19~20)Ⅹ. 탐구학습 PPT자료 (P.21~24)Ⅸ. 학생 설문지 (별첨)Ⅰ. 교재관1. 교재 및 단원명대한교과서(주)에서 출간한 『고등학교 한국 근 현대

  • [일반사회] 다문화 교육 수업계획안 -북한 문화의 이해
  • )구 분10세10-19세20-29세30-39세40-49세50-59세60세계누계(명)5201,7203,8894,6451,96358866813,993비율(%)41228331445100 별첨2 수업 학습지북한 문화의 이해학습 활동지학년 반 번 이름 ( )( ) 조, 우리 조의 주제: 1. 북한하면 떠오르는 것을 개념지도로 그려보자.2. 영상을 보면서 우리 조의 주제에 대해 토론하여 서술해 보자.① 가족의 모습② 학교 교육③ 남성과 여성④ 사상3. 영상을 보기 전과 보고 난 후의 변화를 중심으로 느낀 점을 써보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