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분석] 다국적기업 노키아(NOKIA)와 모토로라(MOTOROLA) 마케팅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5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NOKIA
회사소개
NOKIA의 역사
기업현황
기업 외부환경
기업 내부환경
노키아의 제품들
SWOT 분석
경쟁자와의 비교
Global Network
NOKIA의 향후전략
MOTOROLA
제품 및 서비스
Global Strategy TOP 5
첨단기술 응용능력
품질관리 능력
벤치마킹 능력
상품개발 능력
인력 관리
모토로라 – 한국
모토로라 슬림 전략
- 본문내용
-
CEO 및 Top Management
최고 경영자의 경영능력: 경영을 아는 요르마 올릴라 런던주재 시티뱅크에서 임원을 지냄. 노키아에서 스카우트, 노키아 모바일폰 사장에 이어 CEO로 승진.
”2등은 필요 없다. 1등만 살아남는다.” 라는 철저한 개인주의자.
지난 12년 간 노키아를 이끌면서 핵심분야에 모든 역량을 집중.
일개 직원들에게도 수평적 동료관계 유지.
일반 직원들과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친밀한 관계 유지.
큰 실패를 저질렀어도 해고하지 않는 인간적인 경영자.
매니지먼트 팀 플레이에 강함. (독단적 카리스마형 리더 X)
정력적, 결의에 찬 경영자, 고객 중심적 사고를 가짐.
Top Management Team에 의한 신속한 의사결정.
선택과 집중 등 의사결정이 CEO개인에 의해서가 아닌 전체 100여명에 이르는 TMT에 의해 결정됨.
비전 설정 및 공유능력.
무선 휴대폰이 유선전화를 압도할 것이라고 10년 전에 정확히 예측.
통신분야 집중: 통신분야의 규제완화, 그에 따른 엄청난 수요 폭증의 상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