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통합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4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유아통합교육과정
- 본문내용
-
교육에서 통합된 인간을 기르기 위한 관심은 플라톤, 신인문주의자들과 이상주의자들, 그리고 코메니우스, 루소 등에게서부터 발견된다. 이러한 관심은 Herbart, Ziller, Froebel, Parker, Thorndike 등에 의해서 이어졌으며, 이들의 영향을 받은 Dewey의 진보주의 교육사상과 맥을 같이 하는 경험중심 교육이 강조되면서 급증하였다.
Herbart와 Ziller는 교과의 지도방법과 교과의 통합에 관심이 있었다. Froebel은 어린이의 발달과 관련하여 통합적인 활동 즉, 경험의 통합을 강조하였다. Parker는 초등교육에서 교과 통합 단원을 개발하여 Dewey에게 많은 영향을 끼쳤다. Thorndike는 인간의 기억에 관한 실험을 통하여 교육내용의 조직 방법을 시사 하였다. 즉 교육내용은 비슷한 것끼리 묶여야 하며 한 가지 내용은 전체교육의 과정을 통해 반복적으로 다루어지도록 조직될 때 학습과 기억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