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마케팅 전략 - 한국음반산업의 과거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5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음악의 발전과정
Ⅱ. 국내음반산업의 분석
Ⅲ. 국내음반 산업의 문제점
Ⅳ. 한국 음반 산업의 해결방안
V. 결론
- 본문내용
-
1. 음반기획, 제작상의 문제
(1) 다양성의 부족 - 음반은 제작 초기의 고정비용이 크고 제작된 음반의 시장성공에 판가름하기 힘들다. 시장에서 구매층이 확보된 가수들의 전속계약을 통하여 안정된 생산을 추구하고 있으나 지나친 스타 시스템에 의존은 국내 음반시장에서 다양성을 위축시키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2) 소비층의 편층 - 다양성의 부족에는 음반의 실제소비자가 일정한 연령 대에 편중되어 있기 때문이다. 음반소비에 있어서의 연령편중현상은 다양한 장르의 음반이 제작되지 못하고 단지 특정 연령층의 인기에만 부합하는 스타와 음반의 제작이라는 모습으로 우리 음반산업의 현실을 더욱 왜곡시키는 한 요소가 되고 있다.
1. 유통구조상의 문제
(1) 무자료거래의 성행 -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것이 유통정보화의 지연과 이에 따른 국내 음반유통의 경쟁력 약화이다. 음반의 판매량이 정확히 집계되지 않는 전근대적인 구조 속에서 음반을 기획, 제작하고 이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자연히 주먹구구식이 될 수밖에 없다. 비효율적인 관리 시스템에 의해 유통과정 중 많은 부분에서 비효율적인 물류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2) 불법복제음반 - 다른 문제 중의 하나가 불법으로 복제된 음반이 버젓이 유통되고 있는 사실이다. 우리 음반시장에서 이러한 불법복제 음반의 유통규모는 금액기준으로 대략 10%정도 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불법음반을 단속하는 사단법인 한국영상음반협회에서는 불법음반시장의 규모를 2003년 기준 6백억에서 1천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어 우리 음반시장 규모의 25%까지 추정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