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관리] 인맥관리 노하우를 통한 조직과 개인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임맥관리의 중요성 그리고 노하우에 대한 정밀한 분석자료로 최우수 평가자료로 평가받은 자료이니 육익한 활용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조직과 불가분인 현대인
Ⅱ. 조직과 개인의 성공요건
Ⅲ. 조직과 개인에게 있어 인맥관리와 중요성
1. 인맥관리란 무엇인가?
2. 인맥관리는 왜 중요한가?
Ⅳ. 인맥 관리 노하우와 조직 개인 성공전략
본문내용
Ⅰ. 조직과 불가분인 현대인
인류가 조직 공동체를 형성하고 정착생활을 한 이후 수많은 변화가 이루어져 오늘에 이르렀다. 인류는 직립보행과 더불어 도구의 사용과 생각하는 능력을 가지고 자연 상태의 열악성을 극복하고 지금은 지구상에서 가장 훌륭하게 적응한 존재로 자리 잡고 있다. 위대한 승리이다. 이러한 인류가 자연 상태에서 가장 나약한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자연을 뛰어 넘어 훌륭히 적응한 것은 위에서 열거한 내용들 이외에도 인간의 조직 구성능력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이러한 인류의 특성은 고스란히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적용되고 있으며 오히려 현대에 이르러 조직을 떠나서는 개인은 존재할 수 없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래서 오늘을 살아가는 현대인을 통틀어 조직인이라고 일컫는 것이다. 과거의 경우는 매우 작은 그리고 사회의 기본적 구성의 핵심으로서 가족이라는 혈연적 조직에 의하여 삶이 영위되고 가족이라는 조직 이외에는 공식적이든 비공식적이든 조직의 영향은 미미하였지만 현대인들은 가족이외의 조직은 핵가족 현상이 도래하면서 혈연에 의한 조직보다는 직업으로서 맺고 있는 조직의 중요성은 과거 어느 때보다도 더욱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개인 사업을 하는 사람의 경우도 각종의 사업자 협회 등을 통한 조직과의 연계를 피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그만큼 현대를 살아가는 인류는 비공식이든 공식적이든 조직을 떠나서 존재할 수 없게 되었다. 필자는 이러한 조직인으로서의 우리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고 특히 모든 조직과 제도 등은 결국 사람이 운영해가는 것이 필연적인 사실에서 사람에 대한 어떠한 관리 즉 인맥관리를 어떻게 함으로써 조직과 개인이 무한 경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번영을 구가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기법을 전개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인맥관리에 대한 다양한 포털의 기법 및 전문서적과 인터넷 자료 다수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기업] 싸이월드 경영분석
  • 개인 홈페이지 개설 등은 아직은 젊은 층만의 전유물로서 인식되고 있다는 현실을 고려할 때, 일반인을 대상으로 인지도를 조사하는 것은 의미 없는 작업이다. 따라서, 현재까지 사이트가 어떻게 인지도를 확장 시켜 왔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조사가 필요하다. 질문 5번은 사이트를 어떤 경로로 알게 되었는가에 대한 질문이다. 200명중 165명이 친구를 통해서 알게 되었다(82.5%)고 대답해서, 입 소문을 통한 마케팅이 가장 주효 하였다. 잡지 신문 기사 또

  • [인터넷마케팅분석] 싸이월드마케팅전략
  • 인맥관리 사이트 싸이월드는 온라인 기업으로서 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 없는 점을 인식하고 자신의 서비스 내용들을 솔루션으로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다. 싸이월드는 이 솔루션을 통한 수익성 창출을 위해서 끊임없이 제품개발을 해 왔으며 개인정보 및 인맥 관리 기능을 더 강화한 ‘싸이월드II’ 솔루션을 개발해 냈다. 싸이월드는 이 솔루션을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하는 한편 국내 대기업 등 오프라인 기업들에게 판매해 수익을 낼 계획이라

  • [마케팅사례] 싸이월드 마케팅성공사례
  • 통한 상호작용으로 상대방의 정보를 얻게 된다. 따라서 상대에 따라 정보공개 여부와 범위의 결정이 가능하다. 그러나 싸이월드는 미니홈피의 운영자의 동의없이 정보의 이용이 가능하므로 사생활침해의 위험이 내재되어 있다.촌수인증제를 통한 정보이용의 제한으로 사생활보호와 인맥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촌수인증제는 “1촌”이외의 촌수는 1촌과의 관계를 통해 형성된다. 이용자의 의지와 관계없이 형성되는 촌수와 이용자의 공통분모는 “1

  • [마케팅조사]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인맥관리 사이트 싸이월드는 온라인 기업으로서 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 없는 점을 인식하고 자신의 서비스 내용들을 솔루션으로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다. 싸이월드는 이 솔루션을 통한 수익성 창출을 위해서 끊임없이 제품개발을 해 왔으며 개인정보 및 인맥 관리 기능을 더 강화한 ‘싸이월드II’ 솔루션을 개발해 냈다. 싸이월드는 이 솔루션을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하는 한편 국내 대기업 등 오프라인 기업들에게 판매해 수익을 낼 계획이라

  • [인터넷비즈니스] 싸이월드 분석
  • 성공적으로 표적화 ․ 위치화 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6. 싸이월드의 환경 분석(1) 기술적 환경인터넷 인맥관리 사이트 싸이월드는 온라인 기업으로서 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 없는 점을 인식하고 자신의 서비스 내용들을 솔루션으로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다. 싸이월드는 이 솔루션을 통한 수익성 창출을 위해서 끊임없이 제품개발을 해 왔으며 개인정보 및 인맥 관리 기능을 더 강화한 싸이월드 솔루션을 개발해 냈다.싸이월드는 이 솔루션을 자사 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