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와 문장] 민들레 홀씨 하나 큰 숲을 이루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채플 시간이 끝나고 입구에서는 모든 사람들에게 책을 나누어 주고 있었다. 책을 받은 나는 ‘채플 시간에 나눠주는 책이 다 신앙심에 대한 책이겠지‘ 하고 책장에 꽂아 두었다. 그 당시 난 신앙심에 대한 좋지 않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선교자들이 사람들에게 신앙심을 주입시키려고 설득하는 모습이 좋지 않게 보여서 였을까. 하지만 얼마 못가 그 생각이 잘 못된 생각이라는 걸 알았다. 신앙심이 가득 담긴 책이라기 보단 한 시골 소년의 가슴 따뜻한 성장기와 인생관, 저자가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자신의 생각을 ’민들레 홀씨 하나 큰 숲을 이루다‘ 라는 문장에 비유하여 만들어 놓은 것 이였으니까.
처음엔 이 잭의 저자 고(故) 김영실 선생님이 어떤 사람인지 궁금했다. 하지만 책의 첫 부분을 조금 읽어보고 조금은 감이 잡혔다. 어린 시절 궁금증을 참지 못해 선생님께 질문만 하다가 서당에서 쫓겨나는 부분이 있다. 이 부분에서 ‘역시 앞으로 큰 일을 하게 될 사람은 어릴 때부터 남다르구나’ 하고 생각하게 되었다. 한 시골소년의 미래에 대한 궁금증으로 인해 책의 쪽수가 커져갈수록 난 점점 책속에 깊이 빠져들고 있었다. 주인공인 시골소년은 어릴 때부터 남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고 생각된다. 그런 아이에게 눈을 뜨게 해준 계기가 된 것이 바로 초등학교 졸업반의 담임선생님을 맡으셨던 김재덕 선생님으로 인한 경쟁심 이였다. 그 때를 계기로 인해 지금의 고(故) 김영실 선생님이 계시지 않나 생각된다.
참고문헌
민들레 홀씨 하나 큰 숲을이루다
김영실 | 물푸레(창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 3세 18명 1학기 3-8월 관찰일지 영역별 2번 관찰기록
  • . 밀어내는 부분끼리 놓아져 있자 돌려 붙이기를 시도한다. 붙인 뒤 다시 떼어 함께 제시된 여러 가지 재질의 사물을 붙여본다. 알루미늄에 붙자 ‘우와~ 붙었다’ 라고 신기해하며 다시 떨어뜨렸다가 붙여본다./어린이집 주변을 산책을 한다. OO가 민들레 홀씨를 발견하며 ‘민들레다!’라고 말하며 뜯는다. OO가 민들레 홀씨를 들고 입으로 후~하고 분다. 민들레 홀씨가 잘 날아가지 않자 점점 세게 후~ 하고 불며 민들레 홀씨를 날리며 놀이를 한다.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19명
  • 큰 소리로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상황에 대해 이야기 한 후, 00이에게 “이럴 때에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하고 묻자 “친구야 하지마. 그렇게 하면 내가 기분이 안 좋자나.”라고 작고 부드러운 소리로 이야기를 한다. 예술경험0/0음률영역에서 악기를 다 책상위에 진열해놓고 연주를 시작한다. 골고루 만지다가 동작교구들을 다 꺼낸다. 그리고 동작활동을 하면서 언어영역까지 방해한다. 정리를 하지 않고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려다가 친구들이

  • 만3세 1학기 17명의 관찰일지
  • 언어영역에서 친구와 함께 책을 보다가 언어영역 매트에서 장난을 친다. 장난을 치다가 친구가 하지 말라고 00에게 이야기를 하지만 00이는 계속 장난을 친다. 친구가 눈물을 보이자 00이는 교사를 한 번 쳐다보더니 작은 목소리로 친구에게 “미안해.미안해”라고 이야기 하며 매트에 앉는다. 예술경험0/0미술영역에서 색칠 활동 중 하늘색으로 색칠을 시작한다. 여러 색을 활용하도록 유도하자 초록색을 잡고 색칠한다. 다른 유아들은 반도 마무리하

  • 만2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170페이지 (아주 자세합니다)
  • 민들레꽃을 부는 모습을 쳐다본다. 선생님이 “OO도 민들레꽃 불어볼까?” 라고 말하자 고개를 위아래로 끄덕이며 “네”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민들레꽃을 건네주자 입으로 바람을 불어 민들레 홀씨를 날린다. 민들레 홀 씨가 모두 날아가자 줄기를 숲에 내려놓은 뒤 민들레꽃이 모여 있는 곳으로 걸어간다. 찾은 민들레꽃을 하나 가지고 온 뒤 바람을 불어 민들레 홀씨를 날린다.발달평가교사가 도움을 주자 자연물에 관심을 보이며 스스로 사물을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 1학기 발달평가 100페이지 (표준보육과정 평가제)
  • 언어영역에서 OO이와 OO이가 글자를 융판에 붙여보며 놀이를 하고 있다. OO이가 벨크로 글자를 집어 들며 같이 하려고 하자 OO이가 “넌 다른데 가서 놀아”라고 말한다. OO이가 말없이 계속 글자를 붙이려하자 OO이가 다시 한 번 “다른데 가서 놀아”라고 큰 소리로 말한다. “OO이도 여기서 놀고 싶은데”라고 작은 목소리로 혼잣말을 하며 서있으니 00이가 “나 혼자 할 거야. 저리가.”라고 말하자 OO이가 눈물을 보이며 교사를 바라본다. 사회관계멋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