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해외축구마케팅과우리나라기업의진출
(http://www.kotra.or.kr)2)주간경제3)기업 홈페이지(1)LG(http://www.lg.co.kr)(2)현대(http://www.hyundaigroup.co.kr)(3)삼성(http://www.samsung.co.kr)(4)기아자동차(http://www.kia.co.kr)4) 각종신문(1)문화일보(2)아주일보5) KBS신화창조 - 남미최대시장을 잡아라 -LG전자 브라질 대역전기-6) 각종개인블로그(1)LG전자의 브라질 시장개척 - 프리미엄 마케팅|작성자 우탱이(2)다음블로그“문군의 축구세상” : http://blog.daum.net/mr-moonkun7) 네이버지식인(네이버 지식in http://kin.naver.com)
- [조직이론] 다국적 기업 나이키(Nike)의 조직분석
없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미리 구상해 시장을 선도해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그래서 스포츠화 기업은 디자인과 마케팅이 기업의 핵심역량이 된다. 이러한 산업상의 특성으로 인해 나이키는 설계와 디자인 부문은 포틀랜드 교외에 위치한 본사에 두고 생산은 아시아 각지의 계약공장에서 담당하는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1) 아웃소싱으로의 변화 배경최초의 나이키는 미국 New Hamshire주와 Maine주의 작은 공장에서 운영되었었다.
- 다국적 기업 나이키(Nike)의 조직분석
없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미리 구상해 시장을 선도해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그래서 스포츠화 기업은 디자인과 마케팅이 기업의 핵심역량이 된다. 이러한 산업상의 특성으로 인해 나이키는 설계와 디자인 부문은 포틀랜드 교외에 위치한 본사에 두고 생산은 아시아 각지의 계약공장에서 담당하는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1) 아웃소싱으로의 변화 배경최초의 나이키는 미국 New Hamshire주와 Maine주의 작은 공장에서 운영되었었다.
- 중국의 교육시장 성장과 진출의 가능성
없다. 1학년 과정은 학비가 없다고 선전하는 어느 대학의 경우를 보면서 느끼는 씁쓸함도 마찬가지다. 저가 공세로 유치한 외국인 유학생 정책은 결국 한국 교육시장에 부메랑이 되어 돌아 올 것이다. 외국인 유학생 3만 3000명 시대에 국가적 차원에서 체계적인 정책과 지원이 어느 때보다도 시급한 시점이다. (3) 중국의 교육시장에 대한 도전적 자세의 필요성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중국의 교육 시장은 양적인 측면에서나 교육열의 측면에서 시장
- [대기업][재무구조조정][대기업 노무관리 사례][대기업 전략]대기업의 정의, 대기업의 경영시스템, 대기업의 현황, 대기업의 사외이사제, 대기업의 재무구조조정, 대기업의 노무관리 사례, 대기업의 전략 분석
없다. 이제는 계획보다 실천이 더욱 중요한 시기 이다.참고문헌권기대(2008), 벤처기업 대기업과 손을 잡아라, 한국학술정보김철식(2011), 대기업 성장과 노동의 불안정화, 백산서당동아일보 경제부(2002), 한국 대기업의 리더들, 김영사베넷 해리슨 저, 최은영 외 2명 역(2007), 세계화 시대 대기업의 진화, 한울아카데미양종철(2008), 대기업은 어떤 사람을 뽑을까, 길벗윤창호 외 1명(2007), 대기업집단 내부거래 규제에 대한 연구, 한국산업조직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