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과 언어] 민들레 홀씨 하나 큰 숲을 이루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처음 이 책을 접한 것은 지금 내가 다니고 있는 00대 채플시간이 끝난 뒤였다. 이 책을 받았을 땐 ‘왜 이 책을 우리에게 줬을까?’하는 의아한 마음이 들었지만 이 책의 지은이가 과거 우리학교 총장님이었다는 얘기를 듣고 이 책에 대한 느낌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이 책을 받고 처음 읽게 된 일은 안양 자취방에서 집에 가기 위해 짐을 싸다가 기차에서 심심하지 않으려면 책을 읽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집에 가는 기차 안에서 보게 되었다. 그리고 평소 나는 자서전이라는 책을 좋아하지 않고 소설류의 책을 좋아하여 자주 읽었는데 이 책을 읽어가면서 자서전도 교훈을 주고 유익한 책이라는 걸 알게된후 앞으로 자서전을 많이 사서 읽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민들레 홀씨 하나 큰 숲을 이루다.’ 이 책의 저자, 김영실총장님은 가난한 집안사정과 암담한 일제 강점기의 상황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불타오르는 학구열에 지금은 고인이 되셨지만 많은 사람들이 존경하는 스승님이자 총장님으로 우리들에게 처음 다가오셨다.
모르는 것은 끝까지 물어봐야 직성이 풀렸던 김영실총장님은 어렸을 적 서당에 다녔지만 자기를 무시한다는 생각에 서당을 그만두고 집에서 있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지나가던 사람에 의해 학교라는 곳을 알게 되었고 평소 공부를 하고 싶었던 김영실총장님은 부모님을 졸라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다. 그곳에서 조윤현이란 학생에게만 격려를 한 4학년 때 담임인 김재덕선생님 말씀에 자극을 받고 지지 않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면서 학구열에 대한 욕심을 키워갔다. 나 같으면 섭섭한 마음에 선생님에 대한 감사는 생각할 수도 없고 오히려 미워했을 텐데 총장님은 어렸을 적부터 큰 뜻을 생각하고 있었는지 나와는 반대로 평생의 은인이자 존경하는 스승님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점에 놀라웠다.
참고문헌
민들레 홀씨 하나 큰 숲을 이루다
김영실 | 물푸레(창현)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 3세 18명 1학기 3-8월 관찰일지 영역별 2번 관찰기록
  • . 밀어내는 부분끼리 놓아져 있자 돌려 붙이기를 시도한다. 붙인 뒤 다시 떼어 함께 제시된 여러 가지 재질의 사물을 붙여본다. 알루미늄에 붙자 ‘우와~ 붙었다’ 라고 신기해하며 다시 떨어뜨렸다가 붙여본다./어린이집 주변을 산책을 한다. OO가 민들레 홀씨를 발견하며 ‘민들레다!’라고 말하며 뜯는다. OO가 민들레 홀씨를 들고 입으로 후~하고 분다. 민들레 홀씨가 잘 날아가지 않자 점점 세게 후~ 하고 불며 민들레 홀씨를 날리며 놀이를 한다.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19명
  • 큰 소리로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상황에 대해 이야기 한 후, 00이에게 “이럴 때에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하고 묻자 “친구야 하지마. 그렇게 하면 내가 기분이 안 좋자나.”라고 작고 부드러운 소리로 이야기를 한다. 예술경험0/0음률영역에서 악기를 다 책상위에 진열해놓고 연주를 시작한다. 골고루 만지다가 동작교구들을 다 꺼낸다. 그리고 동작활동을 하면서 언어영역까지 방해한다. 정리를 하지 않고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려다가 친구들이

  • 만3세 1학기 17명의 관찰일지
  • 언어영역에서 친구와 함께 책을 보다가 언어영역 매트에서 장난을 친다. 장난을 치다가 친구가 하지 말라고 00에게 이야기를 하지만 00이는 계속 장난을 친다. 친구가 눈물을 보이자 00이는 교사를 한 번 쳐다보더니 작은 목소리로 친구에게 “미안해.미안해”라고 이야기 하며 매트에 앉는다. 예술경험0/0미술영역에서 색칠 활동 중 하늘색으로 색칠을 시작한다. 여러 색을 활용하도록 유도하자 초록색을 잡고 색칠한다. 다른 유아들은 반도 마무리하

  • 만2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170페이지 (아주 자세합니다)
  • 민들레꽃을 부는 모습을 쳐다본다. 선생님이 “OO도 민들레꽃 불어볼까?” 라고 말하자 고개를 위아래로 끄덕이며 “네”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민들레꽃을 건네주자 입으로 바람을 불어 민들레 홀씨를 날린다. 민들레 홀 씨가 모두 날아가자 줄기를 숲에 내려놓은 뒤 민들레꽃이 모여 있는 곳으로 걸어간다. 찾은 민들레꽃을 하나 가지고 온 뒤 바람을 불어 민들레 홀씨를 날린다.발달평가교사가 도움을 주자 자연물에 관심을 보이며 스스로 사물을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 1학기 발달평가 100페이지 (표준보육과정 평가제)
  • 언어영역에서 OO이와 OO이가 글자를 융판에 붙여보며 놀이를 하고 있다. OO이가 벨크로 글자를 집어 들며 같이 하려고 하자 OO이가 “넌 다른데 가서 놀아”라고 말한다. OO이가 말없이 계속 글자를 붙이려하자 OO이가 다시 한 번 “다른데 가서 놀아”라고 큰 소리로 말한다. “OO이도 여기서 놀고 싶은데”라고 작은 목소리로 혼잣말을 하며 서있으니 00이가 “나 혼자 할 거야. 저리가.”라고 말하자 OO이가 눈물을 보이며 교사를 바라본다. 사회관계멋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