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교수학습 지도안 작성] 자료처리 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생 실습 하면서 연구수업하며 직접 작성한 학습 지도안
A+자료~!
목차
- 목 차
1. 교재 및 단원명
2. 단원 설정의 이유
3. 교과의 성격과 목표
4. 교재의 구조(내용)
5. 본시 단원 학습 계획
6. 학습자 분석
7. 교수/학습 지도 및 평가상의 유의점
8. 본시학습 지도안
본문내용
1. 교재 및 단원명
□ 교 재
○ 교 재 명 : 고등학교 자료처리
○ 지 은 이 : 임효수, 구광회, 김미경 공저
○ 발 행 처 : (주)삼양미디어
□ 단 원 명
○ 대 단 원
- 제 3 부 데이터베이스 패키지
○ 중 단 원
- 제 3 장 데이터베이스의 활용
○ 소 단 원(본시단원)
- 1. 데이터베이스의 작성
- 2. 테이블 작성
- 3. 데이터베이스의 열기
- 4. 자료의 입력

2. 단원 설정의 이유
현재 정보화 사회의 다양한 분야의 업무에서 필수적인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이해하고,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 관한 일반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정보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함이다. 데이터 베이스 패키지의 활용 방법 및 이를 이용하여 데이터 베이스를 생성하는 방법 등 데이터베이스 패키지를 이용한 자료 처리 방법을 다룬다. 그 활용 능력을 익혀 실생활에 편리하게 이용하고 능숙하게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3. 교과의 성격과 목표
(1) 성격
상업 계열 공통 필수 과목인 ‘컴퓨터 일반’의 후수 과목으로, ‘프로그래밍 실무’과목과 더불어 정보 처리과의 실무 기본 교과에 속한다. 이 과목은 실무 심화 교과인 ‘전자 계산 실무’ 과목의 선수 과목으로서, 자료 처리에 관한 기초 이론 습득과 각종 소프트웨어 패키지의 활용을 통한 자료 처리 실무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과목이다.
(2) 목표
자료 처리를 통한 정보 획득과 이용의 중요성을 이해하여, 자료 처리용 각종 소프트웨어 패키지의 활용 방법을 습득하고, 효율적인 자료 처리를 통하여 유용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참고문헌
교육 인적 자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교육실습과 교육 실습 분석
  • 사범대학 부설여자중학교 2005학년도 교육실습지침서 8쪽)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교육 실습의 의의는 크게 두 가지이다. 하나는 대학에서 배운 이론적 지식을 실제 학교현장에 적용하여 봄으로써 실제적 교수 기술을 연마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교사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교생은 대학에서 배운 이론적 지식을 실제 학교현장에 적용하여 볼 수 있을까? 그들이 작성한 지도안과 지도교사와의 협의사항을 적은 교육 실습록의

  • [교육공학] `원격교육`과 `ICT`활용
  • 교수 : 가르치는 내용의 전문인이어야 하며 매체와 테크놀로지의 활용에 능숙하여야 한다. - 운영자 : 학습자들의 요구와 교수의 기대를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교사와 학생의 교량 역할을 잘 할 수 있어야 한다. - 지원 요원 : 학생들의 등록, 학습 자료의 복사 및 우송, 교과서 주문 및 배포, 저작권 문제의 타결, 시설 사용에 관한 일정, 성적 처리 및 관리, 그 외에 기술적인 자원을 활용, 관리한다.- 행정가 : 한 기관의 교육적인 책무를 잘 이해하고

  • [교육정책] 교원양성 및 임용제도 -중등 임용 고사 제도를 중심으로
  • 자료)① 교원양성 질 관리 체제 확립② 교원양성교육의 현장적합성 제고③ 교원양성기관 평가제도 강화④ 교원양성체제의 전문화․특성화⑤ 교원선발방법의 개선Ⅱ. 본론1. 임용고사의 정의2. 실시배경3. 현행 중등 임용고사제도 ⓛ 개요② 응시자격③ 시험 일정 및 경쟁률④ 가산점⑤ 구조1)제 1차 필기시험2)제 2차 시험4. 현행 임용고사의 문제점1)임용고사에서 제시하는 교사의 자질2)현장에서 요구되는 교사의 자질3)인터뷰5. 내년부

  • [교사론] 교육실습의 문제점 분석
  • 자료 준비, 교육매체활동, 일일 실습 평가② 주간별 업무 : 대표 수업, 주별 회의 참석③ 수업실습지도안 작성다. 실무실습 : 학교 교육 및 교육활동에 관한 실제의 실무처리 능력과 이해를 기르는 과정① 경영 활동 : 학교경영 계획 및 이해, 학습 경영, 사무처리② 분장 업무 수행 : 각종 일지 작성, 학습 업무, 사무․ 공문서 처리③ 학급 운영 : 학습지도, 수업 연구 활동, 학생 특별활동 지도, 환경미화구분교육대 교육실습사범대 교육실습교원대

  • [유아교육기관] 유치원 장학활동의 탐색
  • 교수방법과 그 학생의 향상속도가 더딘데 대해 교육적인 설명을 했다. 그러나 어머니는 납득이 안 간다. 우리 애는 한국에서 1~2등을 한 학생이라 그렇게 더딜 이유가 없다며 어떻게 했으면 좋겠는가를 물어본다. 그러나 담임은 자기의 교수방법이 틀려 불만을 토로하는 줄 알고 당황하며 교장실로 안내해 상담토록 주선했다. 담임교사의 상황설명과 학생의 자료를 살펴본 교장은 죄지은 사람같이 미안해하며 담임 편에 서서 변명을 해 준다. 3일 후 교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