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교수학습 지도안 작성] 프로그래밍 실무 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학습단원
2. 단원설정의 이유
3. 프로그래밍 실무 과목의 성격과 목표
4. 단원의 목표
5. 교수 방법 및 교수 자료, 참고자료
6. 단원 학습 계획(중단원)
7. 지도상 유의점
8. 교육대상
9. 학습자 분석
10. 본시 학습 지도안



본문내용
Ⅷ. 본시학습 지도안

1. 학습단원
대단원 : 제1부 프로그래밍과 프로그래밍 기법
중단원 : 2장 프로그래밍의 기법
소단원 : 1. 프로그래밍의 절차
2. 프로그램의 설계와 구현
3. 프로그램의 개발 방법

2. 단원설정의 이유
- 현대 생활에 있어 필수적인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은 필수 불가결의 요소이다. 이러한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프로그램 언어의 개념과 활용 방법 및 프로그래밍 기법을 익혀, 정보화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여러 가지 문제 해결과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하여 컴퓨터 프로그래밍 학습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프로그래밍의 절차, 프로그램의 설계와 구현, 프로그래밍 개발 방법 등에 관한 기법을 이번 수업시간을 통해 충분히 익히도록 지도한다.

3. 프로그래밍 실무 과목의 성격과 목표
- 성격
- 목표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프로그램 언어의 개념과 활용 방법 및 프로그래밍 기법을 익혀, 정보화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여러 가지 문제 해결과 자료 처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4. 단원의 목표
● 태도 : 스스로 프로그램의 입출력을 설계 하고 순서도를 작성할 수 있다.
● 기능 : 자신이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
● 이해 : 프로그램 설계의 목적과 조건 및 방법을 익혔으므로 효과적인 프로그램 설계를 말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 기법을 구별하고 각 기법의 특징을 말 할 수 있다.

5. 교수 방법 및 교수 자료, 참고자료
● 교수 방법 : 설명식 강의
● 교수 자료 : 교과서
● 참고 자료 : PPT, 유인물
참고문헌
프로그래밍 실무 교과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교육실습과 교육 실습 분석
  • 작성해 가지 않으면 교과 담당 선생님께서 계속 지적하시더라고. (국어교육과 이○○ 교생 면담 中에서)교사로서 실제적 직무수행 능력을 갖추는 일은 꼭 필요한 일이며, 예비교사로서 교생이 교육실습을 통해 학교현장에 필요한 실무능력을 키우는 일 또한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 담당 교과의 수업을 위해 지도안을 작성하는 일 또한 이러한 실제적 직무수행 과정에 포함되는 필수적인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교수-학습 지도안을 처음 작성

  • 공교육과 사교육 교사의 질 교사평가제
  • 교수-학습과정의 교육적인 측면에서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이로써 임용된 교사들의 질적향상과 자기계발노력의 동기부여, 교육주체들의 평가참여를 통한 공교육에 대한 관심이 선순환(善循環)하여 공교육의 문제점을 최소화하고 사교육에 대응하는 공교육본연의 임무가 수행될 수 있는 여건과 토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이를 위해서 교사평가제는 교수・학습상황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한 중심적인 교육활동으로써 교사의 평가를

  • 교육학 서브노트
  • 교수학습전략㉠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협동학습 실시㉡ 아동의 능동적 활동을 촉진하는 발견-탐구학습 실시㉢ 아동의 발달수준에 맞는 수업자료와 활동 제공㉣ 인지적 불균형을 초래하는 도전적 과제 제시㉤ 인지적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는 다양한 적용기회와 피드백 제공㉥ 교육과정 측면에서 처음에는 구체적이고 단순한 경험 제공 ➝ 이후 상세하고 추상적 경험 제공의 순서대로 내용을 구성해야 함⑥ 시사점㉠ 아동의 발달단계를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의 기초1. 교육개념론어원(Pedagogy, Education, 교+육, 가르치다/기르다)정의1(기술적, 조작적, 규범적, 기능적)정의2(경험의 재구성과정, 지식의 획득, 주형, 계명, 도야, 성장으로서의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

  • [교육사회학]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
  • 학습자 중심의 분산학습(distributed learning)을 추구하는 교육유형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 교육유형은 전통적 면대면 교육의 공간인 현실 공간과 대비되는 사이버 공간 속성의 절대적인 영향을 받게 되므로 면대면 교육환경과는 상당히 다른 나름대로의 교수-학습법, 교수설계 전략, 행정과 조직적인 고려가 요구된다. 사이버 교육체제는 과거에 논의되고 검토되던 개념이 아니라 시대적인 요청에 따라 새로이 등장한 개념으로, 이러한 논의가 이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