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과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중국어과 학습지도안 - 第十课。天安门广场怎么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수업계획안 작성
- [2021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기말시험] 1.유아의 지각원리에 따라 유아에게 적합한 교재교구의 특성을 기술하시오....4.2019 개정 누리과정의 특징을 성격, 교수학습, 평가 측면에서 기술하고, 교재의 제작과 활용을 위해 적용할 원리를 기술하시오.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3공통) 유아의 지각원리적합한 교재교구특성 유아의 교수-학습 과정에서 교사개입교수유형분류 유아교재교구활동 성격에 따라 분류하시오0k
-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식품과학
-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제과.제빵 수업지도안(ppt)
- 목차
-
Ⅰ. 중국어 교과의 교수 ․ 학습 목표교과
Ⅱ. 중국어 교과 개관
Ⅲ. 학습자 요구 분석
1. 학습자 실태조사 현황
2. 학습자 실태조사 분석
Ⅳ. 수업주제 : 길 묻고 안내하기
Ⅴ. 단원 지도 계획
1. 단원명 : 第十课。天安门广场怎么走?
2. 단원설정 이유
3. 학습보조자료
4. 단원의 학습내용과 목표
5. 단원 차시별 계획
6. 지도상의 유의점
7. 단원의 평가
Ⅵ. 본시 학습 계획
1. 단원명 : 第十课。天安门广场怎么走? (4/4차시)
2. 단원설정 이유
4. 본시 학습 목표
3. 본시 학습의 평가
4. 본시 학습 지도안
- 본문내용
-
Ⅰ. 중국어 교과의 교수 ․ 학습 목표
‘세계화’라는 단어는 흔히 듣는 말 가운데 하나이다. 그래서인지 외국어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 생존의 문제라는 말까지 나오기도 한다. 중국어는 세계적으로 사용인구가 가장 많은 언어이며, UN에서 사용되는 국제공용어의 하나이기도 하다. 우리나라와 중국은 역사적으로 일찍이 많은 분야에서 광범위한 교류를 통하여 문화와 언어 등 다방면에서 적지 않은 영향을 주고받았으며, 1992년 한ㆍ중 양국은 국교 정상화를 계기로 하여 전면적인 교류를 재개하게 됨으로써 한ㆍ중 교류의 새로운 역사의 장을 열게 되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요즘 어디를 가나 중국이 성큼 우리에게 다가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중국은 시장개방 이래로 2001년 WTO 가입, 2008년 북경올림픽 개최 등 세계의 중심을 향해 비약적인 발전과 급속한 성장을 해오고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는 중국의 10대 교역국 중 네 번째에 해당할 정도로 정치ㆍ경제ㆍ문화전반에 걸쳐 한ㆍ중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 유행하는 한류현상과 2008 북경 올림픽 개최로 인해 더욱 확대될 것이다. 이러한 국제 여건의 변화와 세계화의 흐름 속에서 자주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중국어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게 될 것이다.
이렇듯 중국어 학습의 중요성과 가능성을 인식하여 선정된 중국어 과목은 학생들이 중국어 학습을 통하여 중국어권의 역사, 문화, 일상생활의 관습 등 중국어권 지역의 문화를 포괄적으로 이해하면서 의사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게 도와주는 과목으로 듣기, 말하기, 읽기와 쓰기의 네 가지 기능을 균형 있게 발전시키되 특히 듣기와 말하기의 기능 신장에 중점을 두어 실제 생활에서 활용하여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재 연구 밎 지도법, 수업 지도안, 중등교과 수업지도안, 영어, 영어교육학,Teaching Procedure] Teaching Procedure 영어과 수업지도안
- [교과교재 연구 밎 지도법, 수업 지도안, 중등교과 수업지도안, 영어,Master Plan , Sub-Plan, 영어교육학] 수업지도안 Master Plan Sub-Plan
- [일반사회교재연구 및 지도법] 민주 정치의 기본 제도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2021년도 2학기-유아의 지각원리에 따라 유아에게 적합한 교재교구의 특성, 유아의 교수-학습 과정에서 교사의 개입에 따른 교수 유형을 분류하고, 각 유형에 따라 적합한 교재교구 활용의 사례,유아 교재교구를 활동 성격에 따라 분류하고, 각 특징을 기술하시오
- 2016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
- 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서 일반교사(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 중에서 누구의 역할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하세요
- 한국 문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발해의 문화의 특징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발해 문화의 특징을 기술하고,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하였음을 근거를 들어 설명하여 중국의 동북공정을 설명하고 그 논리를 반박하시오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독립운동가 백야 김좌진 장군, 독립운동가 강기동 의병대장,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 선생, 독립운동가 우남 이승만 대통령, 독립운동가 동암 김가진, 독립운동가 도마 안중근 의사,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의사 분석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교육학]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이 교육관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