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철학] 변화하는 남성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사회에 남성상의 변화에 대해서 자세하게 조사했습니다.
트랜드에 맞게 위버섹슈얼과 메트로섹슈얼을 비롯한 여러 트랜드 섹슈얼에 대해서 조사하고 분석했습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메트로 섹슈얼
2. 위버 섹슈얼
3. 메트로 섹슈얼 VS 위버 섹슈얼
4. 문제점
5. 그 외의 트랜드 섹슈얼
본문내용
서론】
역사가 흐르면서 이상적인 남성상은 셀 수 없이 여러차례 바뀌어 왔고 시대에 따라 여성과 남성의 사회적인 역할도 바뀌었다. 21세기 이르자 여자의 머리위에 군림하고자 육중한 몸짓으로 사방을 휘젓고 다니던 멍청하고 힘만쎈 원시인은 영원히 정글속으로 사라졌다. 즉 새로운 종족의 남성들이 출현해 세계라는 무대위로 스포트라이트받으며 등장했고, 이 새로운 종족을 메트로 섹슈얼과 위버 섹슈얼이라고 한다. 80년대 여성들은 ‘마님~’을 외치던 이대근의 힘에 반해서 쓰러졌고, 90년대 여성들은 차인표의 로맨틱한 색스폰 연주와 손짓에 쓰러졌다. 21세기를 살아가는 현대 여성들은 현빈과 다니엘 헤니의 섹시한 몸에 쓰러지고 있다. 이렇게 시대에 따라 여성들이 원하는 남성상이 변화하고 있다. 그 한가지 경우로 남성의 섹시함을 들 수 있는데 섹시함이란 단어는 더 이상 여성들에게만 어울리는 단어가 아니다. 언제부터인가 남성의 섹시함이 어색하지가 않고 대중문화 속에서 트렌드의 하나로 자리 잡아왔다. 이런 트렌드의 흐름에 따라 남성들은 화장을 하고, 자신의 헤어스타일과 패션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남자가 화장품을 사고, 피부미용을 받고 성형수술을 하고 이런 것들이 더 이상 거부감이 들지 않는 시대가 도래 한것이다.
현재 남성들의 대표적인 트렌드인 메트로 섹슈얼과 위버 섹슈얼을 비교·분석함으로써 변화하는 성의 정체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본론】
1. 메트로 섹슈얼
(1) 메트로 섹슈얼(Metrosexual) 이란?
→ 패션에 민감하고 외모에 관심이 많은 남성을 이르는 말이다. 외모 가꾸는 것을 자연스럽게 생각해 피부와 헤어스타일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며, 쇼핑을 즐긴다. 또 음식, 문화 등에 관심을 보인다. 20~30대 초반의 도시 남성들에게 이러한 경향이 많이 나타난다. 패션 감각이 뛰어난 이들은 유행을 이끌어가며 패션산업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머리 손질과 피부 관리, 몸매 관리, 옷을 사는데 아낌없이 투자하고 인생에서 재미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웰빙트렌드의 연장선에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장품 산업 태평양 옴므 전략 제안서 태평양 옴므 고객 분석 태평양 옴므 경쟁
  • 변화하면서 자사는 이러한 환경의 변화들 속에서 틈새시장을 발견하고 그게 적합한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시장을 세분화하였다. 그래서 자사가 찾은 틈새시장(표적시장)은 중상류 계층의 20대 초반에서 30대 후반의 남성으로 자사의 상표를 주로 구매하는 사람들의 집단이다. 이를 우리는 one - brand 충성 집단 이라고 이름 붙였는데, 하나의 브랜드에 집중하는 특징을 보이기 때문이다. 이 집단은 어떤 한가지 제품에 만족하여 그 제품만을 구매하는 사

  • [광고의 성역할] 국내 TV 광고에 나타난 여성의 성역할
  • 변화시켜나가기 위한 이미지의 건전한 활용을 기대해본다.4. 참고문헌1. 킴 라츨 외, 한상필․김대선 역, 현대사회와 광고, 한나래, 19942. 제프리 웍스, 서동진 채규형 역, 섹슈얼리티: 성의 정치, 현실문화연구, 19923. 조혜정, 한국의 여성과 남성, 문학과 지성사, 19934. 김광수, 광고비평 : 광고표현, 그 이론과 원칙, 한나래, 19945. 김명혜, 정기현, 유세경 공편, 대중매체와 성의 정치학, 나남, 19996. 김선남, 매스미디어와 여성, 범우사, 19977. 미술비평연

  • 문학과 예술의 사회사권 부분요약
  • 변화가 처음으로 눈에 띄게 나타난 것은 아우구스뚜스 시대인데, 이어서 그것은 한편에서는 시인이 예언자로 간주되는 형태로 다른 한편으로는 궁정과 더불어 개인이 예술보호에 나섰고 이것이 상당한 규모로 확대되기까지 하는 형태로 나타났다. 그러나 문학에 비하면 조형 예술의 사회적 지위는 아직도 낮았다. 조각은 그림에 비하면 아무래도 힘이 들고 거추장스러운 도구도 필요했기 때문에 상류계층의 취미로 적합하지 않았고 여전히 하층민의

  • 대학생의 놀이 문화
  • 풍조는 성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영역을 침범하고, 이에 따른 올바른 가치를 정립하는 것을 방해할 위험이 있다는 것을 대학생들이 인식하고 놀이에 있어 경계할 수 있었으면 한다. 인간은 유희를 즐기는 본성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아니 그 이전부터, 호모 사피엔스이기도 하지 않은가. 제 4 장 참고문헌 1. 손동형, 철학과 현실, 철학문화연구소, 1997. 3, pp. 142~1532. 윤가현, 성 문화와 심리, 학지사, 20063. 성예원과 김인학, 캠퍼스 헤럴드 74호, pp.21~22

  • [문학] 낭만주의
  • 성과 형식에 대한 거부와 같은 맥락에서 일어난 것으로 이성의 한계(그어져 있는 선) 그 너머에 있는 무언가를 추구하고자 한 것이다. 이러한 무한에 대한 추구는 우리가 알고 있지 못한 곳, 더 넓은 곳을 향한 동경으로도 나타나며 절대 돌아갈 수 없는 과거에 대한 동경 또한 이 연장선상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무한한 상상력, 무한한 변화에 대한 추구도 낭만주의의 특징이다. 결국 어떤 틀-계몽주의의 이성과 합리성이 지정해놓은 틀-너머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