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세컨드 라이프 현황 및 한국에서의 진출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세컨드라이프란 ?
2. 세컨드라이프의 철학적 기반 + 경영자소개
3. 세컨드 라이프의 현황
4. 세컨드라이프의 해외에서의 성공요인
5. 세컨드라이프의 산업모델
6. 세컨드라이프 한국 진출 성공방안
7. 구체적 대안제시
- 본문내용
-
1. 세컨드 라이프란
세컨드 라이프 제작사인 린든랩이 제공하는 기술적 기반, 즉 가상공간 위에 유저가 콘텐츠
창조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형성되는 온라인 3D커뮤니티
제 2의 인생이라는 의미 그대로 유저에게 현실세계에서 꿈꿔온 제 2의 인생을 자신의 분신
인 섬세한 아바타와 가상 재화를 통해 살아 갈수 있도록 하는 가상공간의 온라인 커뮤니티
기존 온라인 커뮤니티가 일방적으로 컨텐츠를 제공하는 웹 1.0 방식이었던 것과 달리 세컨
드 라이프는 유저가 직접 컨텐츠를 창조하고 분배하는 참여와 공유를 기반으로하는 웹 2.0
방식으로 불특정다수의 전세계 유저와 커뮤니티를 이루는 SNS를 특징으로 함.
2. 세컨드 라이프의 철학적 기반 및 경영자 소개
철학적 기반
세컨드 라이프는 연결 참여공유 개방이라는 4가지 철학적 기반을 지님
연결-언제 어디서나 커뮤니티에 연결이 가능한 유비쿼터스
참여-모든 유저들이 커뮤니티에 참여하여 커뮤니티를 구성
공유-형성된 자산 콘텐츠를 유저모두가 공통소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