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교수 · 학습안
단원명 : 6. 여러 가지 기체
2. 지도의 실제
가. 본시 교수·학습 개요
수업전략
최적 학습 모형
◦ 발견학습모형
학습 집단 조직
◦ 대집단 → 모둠활동 → 대집단
중심 체험 활동
◦ 수소 발생시키기
◦ 수소의 성질 알아보기
.
.
.
교사 활동
◦애드벌룬이야기를 하여 학습동기유발을 한다.
∙ 각종 행사 때 하늘에 떠있는 애드벌룬이 하늘에 떠있는 이유 말하게 하기
∙ 애드벌룬 안에 넣은 기체는 무엇인지 생각하게 하기
◦ 본시에 공부할 문제를 제시한다.
역량기반 과학과 교수 ‧ 학습안단원(차시)학습주제(쪽)학반학생지도일시(장소)지도교사적용모형역량(가치)3. 거울과 그림자 (7/12)거울로 물체의 모습을 여러 개 만들어 봅시다(교과서 108~109쪽)(실험관찰 53쪽)4-12남 9명여 21명계 30명2014.9.30.(화)7교시(과학실)경험학습모형지적 역량(통합창조)사회적 역량(소통․배려)역량 기반학습 목표핵심 역량(가치)지적 역량(통합․창조), 사회적 역량(소통․배려)∘ 지식 : 거울을 이용하여 거
역량기반 과학과 교수 ‧ 학습안단원(차시)학습주제(쪽)학반학생지도일시(장소)지도교사적용모형역량(가치)2. 전기의 작용 (8/10)○ 전자석의 세기를 조절하여 봅시다.(교과서 62~65쪽실험관찰 40쪽)6-12남 9명여 21명계 30명2014.12.2(화) 7교시(물리실험실)발견학습모형지적역량(통합)사회적역량(소통•배려)역량 기반학습 목표핵심 역량(가치)지적역량(통합), 사회적 역량(소통•배려)◦ 지식 : 전자석의 세기를 조절하는 방법을 설명할
과학과 교수 ‧ 학습안단원(차시)학습주제(쪽)학반학생지도일시(장소)지도교사적용모형5. 소리의 성질 (3/11)○ 소리가 어떻게 나는지 알아봅시다(교과서 112~113쪽실험관찰 62쪽 )3-12남 8명여 19명계 27명2014.10.7.(화) 7교시(물리실험실)경험학습모형학습목표인지적영역◦ 물체가 떨 때에 소리가 남을 이해할 수 있다.정의적영역◦ 모둠원과 협력하여 소리를 태는 물체의 떨림을 적극 탐구하려는 태도를가진다.행동적영역◦ 소리가 나는
역량기반 과학과 교수 ‧ 학습안단원(차시)학습주제(쪽)학반학생지도일시(장소)지도교사적용모형역량(가치)2. 렌즈의 이용(6/11)○ 볼록 렌즈로 햇빛을 모아 볼까요?(교과서 68~69쪽실험관찰 36쪽)6-12남 9명여 21명계 30명2014.12.2(화) 7교시(물리실험실)POE모형지적역량(통합)사회적역량(소통․배려)역량 기반학습 목표핵심 역량(가치)지적역량(통합), 사회적 역량(소통․배려)◦ 지식 : 볼록 렌즈로 햇빛을 모으면 밝기가 밝아지고 온도가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일 시20@@년 월 일 요일 교시 학년반3-7지도교수단 원수 업모 형지도교생학 습주 제쪽 수~차 시/학 습목 표학 습 흐 름학 습단 계교수 - 학습 활동 내용시간자료 및 유의점교 사학 생전체학습소 집 단학 습개별학습전시학습 상 기학습목표 확 인전 개정 리◉∙- ′′판서계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