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마지막 한 번을 더 용서하는 마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어떤 책을 읽을까 한참을 찾다가 평이 마음에 들어서 골랐던 책이다. 처음 몇 장은 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무엇일까 하는 생각과 함께 내가 책을 제대로 골랐나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하지만 책을 다 읽고 난 후 내가 책을 제대로 골랐다는 생각이 든다. 얼마 전에 교직과목 중에서 전교조에 대한 나의 생각을 이야기하기 위해 전교조에 대해 조사를 했었다. ‘도종환’이라는 교육자이자 시인이고 작가인 이 분은 전교조 교사이다. 전교조에 대해 조사를 하면서 좋지 않은 생각들이 많이 생겨서 도종환 선생님에 대해 한 번 찾아볼까 하는 생각도 했지만 선입견이 생길까봐 일부러 찾지 않았다. 이 책을 쓰신 도종환 선생님에 대해서는 오직 학생들만을 생각하셨고, 전교조의 초창기 슬로건인 ‘참교육’을 제대로 실천하신 선생님이시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내가 선생님이 된다면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으로써, 내가 선생님이 되지 못한다면 내 자녀를 가르칠 부모로써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준 또 한권의 책이라고 말하겠다. 지난여름에 읽었던 ‘매직트리’란 책을 읽고서도 느꼈든 여느 교육 교양서와 크게 다르지는 않았지만 말이다.
지식으로 가르치고 설명하려 하기 이전에 어른들이 먼저 몸으로 보여 줄 때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깨닫게 된다.
부모님 자신은 낮잠을 주무시면서 자녀들에게는 책을 읽으라고 하면 안 된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내 자식만은 나를 닮지...
참고문헌
마지막 한 번을 더 용서하는 마음
도종환 | 사계절출판사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개론 - 교육이란 무엇인가, 대안학교의 개념
  • 교육학’이란 교육을 근대 과학적 방법으로 연구하고 그 성과를 체계화하여 정리한 학문이다. 따라서 교육학개론은 교육의 기초를 배우는 과목으로서 교육학의 길라잡이와 같은 역할을 한다. 가장 먼저 우리는 교육의 본질을 알기 위해 교육의 어원, 정의, 구성요소, 형태, 본질, 기능, 현재우리의 교육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이러한 연구를 통해 교육이란 무엇인지 보다 정확하게 알고 이 수업의 내용과 방향성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현재 우리

  • 학생의 참여와 적극적인 수업 환경을 이끌어 내는 교사 발화의 책략 분석 -수업 대화를 중심으로
  • 한 학생들의 반응 유형 (대답, 비 대답, 퇴짜, 되묻기)Ⅲ. 나가기1. 결론2. 수업 대화의 한계 및 제언※ 부록 : 수업 대화 전사※ 참고문헌Ⅰ. 들어가기1. 연구 목적(동기) 및 선행연구연구 동기는 4월에 경기상업 고등학교로 교육실습을 나갔던 경험이 이번 소논문 주제를 선택하는 데 큰 동기가 되었다. 많은 선생님들의 협조 속에서 여러 교과와 많은 선생님들의 수업을 참관할 수 있었다. 참관을 할 때에 메모지에 배워야 할 점과, 나중에 실제 수업

  • 현대 청소년 문화와 기독교 청소년 사역의 방향
  • 한 문화라는 관점을 무시할 수 없는 부분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문제들을 분석하고 극복해 나아갈 수 있는 실제적인 프로그램을 제시해 보고자한다.마지막 Ⅳ장에서는 청소년사역의 마음자세와 가능성들을 제시하며 결론을 내리고자한다.3) ‘연합신문’, 2003년 6월 20일.4) ‘한국일보’, 2004년 5월 31일.- 3 -Ⅱ.청소년문화와그이해1.청소년문화의정의A.청소년기의이해와청소년기의특징1) 청소년의 이해청소년에 대해 학술적으로 무엇이라 정의

  • 도덕교육의 구성 요소와 바람직한 도덕교육
  • 한 원리는 가치의 갈등을 일으킬 때 가치의 서열을 확립하고, 무엇을 결정해야 할지를 판단하는 데 중요한 도움이 된다. 도덕적 인지의 네 번째 수준은 도덕적 결정을 종합적으로 하려면 ‘인지적 전략’을 세우려고 한다는 것이다. 어떤 사태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해야하므로 좋은 결과를 최대화하고, 악을 최소화할 방안이 무엇이며, 도덕적 가치와 원리에 가장 충실한 행동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 도덕적 인지의 다섯 번째 수준은 더욱 복잡

  • [심리학] 영화에 나타난 죽음이 수용자에게 미치는 영향
  • 한 사실이다. 하지만 그런 매체들이 직접적으로 인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 지에 대해서는 뚜렷한 자료가 제시되고 있지 않다. 텔레비전의 폭력성이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과 관련해서는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고 폭력물을 접한 아이의 경우 더 많은 폭력적인 행동을 일으킨다고 밝혀졌지만, 폭력적인 면과 같이 직접적으로 들어나는 행위자체가 아닌 사람들의 보이지 않는 내면의 인식 변화에 대해서는 잘 알려진 바가 없다. 이번 조사에서 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