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지식컨텐츠 매출극대화 방법 지식경쟁우위의 노하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많은 지식이 하루에도 엄청난 양으로 생산되지만 정작 이들에 대한 경쟁 우위의 매출 극대화 방법은 전무한것이 사실이다 그런 이유로 필자는 다양한 지식생산과 유통 등의 경험을 통하여 어떻게 하면 내가 생산한 지식컨텐츠들을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가에 대하여 고민하였고 그래서 이 노하우를 여러분과 공유하고자한다. 무쪼록 여러분의 지식생산에 더 나은 부가가치의 확대에 기여하기를 바라면서..
목차
Ⅰ. 지식이 가치의 원천인 시대
Ⅱ. 지식은 왜 가치의 원천이며 중요한가?
Ⅲ. 무한지식경쟁의 시대에 경쟁우위의 노하우
1. 지식컨텐츠 자체에 대한 노하우
2. 지식창출 및 소비과정에서의 노하우
Ⅳ. 더 나은 고부가가치의 지식창출을 기원하며
본문내용
Ⅰ. 지식이 가치의 원천인 시대
오늘날 우리는 다양한 컨텐츠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컨텐츠의 홍수 시대에 살아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컨텐츠의 물결 속에서 생활해 가고 있는 것이다. 컨텐츠의 제작의 주체는 매우 다양한 것도 사실이다. 기존의 컨텐츠 제작은 주로 이를 제작하는 기업들 위주로 이루어 졌지만 인터넷과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은 컨텐츠의 제작 주체를 개인의 영역까지 확장시킴으로써 컨텐츠의 홍수 시대를 맞게 되었다. 특히 다양하게 구성된 컨텐츠는 단순한 기존의 이미지나 지식을 변형하는 차원에서부터 새롭고 창조적인 아이디어들이 번뜩이는 전혀 새로운 차원의 지식 컨텐츠들이 지식시장에 공급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이러한 개인의 영역까지 확장된 지식의 창조물들은 인터넷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사이버 공간에서부터 현실공간으로 매일 확장되는 추세에 있다. 소위 오늘날 각광을 받고 있는 사용자 제작 컨텐츠인 ucc의 개념이 도입되면서 이러한 현상은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으며 이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웹 사이트가 등장하고 이들이 새로운 인터넷 문화의 트랜드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경향과 더불어 지식이 새로운 가치원천의 개념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도 오늘날의 주요한 변화의 경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앨빈토플러는 제3의 물결과 권력의 이동에서 모든 가치와 권력의 원천은 정보의 확보와 가공 및 수집능력에 따라 좌우된다고 지적 하였지만 이제는 그러한 정보가치 이외에 한 차원 높은 지식가치가 모든 가치의 원천으로서 기능하고 있는 것이 현대적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앨빈토플러가 지적한 정보가치 속에는 일정부분 지식의 차원도 포함되어 있지만 정보와 지식가치는 엄연히 다른 개념으로서 정보보다는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개념이 지식으로
참고문헌
저의 경험과 다양한 포털의 서비스 그리고 언론과 뉴스 등을 참고하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삼성SDS의 지식경영시스템연구 - 아리샘(ARISAM)
  •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직원 모두의 지식 및 노하우를 공유 기업  경쟁력 극대화 지식경영 도입배경 및 필요성지식경영의 필요성: 지식경영의 도입배경과 거현재 보유한 핵심역량을 확대하고향후 필요한 핵심역량을 확보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공유급변하는 기술변화에 대응하는 핵심 기술 인력 확보신입사원의 조기 정예화조직의 거대화에 따른 노하우공유Tool이 필요수준 높은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한 솔루션 확보고객의

  • [디지털경영][지식관리시스템][인사정보시스템]디지털경영의 종류, 디지털경영의 의의, 디지털경영의 환경, 디지털경영의 지식관리시스템, 디지털경영의 인사정보시스템, 디지털경영의 사례, 디지털경영의 전략
  • 경쟁회사가 못하는 새로운 용도의 혁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것만이 기업생존의 길이라는 지적임-특히, 중소기업은 다른 기업군(대기업, 벤처기업)보다도 최고경영자의 투자의지가 연구개발 투자계획에 크게 반영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중소기업의 연구개발전략이 최고경영자의 의지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이에 중소기업 최고경영자의 기술개발에 대 한 인식제고와 투자에 대한 의지 강화는 기업의 생존과도 무관하지

  • [졸업][MIS 경영정보] `포스코` 지식경영의 전개과정을 통해 살펴본 KM의 핵심성공요인
  • 지식경영을 도입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의 양이 방대할 뿐더러 주변의 지식경영 사례나 서적 등을 통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어 지식경영의 도입을 결정했다 할지라도 예기치 않은 난관으로 지식경영의 도입이 어려움에 부딪치기 때문이다. 현재 지식경영의 성공 사례로 자주 언급되는 POSCO의 KM 역시 그 처음 출발이 쉽지 않았으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지식경영이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전략적 방법으로 선

  • [인터넷마케팅] Credu.com(크레듀) 기업온라인교육사이트 마케팅전략
  • 경쟁자로 부상할 가능성이 있다. (2) 에듀넷: 신규 사업분야- 고등학교 이하 교육크레듀가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고등학교 이하 교육시장에서는 에듀넷이라는 가장 큰 경쟁자가 있다.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운영하는 에듀넷은 공적인 기관에서 운영하는 것이라는 공신력 이외에도 다양한 컨텐츠와 교사, 학생, 학부모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들 수 있다. 크레듀는 현재 B2B교육 시장에서의 극대화된 우위와 풍부한

  • [전략경영] 안철수연구소 전략경영
  • 경쟁사보다 민첩하게 경쟁우위를 확보해야 한다.• 안철수 - 보안솔루션의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부단히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 고객이 인식하지 못하는 새로운 수요를 창출한다.(모바일 보안 솔루션)Ⅱ. 안철수 연구소 사업소개1995년 3월 안철수컴퓨터바이러스연구소라는 이름으로 출발했다. 국내 최초의 컴퓨터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로서 2000년 6월에 회사명을 ‘안철수연구소’로 바꾸고 통합 보안 솔루션 개발로 사업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