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ircuit City-strategic dilemmas(서킷시티-전략적 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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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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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서론
1.Circuit City?
본론
1. Circuit City의 시기별 변화
1.1949-1970년 초기
2.1971-1976 구조조정
3.1977-1983 서킷시티의 탄생
4.1984-1989 Circuit City 첫 공개
5.1990-1992 도전의 시기
6.1993-1996: 개인용 컴퓨터 붐
7.1996-2000: 개인용 컴퓨터 매출 둔화
8.1993-2000: 새로운 방향
9.2000-2005 새로운 세기의 도전
2. Citcuit City vs Best Buy
1. 기업비교
2. 시장자본 비교
3. 순이익
4. 판매액
5. 재고자산 회전율
6. 주가 비교
7. 상품별 선택 우위 비교
3. 국내 유사 기업 사례 조사-하이마트m
1.하이마트
2. 하이마트 연혁
3. 하이마트 기본현황
4. 마케팅 전략
5. 물류 시스템
6. 하이마트 성공전략
7. 하이마트 vs 전자랜드
결론
1. 성공하는 유통 소매 기업들의 특징
2. 3조가 생각 해 본 Circuit City의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Circuit City stores,inc: stragic dilemmas
서킷시티: 전략적 위기
서론
1. circuit city?
1996년까지 Circuit City는 미국에서 전자제품 소매사의 수위를 지켜왔다.
그러나 2005년에 이루러 Best Buy와 Wal-Mart 뒤의 3위로 떨어졌다.(시장 점유을은 Best Buy가16.8%. Wall-Mart가 9.8%, Circyit City가 7.8%를 점유했다.)
2005년 5월 31일 현재, circuit city는 미국내의 617개의 점포와 캐나다 안의 967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Circuit City는 전자제품, 가정용 사무용품 , 오락기기(CD,DVD,컴퓨터게임)등을 팔았고, 그와 연관된 서비스 하였다.
2005년 4월 28일까지 105억불을 판매하였고 이는 전년도 수치보다 7%오른 수치며 2004년 재정에 비교했을때 순수입은 6110만불(매출의 0.6%)이었다.
Circuit City의 미국 내 Superstore(커다란 창고형 매장)의 평방피트(12inches, 1/3yard, 30.48cm;略 ft.;발의 길이에서 기인된 단위)당 판매는 479달러였다.
같은 기간, Best Buy는 판매는 그해 12% 오른 274억달러였고 순수입은 9억8400만달러(판매의 3.4%)였다. Best Buy Superstore의 평방피트당 판매는 913달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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